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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유경 국가브랜드연구센터장 "한국=분단국가 이미지 벗어야죠" 2013-03-08 17:12:29
관련 전문가가 태부족”이라고 설명했다.그는 “이제 국가와 지자체도 마케팅 개념에 기반한 홍보 전략을 짜야 한다”고 강조했다. 도시도 브랜드화에 실패하면 관광객을 끌어올 수 있는 세계적 유명 지역으로 성장하기 힘들다고 지적했다. 뉴욕이나 파리 등에 가면 느낄 수 있는 무형의 가치를 만들어내는 브랜드 전략이...
서경덕 교수의 독도학교, 해외로 `찾아간다` 2013-03-08 16:15:14
된 한국 홍보 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해외에 `찾아가는 독도학교`를 중국 상해에서 시작했다고 8일 밝혔다. 이에 대해 서 교수는 "국내의 독도학교 운영 뿐만 아니라 해외에 거주하는 재외동포 및 주재원 자녀들이 다니는 한인학교를 직접 찾아가 독도 특강을 하는 형식이다"라고 설명했다. 그 첫 번째 특강은...
[비즈니스 교육 연수 단신] 우면문화예술 아카데미 개강 등 2013-03-07 15:31:29
브랜드 매니저 과정국내 최초 공공브랜드 전문가 과정이 개설된다. 한국경제신문과 한국외국어대는 4월5일부터 7월5일까지 13회에 걸쳐 ‘퍼블릭 브랜드 메니저’ 과정을 진행한다. 중앙정부와 지자체, 공기업, 브랜드 컨설팅 관련기업 등의 마케팅, 홍보, 광고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한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기업의 브랜드...
"美 다우 연일 신고가..스마트폰시장 동향은?" 2013-03-07 09:25:23
많다. 애플 전문 칼럼니스트 겸 애플 제품 분석전문가도 애플의 신봉자였다. 지난 5년 간 사용해온 아이폰 시리즈를 버리고 최근 삼성전자 갤럭시S3로 바꿨다고 블로그나 트위터를 통해 대대적인 홍보에 들어갔다. 왜 자기가 갤럭시로 왔는지 네 가지 근거를 제시했다. 먼저 키보드의 사용이 더 편하다. 그리고 화면이 커...
아직도 '한국=분단국가' … 롯본기·뉴요커 같은 '브랜드' 만들어라 2013-03-07 09:20:07
전문가를 길러내 공공 브랜드의 중요성을 전파하고 체질화 해야 한다는 것.김 교수는 "지자체들이 '하이 서울(hi seoul)' 이후 일제히 도시 브랜드 개발에 나섰는데 경쟁이나 차별화보다 지자체장의 '업적화'로 변질된 면이 있다" 며 "각 지자체에 공공 브랜드 전문인력이 들어가 연구·개발(r&d) 작업...
"미 다우 또 사상최고치..추가랠리 이어지나" 2013-03-07 07:57:22
겸 애플 제품 분석전문가는 지난 5년 간 사용해왔던 자신의 아이폰 시리즈를 버리고 최근 삼성전자 갤럭시S3로 바꿔탔다고 대대적인 홍보에 들어갔다. 그와 관련해 네 가지 근거를 제시해 관심을 끌었다. 첫째, 갤럭시가 아이폰보다 키보드가 쓰기 편하고 오타가 적다. 둘째, 화면이 커서 좋다. 셋째, 어플리케이션이...
[카톡 독주 시대 ②] '카포자'의 이야기 … "카톡의 위기는 ○○서 온다" 2013-03-07 07:47:02
이탈을 경계해야 한다는 입장이다. 카카오 홍보 관계자는 "스팸메시지에 강경하게 대응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보통의 스팸업자들은 일본, 중국 등에서 전화번호를 산 뒤 스팸메시지를 뿌리기 때문에 외국에서 발송된 메시지의 경우 해당 국가를 프로필 사진에 표시하고 있다. 또 "특정인이 처음으로 대화창에서 말을...
[시론] 자유학기제의 성공 조건 2013-03-05 16:54:42
퇴직전문가, 학부모 등을 지원 인력으로 활용한다. 성적순으로 서열을 매기는 평가가 아니고 학생들이 무엇을 배우고, 진로에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에 주목하는 학습중심 평가제도를 시행한다. 기존 교과서와 교실 중심의 교수·학습방법에서 벗어나 교사와 친구 간의 쌍방향 의사소통이 가능한 프로젝트, 토론과 모둠활동,...
"주식으로 대박 터졌다" 신난 투자자들, 왜? 2013-03-05 11:08:02
있는 전문가 방송은 줄잡아 560여 곳에 이른다고 한다. 장 중에도 인터넷 등의 매체를 통하여 수익률을 자랑하거나 홍보하는 내용들이 수 없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얼마 전 까지만 해도 이런 전문가, 저런 전문가의 현란한 글 놀림과 과장된 수익률 홍보로 큰 손실을 봤다는 김성렬(63세)씨는 여러 전문가방을 거치다 현재...
[기업은 지금 여풍당당] 하키선수 출신…스포츠마케팅 한우물 2013-03-04 17:11:55
브랜드 홍보 분야에서 한우물을 판 마케팅 전문가다. 이 실장은 “임원은 ‘임시직원’이란 말도 있듯 미래가 보장되지 않는 더 어려운 길에 들어선 셈”이라고 말했다.중학교 때 필드하키를 시작, 경희대 체육교육과 진학 후 국가대표를 단 그는 1989년 인대가 끊어지는 부상을 당해 선수 생활을 접었다. 대입 재수 시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