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오세훈표 강북 대개조…'미미삼' 6,700가구로 재탄생 2024-11-14 18:29:15
170m로 최고 높이를 정했다. 또 철도에서 동부간선도로(중랑천)까지 단지를 동서로 횡단하는 도로를 신설해 특유의 고립된 섬과 같은 구조에서 벗어나도록 할 계획이다. 용도지역 상향에 따른 공공기여는 도로를 개선하는 데 활용키로 했다. 단지 내부 보행로 중 1호선 철도에서 중랑천을 잇는 길은 상업시설 위주로...
노원구 '미륭·미성·삼호' 최고 40층 6700가구로 재건축 2024-11-14 17:31:40
지상철도로 둘러싸여 ‘고립된 섬’과 같은 모습이다. 이번 계획이 광운대역 물류부지 개발사업과 도로 등 기반시설을 연결하는 데 초점이 맞춰진 이유다. 철도에서 동부간선도로(중랑천)까지 단지를 동서로 횡단하는 도로를 신설해 고립된 구조에서 벗어나게 된다. 용도지역 상향에 따른 공공기여는 도로를 개선하는 데...
광운대역 인근 미륭·미성·삼호, 6700가구 대단지로 재건축 2024-11-14 10:03:31
서울 강북권 최대 재건축 단지인 미륭·미성·삼호3차와 삼호4차가 40층, 총 6700여가구 대단지로 재건축된다. 총 3000여 가구가 들어서는 광운대역 물류부지 개발사업과 연계해 '미니신도시'급 개발이 추진된다. 광운대역으로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C 노선이 2028년께 들어서는 만큼 강북권 중심지로 탈바꿈할...
청량리역 인근 고정수요 확보한 ‘힐스테이트 청량리 더퍼스트’ 단지 내 상가 주목 2024-07-11 11:09:00
총 6개의 노선이 지난다. 여기에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B노선(송도-마석) GTX-C노선(덕정-수원) 면목선(청량리-신내동) 강북횡단선(청량리-목동) 등 4개 노선 신설이 예정되면서 앞으로 총 10개 노선이 지나는 교통 허브로 기대되고 있다. 특히 GTX 2개 노선이 정차하는 곳은 서울역, 삼성역과 함께 서울에서 단 3곳에...
"서울 내 지역불균형도 '예타' 반영해야"…서울시, 정부에 건의 2024-07-10 14:12:28
철도 사업의 경우 특히 경제성 평가 비중(60~70%)이 비수도권(30~45%)에 비해 높아졌다. 서울은 땅값이 높아 토지보상비 부담이 크기 때문에 경제성을 맞추는 게 어렵다는 평가다. 지난해 8월 신분당선 서북부 연장선, 지난달 강북횡단선이 잇달아 예타에서 탈락해 추진이 중단된 배경으로 분석된다. 사업 추진에 걸림돌로...
서울 동북부 교통허브 청량리역 일대, 대규모 정비사업 신규 단지들 주목 2024-06-25 14:45:37
강릉선·중앙선 등 6개 노선이 운행 중이며 향후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B 노선(송도-마석) GTX-C 노선(덕정-수원), 면목선(청량리-신내동), 강북횡단선(청량리-목동) 등 4개 노선 신설이 예정되어 있다. 이처럼 청량리역은 향후 10개 노선(예정 포함)이 정차하는 '교통 허브'로 거듭나며 이들 노선을 버스와...
착공 빨라지는 대장홍대선…대장·덕은·화곡 '들썩' 2024-06-23 17:13:53
내년 마무리될 것으로 예상된다. 2단계 구간은 2029년 완공이 목표다. 경기 포천은 전철이 다니지 않는 교통 불모지다. 7호선이 들어서면 서울 강남권 접근성이 대폭 개선될 전망이다. 다만 강북횡단선은 예타에서 탈락하고, 위례신사선은 GS건설이 사업 포기 의사를 밝혀 장기간 표류가 불가피해지는 등 희비가 엇갈린...
"홍대까지 30분도 안 걸리는데, 곧 집값 뛸걸요"…들썩 2024-06-22 14:52:07
1단계 공사는 내년 마무리될 예정이다. 2단계 구간은 2029년 완공이 목표다. 포천은 전철이 다니지 않는 교통 불모지다. 7호선이 들어서면 서울 강남권 접근성이 대폭 개선될 전망이다. 다만 강북횡단선은 예타에서 탈락하고, 위례신사선의 경우 GS건설이 사업 포기 의사를 밝혀 장기간 표류가 불가피해지는 등 희비가...
면목선 경전철 예타 통과 2024-06-05 18:37:07
예정이던 강북횡단선은 통과하지 못했다. 서울시는 면목선 경전철 사업이 기재부 제4차 재정사업평가위원회 예비타당성조사 심의 결과 최종 통과했다고 5일 밝혔다. 면목선 경전철은 동대문구 청량리역(1호선)에서 중랑구 신내역(6호선) 구간(9.15㎞)을 잇는 사업이다. 12개 역사에 사업비는 1조814억원이다. 청량리역은...
청량리역~신내역 잇는 서울 '면목선 경전철' 예타 통과 2024-06-05 12:00:00
노선이자 강북권 대개조, 강북전성시대의 핵심 시설인 만큼 도시철도 지축 완성과 지역발전 활성화를 견인할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만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같은 날 진행된 '강북횡단선'은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하지 못했다. 강북횡단선은 산악 구간을 통과하는 노선 특성상 상대적으로 비용은 많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