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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꽂이] '2050 ESG 혁명' 등 2022-06-24 17:55:57
●NFT로 부의 패러다임을 바꾼 사람들 예술, 게임, 음악, 패션, 스포츠 등 각 분야 현직자와 전문가가 모여 NFT(대체불가능토큰)가 어떻게 활용될지 알려준다. (아모 겐스케 외 지음, 정현옥 옮김, 알에이치코리아, 316쪽, 1만8000원) 인문·교양 ●코로나 3년의 진실 록다운에서 백신까지 팩트 체크를 통해 코로나19의 광...
배럴, 여름시즌 맞아 뮤즈 청하와 `써머 오브 유스 컬렉션` 선보여 2022-06-24 10:10:00
워터스포츠웨어 브랜드 배럴이 새로운 뮤즈 청하와 함께 여름 시즌을 공략할 써머 오브 유스 컬렉션을 선보였다. 이번 컬렉션은 과거, 유년 혹은 젊은 시절의 여름휴가에 대한 추억과 즐거웠던 바캉스에 대한 회상에서 영감을 받은 콘셉을 제품에 접목시킨 라인이다. 특히, 리사이클 원단을 사용하여 환경에 대한 무게감을...
'대학부심' 인정받은 오하이오주립대…정관사 'THE' 상표등록 2022-06-24 04:27:41
스포츠팀과 관련한 티셔츠와 모자에만 적용된다. 대학 측은 역시 'The'의 상표권을 주장한 패션기업 마크 제이컵스와의 합의를 통해 상호 상표권을 인정하기로 했다. 'The'의 상표권 등록 허가에 대한 비판도 적지 않은 상황이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USPTO의 결정에 대해 "정부 조직의 시간 낭비"라는...
명품 브랜드는 왜 가상세계에 빠졌나 2022-06-23 17:43:10
기능을 강화했다. 스포츠 의류 브랜드도 이 같은 효과를 노리고 있다. 화두는 가상세계와 현실의 연결이다. ‘스티브 제이&요니피’를 글로벌 패션 브랜드로 키워낸 디자이너 스티브 제이(정혁서)·요니피(배승연) 부부는 NFT NYC 행사에서 ‘하이퍼 스포츠 클럽 프로젝트’를 소개했다. 이들은 “디자인이란 것은 금방...
골프 이어 테니스 인기…롯데百, 잠실에 체험형 테니스 팝업매장 2022-06-23 06:00:08
5개 점포에서는 라코스테스포츠, 휠라, 디아도라 등의 브랜드들이 테니스를 주제로 한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 롯데백화점은 골프에 이어 최근 MZ세대(1980~2000년대 출생 세대)를 중심으로 테니스 인구가 빠르게 늘어나고 있어 이런 행사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테니스는 골프와 비교해 도심...
"NFT, 이젠 실용성에 무게…자동차·부동산·스포츠로 영토 확장" 2022-06-22 17:34:34
등 다섯 가지에 집중됐던 주제는 올해 브랜드, 음악, 패션, 스포츠, 부동산, 영화, 핀테크, NFT 창작 등 다양한 산업 영역으로 확대됐다. 댑레이더에 따르면 글로벌 NFT의 지난 5월 거래액(30억달러)은 고점이던 1월(60억달러)에 비해 반토막 수준으로 떨어졌지만, 주요 분야별 NFT 신규 공급량은 골고루 늘어나고 있다. 더...
[장경영의 마케팅 이야기] 라이선스 브랜드 선택 '신의 한수' 2022-06-21 17:43:13
한 수였다”고 말했다. 코웰패션은 현재 20개 의류 브랜드를 전개하고 있다. 한때는 유행에 민감한 캐주얼 상품을 전개하기도 했다. 하지만 임 대표는 그런 상품이 ‘빛 좋은 개살구’라는 점을 깨달았다. 캐주얼 의류는 유행에 민감하기 때문에 한번 트렌드에 뒤처지면 사업 자체가 위태해질 수 있어서다. 유행 덜 타는...
"물가 올라도 살 건 산다"…백화점株 담아야 하는 이유 2022-06-21 08:48:40
함께 나타나는 패션·잡화·스포츠·아동 등 고마진 상품의 매출 확대는 백화점 GP마진율 개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금리인상과 경기침체에 대한 우려로 성장주를 중심으로 한 전반적 주식 시장이 조정세를 보이고 있지만 안정적 실적 개선과 낮은 밸류에이션 수준이 유지되고 있는 백화점 3사의 방어적 상대 주가...
명품 콜라보 불패?…'구찌다스 한정판'에 MZ세대 무덤덤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2-06-18 18:00:01
사이에서 인기를 끄는 프랑스 럭셔리 패션업체 ‘아미’가 스포츠 브랜드 ‘푸마’와 손잡고 내놓은 티셔츠, 후드티 등 제품들은 기존 아미 상품의 약 3분의 1 수준 가격이었습니다. 소비자들 사이에서 이 제품은 ‘아미푸마’라는 별칭으로 불리며 선풍적 인기를 끌었습니다. 스위스 고급 시계업체 오메가가 캐주얼 시계...
환경보호에 앞장서는 시계업계[정희경의 시계탐구⑫] 2022-06-15 17:49:07
앨리게이터 가죽, 캐주얼한 스포츠 시계에는 소가죽을 주로 사용합니다. 오리스는 2017년에 설립된 체르보 볼란테(Cervo Volante)와 독점 계약을 맺고 그들이 만든 사슴 가죽을 사용한 시계를 내놓고 있죠. 환경을 위해 때론 야생 사슴들의 개체수를 조절하기 위해 일부를 합법적으로 도살하는데 이때 가죽들은 대부분 불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