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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영만 "스크린 골프는 시작일 뿐…'가상 스포츠' 시대 눈앞" 2024-11-20 17:42:22
설명했다. 또한 사이버 공간에서 간접광고(PPL)가 점점 발전해 광고주 입장에서 더 매력적인 시장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편 e스포츠가 정식 스포츠 영역에 들어오면서 국가대표를 선발하는 방식과 관련한 협회의 고민도 전했다. ‘공정성이 가장 중요하다’고 판단한 협회는 선수의 이력 데이터를 관리하는 등 시스템...
"미디어 급변해도 라디오 가치 여전…맞춤형 광고제도 필요" 2024-11-15 17:30:01
다양성, 지역성, 응급성, 광고주에게 높은 접근성, 동시성 등 측면에서 영상 매체와는 차별화되는 특성을 지닌다"고 강조했다. 이어 "하지만 라디오 광고 매출은 지속적인 감소세로 한계에 이른 상황"이라며 "라디오 광고 진흥을 위해 방송법 시행령 개정을 통한 라이브리드(라디오 간접광고)를 조속히 도입하고, 방송광고...
아이폰 들고 '찰칵찰칵' 뉴진스 무대…칼 빼든다 2024-11-01 07:07:09
노출됐다. 예능과 드라마 등의 방송에서 간접광고 상품이 종종 노출됐고, 과도할 경우 지적받아 왔지만, 시사교양 프로그램에서 아나운서가 직접 상품 시연 등에 참여한 사례는 드물었다는 점에서 주목받았다. 당시 SBS 측은 "교양에서의 PPL은 처음이라 형식에 집중했다"며 "광고주의 과도한 요구도 있었고, 간접광고는...
"홈쇼핑 아니라 시사프로라고?"…방심위, 과도한 PPL '철퇴' 2024-10-28 21:39:00
"광고주의 과도한 요구도 있었고, PPL은 전액 제작비로 투입돼 외주 제작비에 도움을 줄 수 있겠다는 욕심도 있었다"며 사과했다. 김정수 위원은 "이건 지상파 프로그램이 아니고 홈쇼핑 수준"이라며 "전 CM 이후 바로 나온 것도 그렇고 심지어 이어지는 아이템도 건강 아이템이 아니었다"고 했다. 강경필 위원은 "9번이나...
"홈쇼핑이야, 시사프로야?"...SBS 과도한 PPL '철퇴' 2024-10-28 17:29:56
했지만 시사교양 프로그램에서 아나운서가 직접 간접광고에 참여하고, 전 CM(광고) 직후 아나운서의 시연이 이어진 것은 드물어 방심위 회의에서도 논란이 됐다. SBS 측은 의견진술에서 "예능·드라마 외 교양에서의 PPL은 처음이라 형식에 집중했다. 광고주의 과도한 요구도 있었고, 간접광고는 전액 제작비로 투입돼 ...
아나운서가 직접 PPL을…방심위, SBS 아침 시사프로 철퇴 2024-10-28 16:52:33
직접 간접광고에 참여하고, 심지어 전 CM(광고) 직후 아나운서의 시연이 이어진 것은 찾기 어려운 사례라 방심위 회의에서도 논란이 됐다. 의견진술에 참석한 SBS 측은 "예능·드라마 외 교양에서의 PPL은 처음이라 형식에 집중했다. 광고주의 과도한 요구도 있었고, 간접광고는 전액 제작비로 투입돼 외주 제작비에 도움을...
PPL 영상 한 건에 5억…인플루언서 몸값 천정부지 2024-09-25 17:46:24
제공했다. 인스타그램에선 뷰티와 패션 관련 인플루언서가 광고주에게 인기였다. 상위 10위권에서 1위 ‘evie_kinie’(일러스트), 8위 ‘korean_hamin’(교육)을 제외하고 모두 패션과 뷰티를 강조하는 게시물을 자주 올렸다. 유통업에서 인플루언서의 영향력이 커지면서 관련 PPL 시장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이 사진 한장으로 1억 벌었다'…명품 휘감은 女 누구길래 2024-09-25 15:02:26
패션 관련 인플루언서가 광고주에게 인기였다. 상위 10위권에서 1위 ‘evie_kinie’(일러스트), 8위 ‘korean_hamin’(교육)을 제외하고 모두 패션과 뷰티를 강조하는 게시물을 자주 올렸다. 인플루언서의 유통업에서 영향력이 커지면서 관련 PPL 시장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콘텐츠 미디어 플랫폼 어피티가 지난 3월...
방송사 힘들다고? MBC 5년 연속 흑자…6월 기준 186억 2024-08-01 14:14:25
17일, 7월 27일, 7월 28일)로 증가했다. 특히 7월 4주차 기준 광고주들이 가장 눈여겨보는 20대부터 40대 시청률인 ‘2049 시청률’이 가장 높은 프로그램 20위 안에도 '뉴스데스크'가 메인뉴스 프로그램 가운데 유일하게 들어 18위를 기록했다. 취임 2년차를 맞은 MBC 안형준 사장은 “대내외적으로 MBC 지배구조...
[김병희의 광고마케팅 기상도] OTT가 개인 맞춤형 광고를 한다면 2024-04-21 18:12:49
보는 시청자의 규모와 효과를 중시할 텐데, 광고주들이 객관적인 자료를 통해 OTT 광고의 규모와 효과를 인정한다면 별도로 영업하지 않아도 OTT 광고의 인기는 급물살을 탈 것이다. 마지막으로, 프리미엄 요금제 이용자를 광고 요금제로 유도하려면 광고와 콘텐츠를 연계하는 브랜디드 콘텐츠 전략이 필요하다. 돈을 내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