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금융사 알뜰폰 진출…AI 위한 고객 데이터 확보 목적" 2024-11-22 07:00:04
들어가면서 개별 소비자와 접점을 확보했다"며 "금융사는 금리 우대 쿠폰 등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이용자를 멤버십으로 묶어둘 수 있고, 그에 따라 고객을 이해할 수 있는 다양한 데이터를 얻을 수 있다"고 밝혔다. 이어 "이용자를 잘 알게 되면 고객별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 필요한 경우 제휴 서비스를 연결해...
"OTT 더 팔아야 산다"…통신 3사, 구독상품 확 늘렸다 [정지은의 산업노트] 2024-11-11 15:53:53
OTT 구독 상품11일 업계에 따르면 통신 3사가 판매 중인 OTT 구독 결합 요금제 수는 총 60개다. 1년 전(42개)보다 42.9% 늘었다. 통신 3사는 올해 들어 OTT 구독 서비스를 추가할 수 있는 요금제를 대폭 신설했다. 구독 상품 종류는 SK텔레콤(25개), KT(19개), LG유플러스(16개) 순으로 다양하다. 올해 들어 OTT 개별...
요금인하 압박 커진 통신사…OTT 구독 상품에 사활 건다 2024-11-10 17:54:04
결합 요금제는 60개다. 1년 전(42개)보다 43% 늘었다. 통신 3사는 올해 OTT 구독 서비스를 추가할 수 있는 요금제를 신설했다. 구독 상품 종류는 SK텔레콤 25개, KT 19개, LG유플러스 16개 등으로 다양하다. 올 들어 OTT 개별 구독료가 오르자 이용자 사이에서 통신과 OTT를 결합한 상품이 주목받기 시작했다. 개별 구독할...
"5G는 대체 왜 비싼 거야?"…'요금제 원가' 정보 공개된다 2024-11-05 16:44:23
"요금제가 수십개에 달하는 상황에서 경쟁사업자들이 KT의 개별 요금제 가입자 비중을 추론할 수 있다고 보기 어렵다"며 "나아가 종전사건 판결을 통해 개별 요금제의 ARPU가 공개된 바 있으나 이로 인해 어떠한 영업상 피해가 있었는지도 불분명하다"고 꼬집었다. 과기정통부와 SK텔레콤·KT는 2심 판결에도 불복해...
[게시판] LG유플러스, '디지털 디톡스' 미식 체험 행사 2024-10-27 10:53:55
LG유플러스[032640]는 '너겟' 요금제 고객을 초청해 '디지털 디톡스'를 주제로 한 미식 체험 행사를 다음 달 24일 서울 중구 묵정동 레스토랑 '묵정'에서 진행한다. 참여 고객은 스마트폰 없이 오스틴 강 셰프의 코스 요리를 즐기며 음식과 자신에게 집중할 수 있다. 신청은 '너겟' 앱에서...
뉴욕증시, 공포의 투매 진정…엔비디아 '반등' [출근전 꼭 글로벌브리핑] 2024-08-07 06:49:21
상품 기준으로 디즈니플러스(+)의 요금제는 월 9.9달러로 기존 대비 25% 오르게 된다. 이와 함께 선정된 콘텐츠를 꾸준히 스트리밍하는 채널인 '연속 재생 플레이리스트'도 출시하기로 했다. 정규장에서 주가는 2% 상승했다. [유럽증시 마감 시황] 6일(현지 시간) 유럽 주요국 증시가 혼조세로 장을 마쳤다. 이날...
가격 경쟁력 떨어지고 경쟁자 늘고…중소 알뜰폰 '벼랑 끝' 2024-06-17 15:55:21
요금제를 내놓은 데 이어 최근 2만원대 요금제까지 내놓으면서 알뜰폰의 경쟁력이 희석되고 있다. SK텔레콤은 6기가바이트(GB)를 월 2만7000원에, LG유플러스는 2만6000원에 쓸 수 있다. KT는 월 3만원에 5GB를 제공한다. 정부가 통신 3사간 경쟁을 촉진하기 위해 도입한 전환지원금 제도도 알뜰폰 업계에 악재로 다가왔다....
5월 첫째 주, 마켓PRO 핫종목·주요 이슈 5분 완벽정리 [위클리 리뷰] 2024-05-04 08:30:01
있습니다. 이들 주가는 5세대(5G) 중저가 요금제 출시와 전환지원금 도입 등 정책적인 압박 속에 최근 고점 대비 하락세를 보이고 있죠. 통신 업계는 최근 정부의 가계 통신비 인하 압박으로 5G 중저가 요금제를 잇따라 출시하고 전환지원금을 도입했습니다. 인공지능(AI) 등 차세대 성장 동력에 대규모 자금을 투입해야...
"OTT 신규 구독자 70%, 유료방송·인터넷 묶음 상품 이용 전망" 2024-03-30 07:00:07
이미 활성화됐다. KT스카이라이프는 유튜브 프리미엄 결합 요금제를 출시했다. SK브로드밴드는 넷플릭스, KT와 LGU+는 티빙·디즈니+·넷플릭스, LG헬로비전[037560]은 디즈니+와 결합요금제를 출시했으며 각각 가입할 때보다 월 2천~5천원 정도 싸다. 유 박사는 "글로벌시장조사기관 옴디아(Omdia)는 특히 2027년부터...
유튜브 구독료 인상에 통신사 제휴상품 요금도 오른다 2024-03-27 09:58:30
당시 유튜브는 2020년 9월 이전 가입자에게는 유예기간 3개월, 2020년 9월 이후 가입자에게는 유예기간 30일을 줬다. 넷플릭스까지 무료 계정 공유 정책을 폐지하고 '베이식 요금제' 신규 가입을 중단하는 등 사실상 요금 인상에 나서자 정부는 지난해 말부터 OTT 구독료 부담 경감 방안을 검토해왔다. acdc@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