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ETP가 뜬다‥투자전략 다양화 `주목` 2015-04-27 17:37:49
성장해 있습니다. 여기에 최근 국내증시에 소개된 상장지수증권 ETN과 아직은 국내에서 거래하지 못하는 상장지수상품 ETC를 더해 글로벌 금융시장에서는 ETP라 통칭해 부릅니다. 벤치마크 지수나 상품에 연동해 움직이도록 설계된 상품들로 무엇보다 증시에 상장돼 있어 투자자들이 저렴한 비용으로 손쉽게 거래할 수...
이민호, 말레이시아에서도 특급 인기…프로모션에 현지 정재계 인사들 참석 2015-04-26 10:59:32
지나도록 최고의 자리에서도 계속해서 성장해 나가며 실력과 겸손까지 갖춘 이민호의 모습은 인기를 넘어 신뢰로 자리했다. 이를 교과서로 차세대 한류스타를 바라는 모두가 본받아야 할 것이다”고 전했다. 지난 19일에는 중국 샤먼에서 진행됐던 광고 촬영 현장에서 이민호를 보기 위해 몰려든 수많은 중국 팬 인파에...
[마켓인사이트]강성부 LK파트너스 대표 “칼 아이칸 벤치마킹하겠다” 2015-04-24 18:21:49
성과를 5년간 분석한 결과 가장 많은 수익을 낸 것은 바로 칼 아이칸이었다”며 “주주가 기업의 가치를 직접 끌어올린다는 생각으로 ‘주주 행동주의’ 펀드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칼 아이칸이 ’기업 사냥꾼‘이라는 부정적인 부분도 있지만 이보다는...
[부산·울산 혁신도시] 한국동서발전, 울산출신 인재 채용…지역과 상생 발전 2015-04-24 07:01:14
어울리며 성장해 나가는 공기업의 역할을 충실히 하겠다”고 말했다.울산=임원기 기자 wonkis@hankyung.com[강연회] 한경스타워즈 왕중왕전 투자비법 강연회 (여의도_5.14) [한경스타워즈] 대회 참가자 평균 누적수익률 40%육박! ཆ억으로 4억 벌었다' [특집_가계부채줄이기] '그림의떡' 안심전환대출...
[마켓인사이트] IB 주변인에서 주역으로 CS 아태 회장에게 듣는다 2015-04-24 06:00:00
차근차근 성장해 나가는 전략이 필요합니다."헬만 시토항 크레디트스위스(cs) 아시아·태평양 본부 회장(ceo)은 대한민국 ib업계의 성장전략을 묻는 질문에 이 같이 답했다. 한국경제신문과 단독 인터뷰에서다. ◆'금융의 삼성·현대차는 왜 안나오나?' 시토항 회장은 "삼성과 현대차가 워낙...
[고객충성도 1위 브랜드·최고경영자] "내 가족이 먹을 안전한 식품 만들자" 실천 2015-04-23 07:00:32
‘뉴트리셀프’를 출시하면서 종합식품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고 있다.일동후디스의 도약을 견인하고 있는 주역은 이금기 회장(82·사진)이다. 1960년 일동제약에 평사원으로 입사한 이 회장은 1984년 전문경영인 자리에 올랐고 1996년부터 대표이사 회장을 맡고 있다. 이 회장은 국내 최장수 전문경영인이라...
[미래 먹거리 찾는 기업들] 연료전지 원천기술 확보…제조업에 ICT 결합 2015-04-22 07:03:15
2012년 기준 1조8000억원이었는데, 연평균 30% 이상 성장해 2018년에는 5조원, 2023년에는 40조원까지 성장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두산은 제조업과 ict를 접목해 사업 영역을 넓히려는 시도도 하고 있다. 두산중공업은 창원 본사에 발전소 원격 관리 서비스센터를 개설했고, 서울 사무소에 소프트웨어 센터를 열었다. ...
화장품 시장 `100가지 제품보다 히트상품 하나면 된다` 2015-04-22 02:19:52
방문하는 중국인 관광객 통해 인지도가 성공적으로 확산됐다. 현재 국내 16개 면세 카운터에 입점해 있으며, 화장품 매출의 20% 이상이 면세점으로부터 발생하고 있다. 대신증권에 따르면 리더스코스메티틱의 모기업 산성엘엔에스의 지난해 영업이익은 마스크팩의 매출에 힘입어 전년대비 10배 성장했고, 올해도 3배 이상...
LG생활건강, 중국 특수로 올해 1분기도 사상 최대 분기 매출 2015-04-21 16:53:58
약진하고, `숨`, `오휘`, `빌리프` 브랜드들도 성장해 프레스티지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105% 증가했다. 면세점 매출의 경우는 `후`가 국내 주요 면세점에서 시계, 보석을 포함한 전 카테고리에서 매출 1위를 유지한데 힘입어 전년동기대비 301% 성장한 1,509억원을 기록했다. 방문판매 매출도 전년동기대비 57% 성장하며...
LG생건, 1분기 매출·이익 역대 최대…브랜드 '후' 파워 2015-04-21 15:29:34
경신 화장품 사업부가 성장 이끌어…'후' 호조에 화장품 영업이익 64% 급증 [ 오정민 기자 ] lg생활건강이 지난 1분기에 화장품 사업 호조에 힘입어 역대 최대 실적을 거뒀다.lg생활건강은 지난 1분기 매출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각각 1조3019억원, 1785억원, 1244억원으로 분기 실적 기준 최고치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