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S&T모티브 노사, 올해 임금교섭 타결 2013-10-11 11:25:32
임금교섭을 열어 기본급 5만원 인상, 경영성과금 330만원 지급, 타결격려금 60만원 지급 등의 내용을 담은 합의안을 타결했다고 11일 밝혔다. 김택권 s&t모티브 사장은 “국내외 경제의 불확실성이 증폭되면서 노사 모두가 상생을 위한 사전대응의 필요성에 공감하고 원만한 타결을 위해 노력했다”며 “이번 타결을...
현대차, 대구 세계에너지총회 공식 후원 2013-10-11 10:10:25
분야 관계자들에게 현대차의 우수한 품질과 성능을 널리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현대차 관계자는 "투싼 ix 수소연료전지차와 수소연료전지버스를 통해 현대차의 우수한 친환경 기술력을 알리고, 환경경영에 앞장서는 대표 기업으로서의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는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창간49 글로벌 산업대전] 에쓰오일, 금융위기에도 설비 확충…유화제품 생산능력 2배 늘려 2013-10-11 07:01:15
불확실한 경영환경 속에서도 “핵심 사업을 더욱 강화하고 고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새로운 사업 기회를 지속적으로 발굴하자”며 이같이 강조했다. 에쓰오일은 정유 부문에서 고도화 시설투자를 지속하면서 고부가가치 부문 진출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에쓰오일은 중점 경영 목표로 핵심 사업 강화 및 고부가가치...
[창간49 글로벌 산업대전] 살아 남으려면 판을 바꿔라 …진격의 LG, 혁신에 승부건다 2013-10-11 07:00:34
통해 품질, 마케팅, 서비스까지 근본적으로 바꾸자”고 독려했다. “시장을 선도하겠다는 우리의 의지가 더욱 강해지고 제대로 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도 당부했다. 9월 ‘시장을 선도하라’는 새로운 방향을 제시한 뒤 8개월이 지난 후 중간 평가를 내리는 자리에선 “판을 바꿔달라”고 주문했다. 구...
[창간49 글로벌 산업대전] 대우일렉 품은 동부…세계적 종합전자회사 '비상' 꿈꾼다 2013-10-11 07:00:05
기회로 삼기 위해 지속성장이 가능한 경영체질을 갖추고 성장기반을 강화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글로벌화·전문화·고부가가치화 등 3대 전략 목표를 세우고 글로벌 전문기업으로의 도약을 모색하고 있다. ○“동부대우전자를 세계적인 종합전자 회사로” 동부대우전자 광주공장을 찾은 김 회장은 당시 구내식당에서 공...
[창간49 글로벌 산업대전] 현대차 사전에 '감속'은 없다…친환경엔진 달고 미래 질주 2013-10-11 06:59:12
브랜드와 디자인, 품질로 승부를 걸겠다는 의도다. 세계 경제 침체로 자동차 수요가 예년만큼 크게 늘지 않을 것이란 점도 감안했다. 이런 전략은 상당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6월 미국 시장조사업체 제이디파워의 신차품질조사(iqs)에서 현대차와 기아차는 작년보다 4계단 상승한 공동 5위(일반차 기준)를 차지했다....
[창간49 글로벌 산업대전] 에너지·유통·건설 경쟁력 강화…GS, 초일류 기업 넘본다 2013-10-11 06:59:04
경영철학에 맞춰 gs는 창조경영을 통한 미래성장 전략을 마련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급변하는 경영 환경과 불확실성에 대비해 차별화되고 경쟁력 있는 기술과 품질 혁신으로 소비자 가치를 증진시키기로 했다. 에너지, 유통, 건설 등 주력 사업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gs는 에너지 분야에서 다양한 사업을...
[2013 고객만족도] 교보문고 KCSI 대형서점 1위 2013-10-10 16:28:30
제공하는 ‘북마스터 제도’, ‘서비스품질 보증제도’, ‘배송품질 보증제도’, ‘고객모니터제도’ 등 독자들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바로드림(dream) 서비스는 교보문고의 대표적인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서비스로서 인터넷서점의 강점과 구매와 동시에 책을 읽을 수 있다는 오프라인 서...
[2013 고객만족도] 하나투어, KCSI 여행사부문 5년연속 1위 2013-10-10 16:23:57
1위 자리를 지켰다.하나투어는 서비스품질 평가를 통해 고객 서비스품질 개선 및 브랜드가치 향상에 중점을 두고 있다. 고객은 하나투어 전문판매점 등 고객사를 평가하고, 고객사와 해외 현지 협력사는 하나투어를 평가하게 된다. 또한 하나투어 내부 조직간에도 상호평가를 통해 고객만족을 실천하고 있다. 고객의 경험은...
현대모비스, 협력사 공장 오픈 행사 연례화 2013-10-10 15:48:43
생산팀장의 품질교육 등 협력사에 보다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내실화했습니다. 현대모비스 현형주 구매본부장은 “협력사들의 품질 확보가 결국 국내 자동차산업의 경쟁력을 견인한다”면서 “앞으로 다양한 품질 향상 프로그램들의 개발로 협력사와 모비스 모두 ‘윈-윈’할 수 있는 관계를 형성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