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국산 닭 쓰고 양념은 천연재료…8900원짜리 쌀 치킨 대박났죠" 2016-06-19 15:07:51
빠르다.가성비(가격 대비 성능)가 높다는 것도 특징이다. 간판메뉴 ‘옛날쌀통닭’은 8900원, ‘양념반, 후라이드반’은 1만1900원이다. 치킨 한 마리를 1만원 안팎으로 부담없는 가격에 먹을 수 있다. 2만원에 육박한 기존 브랜드 치킨과 비교하면 절반 수준이다.자체 물류를 통해 가격 거품을 뺐다....
무한리필 경쟁 시대, `불대포` 고급화와 서비스로 눈길 2016-06-17 16:12:43
사정과 가성비 등을 고려해 업체들이 앞다퉈 변화를 시도한 결과다. 가격은 낮추고 양은 늘리는 것은 업체들의 초기 전략이었다. 그 중에서도 삼겹살의 경우 만 원 초반대의 가격으로 무제한 제공해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하지만 최근 프랜차이즈부터 개인 업체까지 가격을 대폭 낮추거나 무리한 전략을 실시하는...
중국 스마트폰 '오포·비보' 약진…제2 화웨이 나오나 2016-06-17 06:27:05
ZTE 등에 이은2세대 업체로 분류된다. 1세대들이 시장 진입 초기 가성비를 무기로 삼았던 것과 달리 이들은 가성비에 기술력까지 갖춘 것으로 평가된다. 오포의 경우 3월 1천600만 화소의 전면 카메라를 탑재한 50만원대 스마트폰 'R9'를 출시해 인기를 끌었다. 5.5인치 풀HD(고해상도) 디스플레이, 4GB 메모리...
패션그룹형지, 에스콰이어 인수 1주년 `사업 청신호` 2016-06-16 09:57:50
마케팅을 강화하면서 트렌드와 가성비를 중요시하는 젊은 고객들이 대거 유입됐다. 특히, 패션그룹형지와의 그룹-계열사간의 시너지 효과도 빼놓을 수 없다. 그룹사의 물류 시스템을 비롯해 여러 시스템을 공유해 불필요한 비용을 대폭 절감하고, 신속한 조직 개편과 정비로 실적 개선에 박차를 가해 사내외 전방위적인...
테슬라발 역풍 맞은 제주도…전기차 구매 신청 '절벽' 2016-06-16 09:29:28
수 있어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가 좋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다만 6월 말부터 현대차가 아이오닉 출고를 시작하기 때문에 아직 판매대수에 집계되지 않고 있다. 올 들어 5월까지 전기차 판매량은 640대에 불과하다. 기아자동차, 르노삼성자동차, 한국gm 등 경쟁 업체들은 하반기 출고를 시작하는 아이오닉이 제주도 전기차...
형지, 에스콰이아 인수 1년…"실적 개선·유통망 확대 성과" 2016-06-15 17:16:46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를 중시하는 젊은 고객들이 대거 유입됐다고 분석했다. 패션그룹형지와의 시너지 효과도 발휘됐다고 자평했다. 그룹사의 물류 시스템을 비롯해 여러 시스템을 공유, 불필요한 비용을 절감했고 신속한 조직 개편과 정비로 실적 개선에 박차를 가할 수 있었다는 설명이다. 강수호 형지에스콰이아...
"중국 가전 수입해서 팔겠다"…유통사업 뛰어드는 중기들 2016-06-14 18:53:14
냉장고, tcl의 led tv 등은 뛰어난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를 앞세워 마트와 양판점에서 이미 한자리를 차지하고 있다.최근 들어 두드러진 현상은 전문 판매상이나 유통회사가 아니라 자체 사업을 별도로 하는 국내 기업들까지 중국 가전 유통에 뛰어들고 있다는 것이다. 거리그룹의 국내 독점 총판을 맡은...
`일상의 변화` 모카포트의 특별한 에스프레소 한 잔 2016-06-14 13:59:10
굉장한 가성비를 지닌 모카포트를 소개하고자 한다. 우리가 카페를 방문했을 때에도 모카포트를 심심치 않게 볼 수가 있는데 어떠한 용도로 사용하는지 알지 못해서 지나가는 경우가 부지기수다. 이제부터는 카페에서 모카포트를 본다면 매우 반가울 것이다. 1933년 이탈리아의 알폰소 비알레띠에 의해서 발명된 모카포트는...
해피랜드 "커피매장 연내 100곳 열 것" 2016-06-13 18:18:33
가격 승부 가성비 높은 브랜드 될 것 외식업 시장도 진출 검토 [ 김정은 기자 ] “유아복 매장관리 노하우를 기반으로 저렴한 가격과 독특한 메뉴로 차별화했습니다.”임남희 해피랜드 f&b 대표(사진)는 13일 “지난 4월 커피브랜드 ‘탭플레이(taplay)’를 선보인 후 서울 여의도와 강남역 등에...
홈쇼핑, 소비심리 위축에 실속 찾는 '불황형 소비'가 대세 2016-06-13 13:50:50
심리가 파스텔톤 아이템 구매로 이어진 것으로 풀이했다. 현대홈쇼핑에서도 가성비를 앞세운 패션, 화장품, 식품이 10위권에 포진했다.중저가 패션 브랜드 '조이너스'가 40만 세트가 팔려 1위에 올랐다. 디자이너 브랜드 맥앤로건(39만건·2위), 한섬의 모 ?32만건·4위), 에띠케이(26만건·5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