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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U, 트럼프 의식해 애플·메타에 최소 과징금 방침" 2025-03-28 20:59:02
앱 개발자들이 애플 플랫폼 외부로 고객을 유도하지 못하도록 했는지 조사해 왔다. 애플의 운영체계가 다른 운영체계·검색엔진으로 변경이 어렵게 하도록 설계됐는지에 대한 조사는 애플이 관련 규정을 변경해 법을 준수하려 한 만큼 추가 제재 없이 종결하기로 했다. 페이스북 모기업 메타의 경우 사용자가 데이터 추적에...
"카드 나온다고 18금?"…팬들 뿔났다 2025-03-28 18:58:29
결정을 철회하고, 국제적 기준에 맞춰 재심의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발라트로'는 지난해 게임업계 최고 권위 시상식인 더 게임 어워드(TGA)에서 '최고의 인디 게임' 등 3관왕에 올랐다. 최근 미국에서 열린 게임 개발자 회의(GDC)에서도 '올해의 게임'으로 선정됐다. (사진=구글 플레이스토어...
현대차 "핸들 손 떼도 주행 가능 레벨2+, 양산차에 2년 뒤 도입" 2025-03-28 17:46:16
송 사장은 이날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개발자 콘퍼런스에서 이 같은 계획을 발표했다. 현재 레벨2+를 적용하는 차량은 테슬라의 ‘풀 셀프 드라이빙(FSD)’ 정도다. 하지만 테슬라도 미국 등 일부 지역에서만 FSD를 팔고 있을 뿐 전면 적용은 아니다. 현대차그룹은 이를 위해 카메라와 레이더로 얻은 데이터를 AI...
게임 관련 학과 주목하는 수험생, 한국IT전문학교 지원 2025-03-28 17:20:44
교육받는다. 게임개발학과를 졸업한 신입 게임개발자들은 클라이언트와 서버 프로그래밍, 게임아트, 게임기획 등에 투입된다. 게임 산업 진출에 주목하는 수험생들의 지원이 이어지고 있다. 학생들은 최신 VR·AR 기기를 활용한 수업에 참여하며, 매년 글로벌 인디 게임 제작 경진대회(GIGDC)와 국제게임전시회(G-STAR)...
현대차그룹, SW 브랜드 플레오스 공개…자율주행 AI도 선보여(종합) 2025-03-28 16:23:10
= 현대차그룹이 28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발자 컨퍼런스 '플레오스 25'를 열고 모빌리티 소프트웨어 브랜드이자 기술 플랫폼인 'Pleos'(플레오스)를 공개했다고 28일 밝혔다. 플레오스는 더 많다는 뜻의 라틴어 'Pleo'와 운영체제 약자인 'OS'의 합성어로, 소프트웨어 중심 '모빌리티...
카드 나온다고 18금?…게임이용자협회, 게임위에 재심의 청원 2025-03-28 16:10:56
캐나다 1인 개발자가 만들어 지난해 선보인 '발라트로'는 포커와 덱 빌딩 로그라이크(판마다 구성이 바뀌는 게임 장르) 게임을 결합한 인디 게임이다. '발라트로'는 단순하면서도 독창적인 게임성이 호평을 받으며 지난해 게임업계 최고 권위 시상식인 더 게임 어워드(TGA)에서 '최고의 인디 게임'...
인도서 '배그 열풍' 불더니…크래프톤, 현지 게임사 인수 2025-03-28 16:05:07
개발자 지원과 신규 일자리 창출 등 활발한 게임 개발 생태계 육성을 통해 인도 게임 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조성하고 현지 제작 이니셔티브를 지속해서 추진할 예정이다. 앞서 크래프톤은 2021년도 당시 인도에 '배틀그라운드 인도(BGMI)'를 출시했다. BGMI의 누적 이용자는 1억8000만명으로 e스포츠...
"출근길 브리핑해줘"…현대차에 네이버 AI 에이전트 탑재 2025-03-28 14:31:26
첫 파트너십으로, 현대차그룹 개발자 컨퍼런스인 'Pleos 25'에서 차량용 AI 에이전트 모습 일부가 미리 공개됐다. 사용자가 소프트웨어중심차량(SDV) 내에 탑재된 하이퍼클로바X를 사용할 경우 사용자의 발화 의도를 파악하고, 이를 기반으로 차량 내에서 모바일 서비스 간의 경험을 자연스럽게 연결하는 것이...
네이버, 현대차그룹과 차량용 AI 에이전트 개발 2025-03-28 14:22:11
부문장은 이날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현대차그룹의 개발자 콘퍼런스 '플레오스 25'에서 SDV 차량에 하이퍼클로바X를 적용할 경우 극대화되는 사용자 경험에 대해 소개했다. 네이버에 따르면 운전자가 '출근길 브리핑해줘'라고 요청하면 현대차그룹 음성 비서 시스템에 적용된 하이퍼클로바X가 운전자의...
'메타버스'는 왜 우리의 미래가 되지 못했을까 [최지웅의 게임버스] 2025-03-28 11:05:01
게임 개발자들은 끊임없이 “더 풍부한 상호작용”과 “더 큰 몰입감”, 그리고 나아가 “새로운 생산성과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장(場)”을 만들어내려 애써 왔기 때문이죠. 어릴 적부터 저 역시 게임을 좋아했지만, 항상 마음 한편에 이런 의문이 있었습니다. “백화점을 자주 가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