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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증 마크'는 사실상 준조세…작년 5조9000억 달해 2013-01-13 17:27:34
반월공단에서 포장용기를 제조하는 a업체도 제품당 200만원이 넘는 유지 심사비용을 감당하지 못하고 결국 국제표준화기구(iso) 인증 유지를 포기했다. a업체 대표는 “그 돈을 제품 개발이나 사원복지에 쓰는 게 생산적이라고 판단했다”고 말했다.인증사업이 비대해지면서 중소기업에 ‘가시’가 되고 있다. 인증은 시장...
박찬구 회장 "금호석화, 에너지가 캐시카우될 것" 2013-01-13 16:53:39
나오는 나프타 등 기존 원료 외에 대체 원료를 개발하는 방식 등으로 비용을 절감하는 방안도 고민 중이다. 안정적인 수익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것은 에너지사업 확장이다. 금호석유화학은 열병합발전소인 여수제2에너지에 시간당 400의 스팀을 생산하는 보일러 2기, 시간당 145㎿급 발전기 1기를 추가 설치할 계획이다. ...
[취재수첩] 소니의 'CES 깜짝쇼' 2013-01-13 16:52:03
tv 시제품을 들고 나왔다. 그것도 삼성·lg 제품보다 4배 더 선명한 4k oled tv였다. 기술 수준도 뒤지지 않았다. 한국 업체들이 oled tv를 개발한 뒤 유기물을 패널에 앉히는 증착 과정이 불안해 양산을 하지 못해온 것과는 달리, 파나소닉은 프린팅이라는 새 카드를 선보였다. 잉크젯 프린터로 인쇄물을 찍어내는 듯한...
[인력양성, 中企가 달린다] 키미, 생산설비 자동화 강소기업…"사람이 곧 경쟁력" 2013-01-13 10:05:06
필요한 분야지만 키미는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독창적인 노하우와 설계 기술을 여럿 확보하고 있다. 이를 적용한 종합 생산라인 설비 기술력을 인정받아 중소기업청에서 선정하는 이노비즈(기술혁신) 기업에 뽑혔고 국내 유수의 기업뿐만 아니라 미국과 중국, 일본, 브라질, 인도 등에 제품 및 기술을 수출하고 있다.키...
[인력양성, 中企가 달린다] 비타민하우스, 프리미엄 비타민으로 시장공략…"맞춤 인재양성 앞장" 2013-01-13 10:01:46
10여종과 간편하게 씹어서 섭취할 수 있는 ‘추어블 멀티비타민’ 제품군 10여종이 간판 제품으로 꼽힌다. 비타민하우스에서 판매하는 비타민은 약 200종류다. 지난해 5월에는 대상별 설계 맞춤형 ‘diy(do it yourself) 비타민’을 출시 한 달 만에 가맹 약국 500개를 돌파하기도 했다. 이 비타민은 남성 전용, 여성 전용...
[인력양성, 中企가 달린다] 렉스바, 난방필름으로 온돌문화 전파…"열린 고용 앞장설 것" 2013-01-13 10:01:22
및 독일 제품의 선진 기술을 넘어서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개발한 결과 생산 3년 만에 매출 37억원을 올리며 국내 난방용 필름 시장을 석권했다. 난방필름은 흔히 오피스텔이나 식당 등에서 볼 수 있는 전기를 이용한 바닥 난방장치다. 렉스바는 외국산 일색이던 난방필름 시장에서 국산 필름이 더욱 안전하고 싸다는 것을...
[인력양성, 中企가 달린다] 우창산업, 자동차 램프 '불량률 제로' 도전…부품 선진화 기여 2013-01-13 10:00:51
제2공장과 기업부설연구소를 설립했다. 연구·개발에 매진한 결과 자동차용 램프뿐 아니라 공조부품, 사출금형을 개발하는 등 자동차부품의 품질을 개선하는 데 기여했다. 2010년엔 자동차 램프용 통기성 캡 2건의 실용기술을 개발해 특허출원하는 등 자동차 부품 국산화에 힘을 쏟고 있다. 대구 달성군에 3공장인 우성파워...
[공모주] 포티스, 고부가 셋톱박스 생산…영업익 85% 성장 2013-01-13 09:50:03
(주)쌍용 쌍용정보통신 출신들이다. 포티스는 창업 초기부터 연구·개발(r&d) 분야에 집중적인 투자를 했다. 창업 1년 만인 2007년 회사는 하드디스크가 내장된 기존의 셋톱박스와 다른 usb(universal serial bus)로 구동되는 제품을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 이 제품을 개발하면서 회사는 단숨에 매출이 100억원을...
현대기아차 디자인 총괄 사장에 슈라이어 선임 2013-01-13 09:37:00
등 디자인 정체성을 강화하고 디자인 개발 초기 단계부터 양사간 차별화를 점검, 조정해 나갈 예정이다. 경쟁력 있는 디자이너를 확보하고 육성할 뿐 아니라 세계적인 디자이너로서의경험과 역량을 전수하는 역할도 담당하게 될 전망이다. 이번 디자인 조직 강화는 질적 성장을 위한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해...
올레드TV 시장 5년뒤 2천700만대…200배 성장 2013-01-13 06:15:18
중국 TV업체들도 올레드TV 개발에 착수해 경쟁이 가속화될 것으로 보인다. 이런 가운데 LG전자와 LG디스플레이[034220]는 대형 올레드TV 양산의 최대 걸림돌이었던 수율(생산효율) 문제를 자체 기술력으로 해결하고 세계 최초로 이달부터 55인치 올레드TV 판매에 들어갔다. 삼성전자도 제품 출시를 서두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