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김포-인천 갈등 첨예…'5호선 연장' 신설역도 못정한 채 추진 2024-08-06 17:45:13
감정동에 들어설 역을 인천 동구 불로동으로 옮겨야 한다는 것이다. 김포시는 중재안에 더해 풍무2역과 김포경찰서역, 마송역 등 3개 역사가 추가돼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5호선 연장 사업은 2017년부터 논의됐지만, 두 지자체의 갈등으로 해결점을 찾지 못했다. 그만큼 인천과 김포의 교통 체증이 심각하기 때문이다....
관심 커진 북변재개발…대장주 북변4구역 '한강 수자인 오브센트' 8월 분양 2024-08-06 13:21:15
감정동으로 옮기는 국토교통부 대도시광역교통위원회 조정안이 본사업으로 반영돼 속도를 내면서 5호선을 이용하기가 더욱 편리해진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북변동과 걸포동은 김포시가 추진하고 있는 또 다른 역점사업인 김포한강시네폴리스와도 인접해 이로 인한 가치 상승도 기대해 볼만하다”며 “대장주로 불리는...
교통망 확장 호재…김포 북변 재개발 '시동' 2024-03-26 17:41:05
사우동, 북변동, 감정동 일대 구도심 200만㎡를 개발하는 김포 재정비촉진지구 중 하나다. 2011년 김포시가 한강신도시 개발에 따른 구도심과 신도시 간 균형발전 필요성 때문에 개발 계획을 마련했다. 북변동은 과거 ‘김포의 심장’으로 일컬어질 정도로 핵심 입지와 인프라를 갖춘 지역이다. 한강신도시 개발 전까지...
[차장 칼럼] 5호선 연장, 더 미룰 순 없다 2024-01-31 18:00:35
인천 불로동이 아니라 김포 감정동으로 옮겨진 점 등에 내심 만족하는 분위기다. 정부는 이번 결정의 원칙은 이동 수요와 환승 체계, 경제성 등 객관적 지표라고 강조했다. 정거장 입지는 이동 수요가 많은 곳 위주로 설정했다는 설명이다. 5호선 연장 사업은 김포 골드라인과 공항철도 혼잡 완화안으로 2017년부터 논의돼...
교통호재 무섭네…한달새 호가 1억 오른 김포 2024-01-28 16:55:10
중에서도 장기동, 풍무동, 감정동이 영향을 받고 있다. 최근 장기동 ‘e편한세상캐널시티’(2017년 입주) 전용 84㎡ 호가는 6억~7억원으로 올랐다. 지난해 12월 5억원 중반대에서 매매된 것을 감안하면 한 달 새 실거래가와 호가 차이가 1억5000만원까지 벌어진 셈이다. 김포 대장주로 꼽히는 ‘풍무 센트럴 푸르지오’도...
5호선·GTX…김포·검단 '분양 파란불' 켜지나 2024-01-22 17:39:51
감정동으로 조정됐다. 이를 포함해 김포에는 총 8개 역이 신설된다. 이 가운데 장기역과 풍무역은 현재 운행 중인 김포골드라인과 환승역이어서 효용성이 높은 것으로 평가받는다. 풍무역은 김포골드라인 기준 김포공항역에서 2개 역 떨어져 있어 서울까지 물리적 거리가 가까운 지역이다. 풍무역 북쪽으로는 풍무역세권...
인천 '불로동' 대신 '감정동'에 경계정거장…김포 손 들어준 정부 2024-01-19 18:26:14
인천 불로동에 지어질 예정이던 S07역은 김포 감정동으로 옮겨졌다. 대광위는 인근 개발계획을 고려하면 김포에 정거장을 조성하는 게 경제성이 높다고 판단했다. 감정동은 이동 수요가 1만2819명으로, 불로동보다 1.5배 많다는 것이다. ○실제 운행까진 9년 소요이번 조정안은 확정된 건 아니다. 정부는 다음달까지 지자체...
지하철 5호선 연장역, 김포 7·인천 2개 들어선다 2024-01-19 18:23:32
감정동으로 정거장을 변경한 것도 감정동의 이동 수요가 불로동보다 1.5배 많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서울을 포함한 5호선 연장 총사업비는 3조700억원 수준으로 계산했다. 각 지역에 필요한 사업비 비율만큼 김포시와 인천시가 각각 2조2648억원, 6714억원을 분담하는 방안이다. 5호선 연장은 김포와 인천 내 신도시...
'5호선 연장' 김포에 손 들어준 정부…인천은 뿔났다 2024-01-19 15:58:53
대곡동 정거장을 김포 감정동으로 옮기는 게 골자다. 김포시는 '수용 가능하다'는 입장을 밝힌 반면, 인천시는 즉각 반발했다.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대광위)는 19일 이같은 내용을 담은 '서울 5호선 김포·검단 연장 사업 노선 조정 및 사업비용 분담 방안' 등을 발표했다. 조정 노선의 총...
[고침] 경제(5호선 김포·검단 연장노선 '검단에 2개 역…) 2024-01-19 14:58:37
1.5㎞ 떨어진 김포시 감정동으로 옮기는 내용이 포함됐다. 이는 김포시의 의견이 수용된 것이다. 대광위는 감정동에 역을 설치할 경우 이용 수요 추산치가 하루 1만2천819명으로, 불로동의 약 1.5배에 달할 것으로 보고 있다. 정부의 이번 조정안은 인근 신도시 광역교통 편의를 높이기 위한 '이용 수요'와 철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