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부산·경남]트렉스타,‘소비자가 뽑은 201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등산화 부문 1위 수상 기념 2013-01-04 08:33:35
기술의 신발로 인정받고 있다.트렉스타 권동칠 회장은 “한국 아웃도어 브랜드로서 아웃도어의 본고장이라고도 할 수 있는 해외 시장에 진출할 수 있었던 것은 혁신적인 기술의 제품 개발에 대한 노력과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많은 신뢰 덕분”이라며 “사람을 위한다는 변함없는 생각과 노력으로, 소비자들이 만족할 수...
LG전자, 생활가전은 쉽고 편리해야 ‘스마트’ 2013-01-04 08:27:01
기술을 활용해 ‘원 터치’ 기능을 개발했다. 원 터치는 스마트폰으로 원하는 기능을 선택하고 제품에 갖다 대기만 하면 해당 제품을 작동시키는 기능이다. 예를 들어 스마트폰에서 원하는 요리 메뉴를 선택한 후 스마트 오븐에 갖다대면 별도의 버튼 조작 없이 조리시간 및 온도를 자동으로 설정할 수 있다. ...
LG생과, 당뇨치료신약·Hib 백신 "성장의 두 축"-대우 2013-01-04 07:44:49
공동 개발 계약과 사노피와의 당뇨치료제 글로벌 판권 계약에 따른 선급금(약 100억원 이상)이 반영되기 때문이다.김 애널리스트는 lg생명과학은 이번 계약으로 러시아, 중동, 아프리카 등 약 80개국에 대한 마케팅 파트너링을 체결했으며 출시 이전까지의 마일스톤 페이먼트 약 1000억원이 확보됨과 동시에 매출발생 시점...
전자업계, 연초부터 인재 확보전 치열 2013-01-04 06:01:16
개발, 제품개발, 화질개발 등 10개 분야에서 모집한다. 삼성디스플레이는 대형 LCD패널 점유율 세계 1위, 능동형 올레드(아몰레드) 세계시장 점유율 99%를 자랑하는 업체로 세계 1위를 확고히 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인재를 영입하고 있다. LG전자는 훨씬 다양한 분야에서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먼저...
서인영 화장품, 1초에 1.6개씩 팔려 '대박' 2013-01-03 17:33:21
가수 서인영과 코리아나 화장품이 공동 개발한 스타브랜드 '엣지핏(edgefit)'이 대박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코리아나 화장품은 3일 "서인영의 엣지핏 '매직 컬러 쇼케이스'가 tv 홈쇼핑에서 3회 연속 매진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해당 제품은 지난 12월 14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20일, 30일 방송 등 3회에...
씨젠, 유전자 분자진단 기술 독보적…올해 순이익 270억 넘을 듯 2013-01-03 17:19:12
오줌, 혈액 등에서 질병을 진단하는 제품을 생산한다. 특히 유전자 분석을 통해 질병의 원인을 파악하는 분자진단이 이 회사의 ‘주특기’다. 분자진단은 검사 분야를 암 진단과 맞춤 의약 등으로 확장할 수 있어 진단산업 내에서 가장 각광받는 분야다. 씨젠은 지난해 5월 미국 듀폰과 식품안전검사 제품 개발 계약을...
[靑出於藍] 물 제어 기술로 수출길 꽉 잡은 '밸브형제' 2013-01-03 17:13:21
첫 제품 ‘제수밸브’를 막 내놓으려는 순간이었다.당시 정 사장이 가진 것이라고는 사업자금 1500만원에 임대사무실 하나와 5년된 중고차가 전부였다. 부친인 정종익 현 삼진정밀 명예회장(80)이 플라스틱 사출업체인 진영기업이라는 회사를 운영하고 있었으나 도와줄 형편이 아니었다. 부친은 고무 폐기물을 모은 후 이를...
남강축제서 한복 패션쇼…진주중앙유등시장 '활기' 2013-01-03 17:03:46
재료로 개발한 퓨전메뉴들이 방문객의 입맛을 사로잡았다”고 말했다. 신 팀장은 “시장 안의 5개 음식점에서 지속적으로 판매해 외지 방문객에게 거창시장의 아이콘으로 자리잡도록 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실크 한복의 진주 중앙유등시장 진주 중앙유등시장은 임진왜란 때 김시민 장군과 순절한 7만명의 민·관·군...
[K-프랜차이즈, 해외서 길을 찾다] 코리안치킨, 'KFC 나라'에 도전장 던지다 2013-01-03 16:15:52
'소셜 이츠'의 셰프이자 비빕밥 버거의 개발자로 알려져 있다. 이달 미국에서 메뉴 시연회를 하고 매장 메뉴를 전부 바꿀 예정이다. 메뉴 개발에 50만 달러 이상을 썼다.문: 현지인들이 배달문화를 거리낌 없이 받아들이나.답: 미국 소비자들에게 배달문화는 아직 생소하다. 사생활을 침해한다는 이유로...
[2013 대전망] 홈쇼핑, 해외·모바일·자체브랜드 집중…9.9% 성장 노린다 2013-01-03 15:30:36
시장으로 선정하고 새로운 모바일 쇼핑모델 개발에 적극 투자할 방침이다. ○해외 시장 공략도 강화 해외 사업은 빼놓을 수 없는 홈쇼핑 업계의 주요 사업부문 중 하나다. 올해 업계는 기존에 진출해 있는 해외 시장에서 입지를 굳히는 데 주력할 것이란 분석이다. 일부 업체는 신규 지역 진출도 검토하고 있다. 현재 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