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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요인터뷰] 오순명 "50대 주부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소비자리포트 내겠다" 2013-06-16 18:20:12
맞지 않는 오래된 약관·관행 모두 바꿀 것 금융사 신뢰 무너지면 고객 떠나는 것 뼈저리게 느껴 소비자보호 강화하되 '블랙컨슈머'에는 적극 대응 “저 같은 50대 주부 고객이 진정 궁금해하는 점을 한눈에 풀이한 소비자 리포트를 내고 싶습니다. 현실에 맞지 않는 오래된 약관이나 관행도 다 바꾸겠습니다.”...
통신3사, 초고속인터넷 해지 늑장처리‥방통위 시정명령 2013-06-05 14:46:07
방송통신위원회는 전체회의에서 초고속인터넷 해지 업무를 지연처리하거나 관련 이용약관을 준수하지 않아 이용자의 이익을 침해한 KT와 SK브로드밴드, LG유플러스 3사에 시정명령을 내리기로 의결했습니다. 방통위가 지난해 9월부터 12월 3사의 초고속인터넷 해지 저리 61만6천여건을 점검한 결과, KT는 전체 처리 건수의...
인터넷 해지 방해한 KT·SKB·LGU+에 시정명령 2013-06-05 14:30:25
업무를 처리하면서 해지를 지연·누락시키거나 이용약관에서 정한 절차를 지키지 않아 이용자의 이익을 침해했다고 밝혔다. 방통위가 작년 9∼12월 3사의 초고속인터넷 해지 저리 61만6천여건을 점검한 결과, KT는 전체 처리 건수의 10.4%, SK브로드밴드는 67%에서 해지 지연·누락 행위가 적발됐다. 초고속인터넷 해지...
은행·신용카드 민원 상담 국번없이 '1332'…나홀로 해결 어렵다면 e금융센터 '노크' 2013-06-04 15:30:22
흩어져 있던 민원업무를 모아 총괄하는 역할을 맡기 위해서다. 특히 은행 전체의 민원을 유형별로 분류해 사전 대응하고 있다. 우리은행도 고객만족센터 내에 참금융추진팀을 신설하고 금융소비자 보호 등을 위한 10대 과제를 추진 중이다. 신한은행은 민원 발생 최소화를 위해 소비자보호추진단을 구성했다. 민원 발생 시...
보험업계, 콜센터 불만 접수시 해당부서가 직접 응대·CEO직속 전담부서 배치 2013-06-04 15:30:03
효과까지 기대하고 있다. 자동차보험 약관도 궁금한 내용을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구성을 바꿨다. 전체적인 글씨 크기를 키우고 약관 맨 앞 부분에 가장 많이 질문하는 내용을 배치했다. 본문에 어려운 용어가 나오면 별도의 설명을 달았다. 고객패널제 운영은 점차 확대하고 있다. 고객으로부터 직접 보험상품 계약과...
[칼럼] LOL '대리랭크' 충격, 승자독식사회 복사판 2013-05-28 16:57:42
위계 또는 위력으로서 사람의 업무를 방해한 경우에 성립하는 죄입니다. 대리랭크를 맡기면 대리인이 플레이하는 동안은 게임을 잘하는 플레이어가 낮은 랭크로 게임을 하게 되고, 대리가 종료하면 게임을 못하는 플레이어가 높은 랭크로 게임을 하게 됩니다. 따라서 실력과 랭크 사이에 불일치가 발생하게 됩니다....
[2013 보험 연도대상] 한화생명 보험왕 정미경 매니저 "차별화된 재무설계 노하우로 깐깐한 전문직 입맛 맞췄죠" 2013-05-22 15:30:15
등 보험상품 약관에 기재된 내용을 섬세하게 설명한다. 고객이 고민하고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안도 제시한다. 고객 관리를 지원하는 개인 비서만 4명이다. 효율적인 시간 배분이 필요하다는 판단에서 개인 비서를 뒀다. 하루 100통 이상 의 통화로 휴대폰 배터리를 두 개 갖고 다녀도 부족하다. 서류 발급이나 보험금...
보험사 뚫렸다…한화손보 16만건 정보 유출(종합2보) 2013-05-19 20:41:04
정보가 많아서 약관 대출 뿐 아니라여러 면에서 악용될 우려가 있다"고 말했다. 금감원은 지난해 테마 검사를 통해 홈페이지나 내부업무시스템 비밀번호 관리등 정보처리시스템 보안을 허술하게 관리한 신한생명, 푸르덴셜생명, PCA생명 등 생명보험사들에 실무자 주의 처분을 내렸다. 금융위원회와 금감원은...
보험사도 뚫렸다…한화손보 16만건 정보 유출(종합) 2013-05-19 10:09:01
약관 대출 뿐 아니라여러 면에서 악용될 우려가 있다"고 말했다. 금감원은 지난해 테마 검사를 통해 홈페이지나 내부업무시스템 비밀번호 관리등 정보처리시스템 보안을 허술하게 관리한 신한생명, 푸르덴셜생명, PCA생명 등 생명보험사들에 실무자 주의 처분을 내렸다. 이처럼 문제가 심각해지자 금융위원회와...
한화손보 16만건 고객정보 유출…질병ㆍ대출현황까지 2013-05-19 06:01:41
약관 대출 뿐 아니라여러 면에서 악용될 우려가 있다"고 말했다. 금감원은 지난해 테마 검사를 통해 홈페이지나 내부업무시스템 비밀번호 관리등 정보처리시스템 보안을 허술하게 관리한 신한생명, 푸르덴셜생명, PCA생명 등 생명보험사들에 실무자 주의 처분을 내렸다. 이처럼 문제가 심각해지자 금융위원회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