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월요인터뷰] 김관용 "터키에서 한국의 문화강국 위상을 세계에 드높이겠다" 2013-08-11 18:05:43
이스탄불에서 ‘문화’로 대한민국의 브랜드를 떨치겠습니다.” ‘이스탄불-경주세계문화엑스포 2013’ 공동조직위원장인 김관용 경북지사(71)는 “성공적인 행사 개최를 통해 문화강국으로 위상을 드높이겠다”고 강조했다. 새마을운동 세계화를 위해 아시아와 아프리카를 누비며 ‘미스터 새마을’이라는 별명을 얻은 김...
트루릴리젼, 고객 마케터 ‘트루크루 1기’ 모집 2013-08-09 18:52:49
브랜드에서 처음으로 진행하는 고객 마케터 행사인 만큼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며 “올해부터 브랜드가 시장에 직접 진출한 만큼 트루크루를 통해 좀더 적극적이고 활발한 홍보활동으로 고객들과 소통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한편 트루크루 응모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브랜드의 공식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커피베이, 프랜차이즈 박람회 참가 2013-08-08 22:16:27
9월 5일부터 7일까지 총 3일간 서울 코엑스 1층 박람회장에서 열립니다. 커피베이는 대형 부스형태로 참가하며 커피베이 실제 매장 인테리어를 적용해 선보일 예정입니다. 커피베이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통하여 예비 창업점주 분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며 매장에서 무료로 브랜드소개와 창업상담이 이루어...
[블루프리뷰] 모델이 되고 싶은 자, 꿈을 펼쳐라 `도수코4` 2013-08-08 17:43:36
대화하고 소통하고 떨어지더라도 뭔가를 배워갔으면 좋겠다고 말한다"며 프로그램과 도전자들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마지막으로 장윤주는 "시청자 여러분도 외적인 모습보다는 모델이란 무엇이며 패션계 전반적인 모습이 어떤지 관심을 가지고 봐주셨으면 좋겠다. 많이 사랑해달라"라고 거듭 당부했다. `도수코4` 최종...
약관 20세 `비락식혜`의 무한 변신 2013-08-08 11:08:37
세대들과 한국적 정서를 소통할 수 있는 제품”이라며, “‘비락식혜 컵’의 출시로 전통음료의 소비 연령층을 젊은 세대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비락식혜’는 450억 원 규모의 전통음료 시장에서 약 70%의 매출을 점유하고 있는 전통음료의 리딩 브랜드입니다. 지난해 300억 원의 매출을 올렸으며,...
[지금, 패션假는] 오늘의 패션계 소식 2013-08-07 16:44:13
패션브랜드 돌리앤몰리(DOLLY&MOLLY)가 2013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과 함께 익사이팅한 여름밤을 보냈다고 합니다. 돌리앤몰리는 2일 진행된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에 참가해 고객들과 함께 즐기고 소통하는 문화의 장을 열었다고 하는데요. 이번 행사에서 돌리앤몰리는 페스티벌 기간 동안 매일 저녁 6시 천원으로...
[비즈&라이프] '메이드 바이 삼성'이 '메이드 인 재팬' 넘어섰 듯…신뢰 쌓인 브랜드는 강력한 이미지를 창출한다 2013-08-06 17:14:32
글로벌 브랜드다. 글로벌 브랜드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품질 신뢰도는 그만큼 높다. 셋째, 글로벌 브랜드를 관리하는 조직에 실질적인 권한과 예산이 배분돼야 한다. 뿐만 아니라 국가별 마케팅 조직과의 소통과 지식 공유가 적극적으로 이뤄져야 한다.p&g는 샴푸나 기저귀 사업에서 특정 국가에서 성공한 획기적인 브랜드...
한국 문화브랜드를 강화하는 제4회 문화소통포럼 2013-08-04 15:10:09
예정이다. 최정화 ccf 조직위원장은 “이번 문화소통포럼에서 세계 문화계 리더들이 한국의 볼거리 즐길거리 먹을거리 얘깃거리 고루 체험하고 동시에 자국 문화를 알리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이 포럼을 통해 한국의 문화브랜드 이미지도 높아지기를 고대한다”고 말했다.김인선 기자 inddo@hankyung.com [한국경...
[프랜차이즈 CEO 경영노트] 해외서 비즈니스 하려면 그 나라 언어부터 배워라 2013-08-04 13:35:50
브랜드 상점을 열었다. 1320㎡(약 400평) 규모의 2층짜리 건물 1층에는 이탈리안 레스토랑 ‘애플틴’을, 2층에는 커피전문점 ‘라떼떼’를 꾸몄다. 우여곡절 끝에 오픈한 점포라 그런지 감회가 새롭고 프랜차이즈 기업인으로서 해외시장에서 성공해야겠다는 책임감도 들었다. 대부분 우리나라 사람들이 중국에 건너가...
‘너의 목소리가 들려’ 마음의 소리 담긴 ‘곰인형’과 ‘일기장’ 매개체 2013-08-02 18:40:03
이 곰인형은 방송소품대기몰 인티비아이템에 단독 론칭 되었으며 브랜드 홈페이지를 비롯해 자선경매를 진행했던 옥션을 통해 판매된다. (사진출처: sbs ‘너의 목소리가 들려’ 방송 캡처)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kr ▶ ‘백년의 유산’ 심이영, 굴욕 없는 반전 뒤태 ▶ 안혜경 파격화보, 단아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