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제주대학교 2024년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 제주 용암 해수를 이용한 천연 바이오소재 제조 및 응용 기술 스타트업 ‘에코기어’ 2024-11-11 09:28:30
사용하던 강산, 강염기성 화학물질을 이용하는 공정을 배제하고, 용암 해수만을 이용한 제조 공정을 채택하여 친환경적이다. 에코기어는 농협중앙회, 한국농업기술진흥원과 함께 진행하고 있는 NHarvest X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농협 조합과 POC를 진행하고 있다. 박 대표는 “제주농협 조합공동사업법인과 협업을...
강산건설, 2025년도 협력업체 모집 2024-11-06 16:25:05
강산건설이 2025년도 협력업체 모집에 나섰다. 6일 강산건설에 따르면 이번 협력업체 모집을 통해 역량 있는 우수 업체를 발굴하고, 동반성장과 상생 협력을 도모할 방침이다. 모집 및 접수기간은 이달 30일까지다. 모집부문은 전문건설업 전 공종과 전기, 통신, 소방, 용역 관련 공종이다. 자격요건은 △건설산업기본법에...
유한킴벌리, 시민과 함께 하는 '창경궁 궁궐숲 가꾸기' 성료 2024-10-21 11:23:37
40주년을 맞은 숲환경 공익 캠페인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을 통해 국내외 5,700만 그루 이상의 나무를 심고 가꿔왔다. 협력적 거버넌스를 근간으로 기업과 사회 발전을 이끌어 낸 CSR 모델이라는 평가와 함께 대한민국 기업 사회공헌의 헤리티지로 자리매김해 왔다. 특히 대형 산불로 사막화가 진행되던 몽골...
유한킴벌리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기업 슬로건 인지도 1위 2024-10-18 09:32:01
유한킴벌리는 숲 환경 공익 캠페인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가 소비자들 사이에서 가장 높은 인지도와 공감을 얻고 있다는 조사 결과가 발표됐다고 18일 밝혔다. 이는 데이터컨설팅 기업 피앰아이가 지난 9월 전국 만 20~69세 남녀 3천명을 대상으로 기업 슬로건 인지도 조사를 한데 따른 것이다. 조사는 기업...
2024 레미콘 경영혁신 포럼 개최 2024-10-16 15:12:54
포럼애선 △강경훈 조달법인 강산 대표의‘관급레미콘 시장에 대해 생각해 봅시다’강연을 시작으로 △이한백 한국콘크리트시험원 원장의‘국내 레미콘 산업의 현주소와 미래생존전략’ △조종태 법무법인 대환 대표변호사의 ‘중대재해 발생, 어떻게 대응할 것인가’에 대한 강연이 진행됐다. 배조웅 회장은 "부진한 ...
유한킴벌리 "지속가능 제품 95% 목표...환경 위해 모두 바꿀 것" 2024-10-05 06:00:55
내부 혁신의 일환이다. 40년간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을 이어가고 비상장사임에도 15년간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공개해온 유한킴벌리에는 혁신의 일상화와 꾸준함이 배어 있다. 전양숙 유한킴벌리 ESG&커뮤니케이션 본부장과 이승필 환경경영팀장을 만나 유한킴벌리의 지속가능 제품 개발에 대한 비전을 들었...
유한킴벌리, '숲속 꿀잠대회' 개최…숲 가치 인식 프로그램 2024-09-09 09:38:43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숲속 꿀잠대회'를 열었다고 9일 밝혔다. 숲속 꿀잠대회는 유한킴벌리의 숲환경 공익 캠페인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의 일환으로 시민들이 도심의 숲속에서 휴식을 취하며 숲의 가치를 경험하고 숲 보호의 중요성에 공감할 수 있도록 기획된 프로그램으로 올해로 9회차를 맞았다. 올해...
[2024 ESG 브랜드] 똑똑해진 소비자, ESG 제품에 지갑 더 열어 2024-09-05 06:01:18
40주년을 맞이한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사회공헌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라네이처 생리대, 크리넥스 에코패키지 화장지 등 ESG 브랜드와 관련해서도 지속가능한 원료 사용, 포장재 저감, 대체 플라스틱 사용이라는 3대 실천 목표를 중심으로 친환경성을 개선하고 있다. 해외 브랜드 중에서는 아이폰과 함께 의류...
유한킴벌리, 생분해성 물티슈로 친환경 경쟁력 키운다 2024-09-05 06:01:06
강산 푸르게 푸르게’로 널리 알려진 유한킴벌리가 친환경 종이 물티슈로 지속가능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유한킴벌리는 오는 2030년까지 지속가능한 상품에서 매출의 95%를 달성한다는 목표 아래 친환경 혁신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생분해성 물티슈 라인업 주목 유한킴벌리가 지속가능 상품으로 선보인 물티슈는 과거엔...
온유, 도전이 불러온 활기…행복의 목소리를 접할 시간 [인터뷰] 2024-09-04 07:30:01
많이 접목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15년이면 강산이 한 번 변하고도 5년이 더 흐른 시간이다. 15년 호흡한 회사라면 익숙하고 안정적이고 편할 테지만, 온유는 그보다는 "도전"이 하고 싶었다고 했다. 그는 "너무 좋은 회사라서 내가 손쓰지 않아도 잘 굴러간다. 하지만 조그마한 것에서부터 내 생각을 반영하고 내가 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