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오비맥주, 프리미엄 맥주 시장 적극 공략 2012-04-05 11:05:36
산토리 맥주와 제휴해 제품을 수입하고 있습니다. 이호림 오비맥주 사장은 산토리 맥주를 통해 국내 프리미엄 맥주 시장을 적극 공략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인터뷰> 이호림 오비맥주 사장 “저희가 생맥주부터 시작한 것이 2010년 12월이고, 유흥채널 쪽을 먼저 개발을 하고 가정채널을 작년부터 시작했습니다. 제가...
새로운 리더십 모델 "휴먼 리더십" 2012-03-18 10:41:51
제품과 서비스의 개발을 촉진시킬 것이다. 또한 조직 구성원들이 회사 비전에 자발적으로 참여토록 할 것이다. 셋째, 휴먼 리더십은 조직 구성원을 덜 지치게 할 것이다. 휴먼 리더십은 조직을 통제하는 리더십이 아니다. 또한 조직을 이끌기 위해 복잡하고 관료적인 시스템을 만드는 것도 아니다. 통제를 통해 조직을...
청년창업, 중장기 지원책 `절실` 2012-02-22 17:33:48
개발 지원 개선, 각종 지원서류 간소화,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컨설팅 등 다양한 내용을 건의했습니다. 특히 초기 창업과 이후 경영에 필요한 체계적인 자금 지원 대책이 절실하다고 호소했습니다. <인터뷰: 이소현 트라이스 대표 -"첫 자금 지원 받고 제품 나올때 까지 벤처기업들 보통 2-3년 걸린다. 그런데 초기...
2012년 국내 완성차 키워드 "내실강화·친환경" 2011-12-29 17:32:46
개발에 적극 투자하겠다는 계획입니다. 쌍용차는 흔들렸던 대외 신인도를 높이는데 중점을 두면서 경쟁력있는 제품 개발로 2013년까지 16만대를 판매하겠다는 목표를 세웠습니다. 또 전기자동차와 같은 환경친화적 제품 출시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르노삼성은 신차를 내놓았지만 판매에 난항을 겪고 있어 시장 경쟁력...
락앤락, 2020년 매출 10조원 목표 2011-10-25 18:10:32
모든 제품을 한국에서 수입해 판매해서 수입제품으로 인정했고 이를 위해 한글 문구를 넣었다. 중국사람이 좋아하는 컬러의 차통을 개발하는 등 맞춰가려고 노력했다."> 한류 모델을 기용하는 공격적인 광고전략과 함께 중국 소비자 욕구에 맞춰 연간 700여가지 이상의 신제품을 내놓았습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11일 조간신문 브리핑] 2011-10-11 06:44:53
신제품 개발 계획을 세워 애플 경영진에게 전달했다고 외신이 10일 전했습니다. 이 외신은 "스티브 잡스가 1년 전부터 애플의 미래를 보장해 줄 제품에 대한 청사진을 그리는 작업을 해왔다"며 "앞으로 4년 동안은 잡스의 기획력과 창의력이 담긴 제품들이 출시될 것"이라고 보도했습니다. ▲ 집 없는 것도 서러운데…...
[아이디어 발전소] 초보 운전자 주차 고민 뚝딱, `휠아이` 2011-09-21 15:34:14
쉽고, 편리하게 주차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품이다. 타이어 방향 표시기가 한눈에 타이어 각도, 위치와 후진 방향을 알려주기 때문에 밖을 보지 않아도 주차가 쉽고 편해졌을 뿐만 아니라 핸들을 여러 번 돌리지 않아도 돼 유류비가 절감되고, 타이어 마모도 줄일 수 있다. 국내뿐만 아니라 일본, 중국에서도 특허...
[CEO초대석] 최근수 (주)딜리 대표이사 2011-04-07 22:49:39
대단히 어려우며 실제로 국내외 여러 회사들이 개발을 시도했으나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시제품이 개발되더라도 시장이 해외에 있기 때문에 현지 시장 상황에 대한 Know how가 필요합니다. 그렇다 보니 시장 진입도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저희 회사는 15년 이상의 제조 및 연구개발 경험과 원자재 구입, 기술, 판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