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홍성호 기자의 열려라! 우리말] 천고마비, '위기의 계절'서 '풍요의 계절'로 2024-11-11 10:00:13
변방을 지키러 간 친구에게 보낸 편지에 나오는 문구다. 이 말을 일본에서 받아들이면서 섬나라 일본은 북방 오랑캐의 침범을 겁낼 이유가 없으니 ‘변방 새(塞)’를 빼고 ‘추(秋)’를 ‘천(天)’으로 바꿔 ‘천고마비’라 해 가을을 수식하는 말로 썼다는 게 정설이다. 천고마비가 전쟁을 경계하는 ‘위기의 계절’을...
'9월 늦더위' 악재에 백화점 실적 '주르륵'…"4분기는 기대" 2024-11-08 15:29:59
9월 말까지 30도를 오르내리는 무더위가 이어져 간절기 의류 판매가 부진한 여파가 실적에 고스란히 반영됐다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백화점에서 아웃도어(야외활동복), 스포츠, 여성·남성 패션, 아동, 골프 등을 아우르는 의류 매출 비중(연간 기준)은 40∼50%로 꽤 높은 편이다. 업계 한 관계자는 "통상 여름 휴가철이...
무신사 스탠다드, 오프라인 매장서 한 달 매출 120억 찍었다 2024-11-07 17:39:57
간 매출이 100억 원을 돌파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지난 10월 한달 동안에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한 내점객 수도 141만 명으로 역대 월간 기준 최고치를 달성했다. 지난달 오프라인 스토어에서 판매된 상품 수량은 31만5000여 개였다. 판매량 기준으로 살펴보면 △미니멀 크루 넥 니트 △미니멀 가디건 △릴렉스드 미니멀...
무신사스탠다드 "오프라인 매장 16곳 지난달 매출 120억원" 2024-11-07 10:51:10
월간 기준 가장 많았다. 지난달 매장에서 팔린 상품은 31만5천여개로 미니멀 크루 넥 니트와 가디건 등 가을철에 활용도가 높은 간절기 아우터가 인기였다. 무신사 스탠다드 관계자는 "홍대, 성수, 한남 등 서울 주요 지역의 로드숍 매장과 젊은 가족 단위 고객이 많은 대형 쇼핑몰 점포를 차별적으로 선보인 오프라인...
현대이지웰 "직장인, 달리기 열풍…복지몰 운동화 매출 급증" 2024-11-04 10:20:24
'러닝화 전문관'을 신설했다. 향후에는 해외 유명 브랜드와 30만원대 이상의 전문 러닝화 물량을 지금보다 두 배 이상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현대이지웰 관계자는 "간절기를 맞아 운동화뿐 아니라 고객사 임직원들의 수요를 반영한 다양한 가을맞이 기획 할인전도 진행 중"이라고 말했다. aeran@yna.co.kr (끝)...
산타 할아버지도 놀라겠네…3개월 전부터 '미리 크리스마스' [현장+] 2024-10-28 19:31:01
늘어난 해외여행 수요 등이 있다. 무더위로 간절기 의류 소비가 위축됐고, 추석 연휴에 국내서 시간을 보내는 대신 해외로 떠나면서 소비 진작이 이어지지 못했다는 설명이다. 남성현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3분기 백화점 업계의 영업이익 감소를 전망하면서 "중국인 면세 수요 감소에 따라 면세점 실적 회복이 더디게 이뤄...
코오롱스포츠, 일교차 크고 찬바람 부는 가을…가볍고 따뜻한 '솟솟다운'이 제격 2024-10-23 16:02:13
다운’은 간절기에는 아우터로, 한겨울에는 코트나 다른 아우터 안에 입는 미드 레이어로 활용할 수 있다. 코오롱스포츠는 솟솟다운 시리즈 출시와 함께 배우 문가영을 모델로 내세운 ‘준비된 가벼움, 솟솟다운’ 캠페인도 공개했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아이슬란드의 아름다운 풍경 속에서 코오롱스포츠의 가을·겨울(FW)...
한화그룹, 내년 점자달력 4만부 배포 예정…한달간 신청 접수 2024-10-15 10:15:44
날짜와 절기, 기념일 등을 점자로 별도 표기했다. 점자 가독성을 높이고 제작 과정에 시각장애인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매년 점자 출판·인쇄 전문 사회적기업인 '도서출판 점자'와 함께 점자달력을 제작하고 있다. 한화그룹 관계자는 "한화는 사회적 가치를 담은 협업과 상생 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CJ온스타일 "역대급 한파 대비 방한 의류·겨울침구 매출 증가" 2024-10-15 09:36:45
잘 나갔다. 간절기에 많이 입는 니트나 스웨터, 가디건 매출은 15% 이상 늘었다. 또 양털부츠 브랜드 어그는 10억원 가까운 판매고를 올렸고 스카프와 머플러도 매출이 각각 73%, 48% 증가하는 등 인기를 끌었다. 이밖에 겨울 침구류와 보온, 온열 용품 등 방한 생활 상품도 매출이 눈에 띄게 늘었다고 CJ온스타일은...
폭염 맞힌 교수 "11월부터 영하 18도"…벌써부터 패딩 싹쓸이 2024-10-13 15:24:55
트위드 아이템에 대한 판매도 늘고 있다. 갤럭시의 경우 간절기 상품을 다양화하는 전략으로 스웨이드 점퍼, 스태디움 후드 점퍼, 코듀로이 헤링턴 아우터 등 중심으로 전년 대비 200% 이상 신장했다. LF 역시 FW 패션 트렌드 중 하나인 '보헤미안 시크'를 중심으로 일부 제품 품절 사태가 이어지면서 리오더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