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정부 "경제활력·서민생활 안정에 초점" 2013-01-08 09:57:51
등으로 불확실성이 이어지고 있다"고 진단했다. 국내 경제는 물가 안정세가 지속하고 생산ㆍ소비지표가 다소 개선되고 있지만,고용증가세 둔화 속에 투자부진이 계속된다고 평가했다. 12월 소비자물가는 1.4% 상승에 그쳐 두 달 연속 1%대 안정세를 이어갔다. 11월광공업 생산은 2.3%, 서비스업 생산은 0.8%...
[脈] 족쇄풀린 야누스...세계경제 살릴까? 2013-01-08 09:54:35
돈을 생산적이고 효율적인 경제부문에 투입할 경우 이야기는 달라진다. 국내에서는 금융소득종합과세 기준금액이 4천만원에서 2천만원으로 낮아지면서 자산가들이 세금을 내느니 위험을 감수하더라도 투자에 나설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일부 증권사들은 이미 고액자산가들의 입맛에 맞는 투자상품을 추천하며...
프리미엄진 편집샵 니노셀린, 한 차원 업그레이된 ‘패션 까페’ 오픈 2013-01-08 08:35:01
직영하는 글로벌 브랜드로 국내 최대 규모의 멀티 데님 스토어다. 한국, 일본, 중국을 넘어 아시아 시장의 글로벌 패션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패셔니스타들 사이에서도 잇 아이템으로 통하고 있다. 니노셀린의 대표 브랜드 씨위는 현재 미국, 영국, 프랑스, 이태리, 독일, 중국과 일본 등 약 16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8일 증권사 추천종목]삼성전자·휴비츠 등 2013-01-08 07:19:42
기반의 저온폴리실리콘(ltps)용 선수축 장비 생산업체로 주요 매출처는 삼성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 중국 boe, 기타 대만 패널업체 등으로 구성돼 있음. 최근 패널업체들 간 고해상도 디스플레이 경쟁이 지속되면서 고객사별 ltps 관련 투자규모도 확대되고 있어 이에 따른 수혜가 기대됨. 특히 lg그룹이 전자부문...
<수출에 목매는 韓國…`경제 독자성' 상실 우려> 2013-01-08 04:57:12
수출비율 60% 육박..외환위기 이후 2배로 증가 국내총생산(GDP)에서 수출이 차지하는비율이 60%에 육박해 높은 대외의존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높은 수출 비중은 세계 경기가 호황일 때는 좋지만 저성장 국면에서는 국내 경기 둔화의 위험성을 키운다. 또 주식, 채권, 외환시장 등 금융시장의 변동성을...
이운형 회장 "고철값 보니…'철강의 겨울' 끝나가는 느낌" 2013-01-07 16:59:45
수십~수백개의 가스관을 지면에 박아 생산한다. 주력 계열사인 세아제강은 국내 1위 강관기업이다. 연간 130만여t의 강관을 생산, 절반가량을 해외에 판매해 약 3조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이 회장은 오페라단 지원 등 문화 예술 후원사업을 지속할 뜻도 내비쳤다. ‘외유내강의 철강사나이’로 불리는 이 회장은...
신세계인터, 살로몬으로 아웃도어 진출 2013-01-07 16:46:13
아웃도어를 국내에 들여와 2020년까지 국내 10대 아웃도어 브랜드로 키우겠다고 밝혔다. 등산화 등 신발은 100% 수입 제품을 판매할 예정이며, 의류와 용품은 라이선스를 통해 자체 생산할 계획이다. si가 뒤늦게 국내 아웃도어 시장에 도전장을 내민 것은 다른 사업영역과 달리 아웃도어는 불황에도 꾸준한 성장세를...
신세계인터내셔날, 살로몬 아웃도어 국내 판매권 인수 2013-01-07 15:06:02
시장에서 인정받고 있는 상품력과 인지도는 국내 대표 브랜드가 되기 충분하다고 판단한 것. 2020년까지 살로몬을 국내 10대 아웃도어 브랜드로 키운다는 계획이다. 특히 기존의 아웃도어 브랜드들이 고기능성을 내세우며 고가 정책을 펴는 것과 달리 ‘패션과 기능성을 접목시킨 실용적인 아웃도어’를 콘셉트로 가격 거...
쉿! 화장품 마니아 선호 제품은 뭘까? 2013-01-07 14:02:34
향수 브랜드다. 매장 콘셉트도 향을 조합하고 생산하는 향기 실험실처럼 꾸며져 있다. 동물 실험을 하지 않으며 소량 생산으로 뉴요커의 사랑을 독차지한 제품. 지난 2006년 뉴욕 첫 1호 매장을 연 이래 현재 전 세계 25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국내에는 갤러리아명품관이 유일한 매장이다. 구매 고객이 향수병에 이름,...
현대차, 중대형 가격 인하는 '착한 전략'의 산물 2013-01-07 11:36:00
국내에서 조정이 불가능한 상품을 가져오는 게 대부분이어서 가격 맞불 외에는 별 다른 대책이 없는 상황이다. 또한 국내 경쟁사도 상품성 판촉은 생산과 밀접한 관련이 있어 시간이 필요할 수밖에 없다. 이에 대해 국내 자동차회사 관계자는 "현재 상황으로 비슷한 판촉의 대응이 가능한 곳은 내수에 힘을 쏟는 기아차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