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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열풍에 올라타자"…몰려드는 글로벌 명품·패션 2023-09-01 18:32:52
성공한 뒤 이 성과를 내세워 해외 판로를 확대하려는 의도가 깔렸다는 분석이다. 올해 ‘루이비통’ ‘구찌’ 등 명실상부한 하이엔드 명품 브랜드가 잇달아 국내에서 패션쇼를 연 것도 이 같은 전략의 일환이다. 간호섭 전 한국패션문화협회장은 “K컬처 확산 덕에 한국이 일본 중국 등을 제치고 아시아 패션시장의 테스트...
"한국서 이런 적은 처음"…해외 명품 브랜드들 줄섰다 2023-09-01 13:40:02
연 것도 이런 전략의 일환이다. 간호섭 전 한국패션문화협회장은 “K컬처의 확산 덕에 한국이 일본, 중국 등을 제치고 아시아 패션 시장의 테스트 베드(시험 공간)로 급부상했다”고 말했다. “한국은 세계 시장의 테스트베드”…직진출 실패 위험에도 명품 기업들 줄섰다미국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슈프림’이 지난 19일...
"다리 길어 보여"…블랙핑크 제니도 즐겨입는 '배꼽티' 동났다 2021-07-28 07:09:15
브랜드 펜디가 선보인 2022년 봄·여름(S/S) 남성복 패션쇼에는 복근을 드러내는 짧은 길이의 크롭트톱과 여유있는 핏의 바지를 매치한 남성 모델이 무대를 선보인다. 패션디자이너인 간호섭 홍익대 미술대학 교수는 "젠더리스 트렌드는 패션과 뷰티업계에서 최근 몇 년간 한 축으로 자리잡았고, 앞으로도 전방위로 확산할...
故 다이애나비의 '검은양 스웨터' 26년 만에 재출시된 이유 2020-11-22 09:48:40
화두가 되고 있다. 간호섭 홍익대 교수는 "패셔니스타에서 패션 아이콘이 된 다이애나비는 특히 다양한 사회적 활동으로 선한 영향력을 미쳤다"며 "코로나19로 인해 외부활동이 제한을 받자 넷플릭스가 패션 등 문화에 미치는 영향력이 한층 커졌다"고 말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지드래곤×나이키 신발 20만원짜리, 2천만원에 팔려…7兆로 커진 ‘되팔기 놀이터’ 2020-08-10 17:04:20
시장에서 1500만~2000만원에 팔렸다. 간호섭 홍익대 패션디자인학과 교수(한국패션비즈니스학회장)는 “차세대 소비자인 MZ세대(밀레니얼+Z세대)의 쇼핑 트렌드를 보여주는 단면”이라며 “짧은 기간에 주식, 부동산보다 훨씬 높은 수익률을 낼 수 있어 밀레니얼 세대 사이에선 ‘신종 재테크’로 불리기도 한다”고 말했...
새것보다 비싼 몸 '한정판'…스니커즈 리셀시장 판 커졌다 2020-08-10 16:41:19
‘요후드’ 등이 대표적이다. 간호섭 홍익대학교 패션디자인학과 교수(한국패션비즈니스학회장)는 “차세대 소비자인 MZ세대의 쇼핑 트렌드를 보여주는 단면이 바로 스니커즈 리셀 열풍”이라며 “남과 다른 한정판 제품을 소장하고 싶어하는 심리를 누가 더 정교한 시스템으로 사로잡는지가 플랫폼 사업의 성패를 가를...
동대문의 디지털 진화…AI 패션앱이 신상 1만개 5분내 주문 2020-07-26 17:12:25
전략적 투자를 결정했다. 간호섭 홍익대 패션디자인학과 교수(한국패션비즈니스학회장)는 “AI 기술 도입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라며 “탄탄한 제조 경쟁력을 갖춘 동대문시장이 AI 기술까지 도입했다는 건 세계 시장에서도 통할 만한 경쟁력을 갖춰가고 있다는 뜻”이라고 말했다. 민지혜 기자 spop@hankyung.com
"바이오·AI 기술서 화장품 경쟁력 판가름 난다" 2020-06-02 17:19:18
인공지능(AI)과 바이오입니다.” 간호섭 홍익대 섬유미술패션디자인과 교수(한국패션비즈니스학회장·사진)는 앞으로 K뷰티가 갖춰야 할 핵심 경쟁력으로 AI와 바이오 기술을 꼽았다. 빅데이터와 AI를 활용해 소비자 개개인에게 맞춰 제품을 추천해주는 맞춤 화장품 시대가 올 것이란 전망이다. 간 교수는 아모레퍼시픽의...
홈앤쇼핑 첫 패션 쇼케이스 '1st FASHION VIBE' 개최 2019-09-17 15:07:57
‘엘렌느’와‘슬로우어반’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간호섭 교수, 여배우들이 사랑하는 브랜드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맥앤로건’의 로건 디자이너 등 많은 유명인이 참여할 예정이다. ‘1st FASHION VIBE’는 홈앤쇼핑의 ‘중소기업과의 상생’이라는 모토를...
무신사·W컨셉 등 온라인 강자 오프라인으로 2019-09-08 18:17:15
등을 위한 공간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가짜 가죽으로 옷을 만드는 친환경 패션 브랜드 비비와이비는 올초 롯데백화점 편집숍 ‘엘리든플레이’에 입점했다. 패션 디자이너인 간호섭 홍익대 미술대 교수는 “온라인에서 성공을 맛본 패션기업들이 로열티(충성도) 높은 고객층을 확대하고 이들을 더 오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