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씨티은행 2분기 순익 320억원…전년보다 5.6%↑ 2021-08-13 16:19:58
예수금(원화예수금+외화예수금+양도성예금증서)은 마케팅 활동 등을 통한 예금 유치 증가로 전년 동기보다 5.9% 증가한 29조1천억원이었다. 6월말 현재 예대율(원화대출금/원화예수금)은 83.2%를 기록했다. 2분기 총자산이익률과 총자본이익률은 각각 0.25%, 2.02%를 기록했다. 유명순 은행장은 "기업금융 부문은 시장...
LG유플러스 "셋톱박스로 영화관 사운드 즐겨요" 2021-08-12 18:08:33
가정 맞춤형 장비를 선보여 미디어 부문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는 것이다. ‘헤비 유저’에겐 신제품을, 일반 방송을 자주 시청하는 사용자에겐 기존 셋톱박스를 제안하는 ‘투 트랙’ 마케팅 전략이다. 1인 가구나 집 안에 여러 대의 TV를 두고 싶어하는 가정은 이동형 TV로 공략한다. 회사는 사운드바 블랙 출시를 계기로...
통신 끌고 신사업 밀고…SKT, 2분기 호실적 2021-08-11 17:16:17
신성장동력을 찾을 계획이다. SK텔레콤은 새 구독사업 모델을 이달에 공개할 예정이다. 윤 CFO는 “미디어·커머스 기반 구독 서비스에 여러 제휴사를 붙여 파격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게 기본 모델이 될 것”이라며 “이를 향후 인공지능(AI) 기반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으로 고도화하는 게 목표”라고 말했다. 선한결 기자...
엔씨 2분기도 '실적 충격'…리니지M 부진 지속(종합) 2021-08-11 16:39:15
집계한 시장 전망치 1천414억원보다 20.2%나 적었다. 주력 부문인 국내 모바일 게임이 주춤한데다 마케팅 등 영업비용이 늘면서 수익성이 나빠졌다. 모바일 다중접속임무수행게임(MMORPG) '리니지M'의 매출은 작년보다 16%, 전분기보다 22% 감소한 1천341억원을 기록했다. '리니지M'은 작년 3분기...
TSMC에 한발 뒤처진 삼성…'1나노' 승부에 생사 달렸다 [박신영의 일렉트로맨] 2021-08-11 16:30:22
업계 관계자는 "삼성전자가 계속해서 미세공정 부문에서 한발씩 뒤처지고 있다"며 "시장점유율 격차를 좁히기 위해선 좀더 공격적인 투자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미세공정 작명 마케팅도 미세공정 파운드리 시장에 인텔도 가세했다. 펫 겔싱어 인텔 최고경영자(CEO)는 올해 초 파운드리 사업 재진출을 선언했다. 인텔은 ...
통신 3사, 5G·신사업 특수에 2분기 연속 합산 1조원대 이익 2021-08-11 06:00:03
합산 영업이익은 2분기 연속 1조원을 넘어설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마케팅 및 설비투자 비용까지 감소세여서 앞으로도 이런 호실적이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11일 통신 업계에 따르면 KT[030200]와 LG유플러스[032640]는 2분기 각각 4천758억원, 2천684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KT는 2분기 연속 4천억원대 영업익이...
`최대 실적` CJ제일제당, 2Q 영업익 전년比 22%↑ 2021-08-09 17:31:16
식품부문은 영업이익은 전년비 3% 늘어난 1,299억 원으로 집계됐다. 물류비 등 부담 증가에도 불구하고, 강도 높게 진행해온 수익구조 개선과 사업 효율화, 비비고·햇반 등 핵심 제품군의 지속적인 성장에 힘입은 결과다. 영업이익이 74.8% 늘어난 1,939억 원을 기록한 바이오부분은 영업이익률이 20%를 넘어서며 확고한...
틱톡 'SNS 1위' 페북·인스타 제쳐 2021-08-06 17:25:50
남미 등에서 최고 인기 SNS로 자리잡았다. 코로나19로 비대면 소통이 일상화되면서 더욱 활성화됐다는 분석이다. 중국 환쥐스다이가 개발한 라이키가 전체 8위에 올랐다. 짧은 동영상에 익숙한 젊은 층에 쉽게 다가갈 수 있다는 점에서 연예인과 기업, 정치인들까지 마케팅 창구로 적극 활용하고 있다. 2위부터 5위까지는...
LGU+, 스마트팩토리·5G로 영업익 12%↑…비통신분야 성장모색(종합2보) 2021-08-06 16:55:57
대비 5.7% 증가한 667억원이었다. LG유플러스 최고재무책임자(CFO) 이혁주 부사장은 이날 2분기 실적 발표 후 컨퍼런스콜(전화회의)에서 "기존의 장점을 토대로 한 비통신 사업 부문을 키우려 한다"며 "그룹사와 제철회사 등에서 보이는 스마트 팩토리 인프라 니즈와 스마트 산단에 관한 수요를 토대로 확대할 가능성이 있...
中 틱톡, 페이스북도 제쳤다…서비스 3년 만에 세계 1위 등극 [강현우의 중국주식 분석] 2021-08-06 15:09:09
틱톡은 미국와 유럽, 남미 등에서 최고 인기 소셜미디어로 자리잡았다. 지난해 코로나19로 비대면 소통이 일상화되면서 짧은 동영상 소셜미디어가 더욱 활성화됐다는 분석이다. 중국 환쥐스다이가 개발한 라이키가 전체 8위에 올랐다. 짧은 동영상에 익숙한 젊은 층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다는 점에서 연예인과 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