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현대차, '글로벌 100대 브랜드' 사상 첫 50위권 진입 2013-09-30 11:50:18
성과는 안정적인 품질에 기반한 글로벌 브랜드 경영을 성공적으로 수행해 온 결과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현대차 관계자는 “현대차의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을 비롯해 지역별로 차별화된 스포츠 마케팅 및 사회공헌활동 등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더욱 높아진 현대차의 위상을 반영한 것”이라고 말했다.인터브랜드는 매년...
[2013 산업별 KCSI 지수] 고객만족도 '점핑 점핑'… 남다른 기술·서비스 빛났다 2013-09-30 07:09:04
cs경영본부장은 “국내 기업들이 글로벌 경쟁에 적응하면서 품질, 마케팅 등에서 세계적 수준에 도달하고 있다”며 “올해 고객만족도가 7년 연속 상승한 것은 소비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은 데 따른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기업들이 경기 침체 및 저성장 상황에서도 고객만족도 상승을 이끈 것은 지속적인 노력이...
"자연·미래가 함께 웃는 소비 체험해 봐요" 2013-09-30 06:59:29
환경경영 성과와 친환경 건축기술을 선보인다.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국내 대형 유통사들은 지난해에 이어 친환경 매장 운영을 중심으로 환경경영 실적과 실천 사례 등을 소개한다. 국내 대표 건설사인 삼성물산 포스코건설 한화건설 현대건설 현대산업개발 gs건설 등은 공사 현장은 물론 아파트와...
한국콜마, 탄탄한 기술력…'100년 기업' 일군다 2013-09-30 06:59:19
및 품질관리 시스템 인증’을 획득하는 데에도 효자 노릇을 했다. 한국콜마는 ‘연구개발이 곧 경쟁력’이라는 신념으로 매년 매출액의 약 6%를 연구개발에 투자해왔다. 집중적인 r&d 투자의 결과 현재 한국콜마 기술연구원에는 피부과학, 발효한방, 건강식품 분야에 전문성을 가진 우수한 연구인력이 대거 포진하고 있다....
일동후디스, 임신·출산교실 매년 2만명에 서비스 2013-09-30 06:59:06
품질 경영, 가치 창조’라는 경영이념 아래 ‘내 가족이 먹는 식품을 만든다’는 생각으로 품질 제일주의 원칙을 지킬 것”이라고 말했다.▶[화제] "30초에 380만원" 돈 버는 네비게이션 등장 ▶ 별장으로 쓰면서 은행이자 3배 수익 받는곳? 관련기사 신성일, 49세 연하 女배우와 침대서…'화끈' 김보민, 김남일에게...
퇴직 임원들이 中企경영컨설팅…두산 '협력사 경영자문단' 발족 2013-09-29 18:38:10
나가자는 취지다. 경영자문단은 두산중공업에서 연구개발(r&d)·설계·품질·생산·사업관리 등 5개 분야를 맡았던 퇴임 임원 9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한 개씩 협력사를 맡아 경영진단을 하고 6개월~1년 동안 정기적으로 자문활동을 벌일 예정이다. 자문비 등 비용은 두산중공업이 지원한다. 이상규 경영지원총괄은...
두산중공업 퇴임 임원, 협력사 경영자문 나선다 2013-09-29 13:26:34
펼칠 예정입니다. 경영자문단은 퇴임 2년 미만의 임원들로 연구개발(R&D)과 설계, 품질, 생산, 사업관리 등 5개 분야에서 경력을 쌓은 전문가들이라고 두산중공업은 설명했습니다. 자문단은 협력사를 찾아가 회사의 경영환경을 진단하고 구체적 자문 계획을 수립한 뒤 6개월에서 1년 동안 정기적으로 회사를 방문해 자문...
[아는 만큼 쓰는 논술] (19) 자본주의-사회주의-민주주의 2013-09-27 14:56:18
새로운 경영조직 등이 등장하는 과정이다. 이러한 기술혁신을 주도하는 것은 기업가이며, 그러한 노력의 이면에는 기업가가 손해를 보거나 망할지도 모른다는 위험이 뒤따른다. 그런 위험을 무릅쓰고 새로운 분야에 진출하여 성공할 때, 독점적 이익을 확보하게 된다. 기업가가 갖는 모험적이고 창의적인 속성을 기업가...
OCI, 협력회사와 지속가능한 동반성장 강화 2013-09-27 14:05:02
신기술이나 신제품 개발정보 공유, 품질관리 및 경영관리 등 협력회사의 경영전반에 필요한 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입니다. 특히, OCI는 환경안전분야에서도 협력회사들이 체계적인 수준의 환경안전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도록 최우선으로 지원을 할 방침입니다. 이와 더불어 중소기업과의 거래비중을 지속적으로 늘리고,...
[2013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고객 마음의 소리 들었더니 브랜드 사랑 '쑥쑥' 2013-09-27 07:09:05
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이 올해로 7회째를 맞는다. 이 상은 글로벌 위기와 경제의 불확실성 속에서도 제품의 지속적인 발전과 서비스를 바탕으로 소비자에게 진정으로 사랑받고 신뢰받는 부문별 대표 브랜드를 선정하여, 소비자에게는 합리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