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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사, 법인회원에 이용액 0.5% 초과 이익 제공 못한다 2020-12-22 11:25:09
있다. 이밖에도 개정안은 갱신·대체 발급 예정일 전 6개월 이내에 사용실적이 없는 무실적 카드의 갱신·대체 발급 시 전화를 통한 동의가 가능하도록 했다. 기존에는 서면을 통한 동의만 가능했다. 해당 개정안은 공포한 날부터 시행된다. 단, 법인회원 경제적 이익 제한 관련 규정은 과도한 경제적 이익의 세부 기준을...
[종목포커스]'지치지 않는' 아모레퍼시픽…질주 계속되나 2015-04-16 14:28:26
상장 예정일은 5월 8일이다.채선희 한경닷컴 기자 csun00@hankyung.com [특집_가계부채줄이기] '그림의떡' 안심전환대출 포기자들,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금리 비교로 '반색' [특집_가계부채줄이기] 안심전환대출 '무용지물'…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돌파구' [스타워즈 왕중왕전] 참가자 평균...
카드회원 모집시 중요사항 설명 의무화 2013-10-30 13:38:41
또한, 카드 갱신발급예정일 전 회원고지 방법도 보강합니다. 갱신발급예정일 6개월 이내에 시용실적이 있는 회원에게는 전화나 서면, 전자우편, SMS 중 2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카드 갱신발급예정일을 통보하는 내용을 추가했습니다. 여신협회는 이러한 내용의 개정 개인회원 표준약관을 회원통보절차와 카드사 전산반영 등...
카드업계, 회원 거래조건 변경 고지 강화한다 2013-10-30 12:00:10
시행 카드사들이 회원의 이용한도 감액, 카드 갱신발급, 수수료율 변경 등 거래조건을 바꿀 때 회원에 대한 사전 통보 절차를 강화한다. 여신금융협회는 지난 9월 말 금융위원회에 신고한 '여신전문금융업법 시행령 및감독규정 개정 사항'에 맞춰 보완한 개인회원 표준약관 개정안을 내달 29일부터 시...
신용카드 부정사용 "100% 고객 책임" 카드사 관행에 제동 2013-10-10 09:47:53
발급 시에는 약관과 연회비 등 거래 조건 및 연회비 반환 사유, 반환금액 산정방식, 반환 기한 등을 고객에 충분히 알리도록 의무화했다.카드 이용한도를 축소할 때에도 축소 예정일 14일 전에 휴대전화 문자메시지 및 이메일 등 2가지 이상 방법으로 이를 알려야한다. 카드 수수료나 할부기간, 연회비 등을 변경할 때도...
카드 이용한도ㆍ수수료 변경시 고객 고지 강화(종합) 2013-10-10 08:08:44
중 2가지 이상의 방법으로발급 예정 사실을 통보하도록 했다. 통보 후 20일 내에 고객이 이의제기하지 않으면새로운 유효기간이 기재된 카드를 갱신 발급하도록 했다. 금융당국 관계자는 "카드 갱신일을 한참 남겨놓고 뜬금없이 갱신 여부를 묻는전화를 한 뒤 정작 갱신 시점에는 아무런 통보 없이 재발급된 카드가...
카드 이용한도ㆍ수수료 변경시 고객에 고지 강화 2013-10-10 06:02:08
중 2가지 이상의 방법으로발급 예정 사실을 통보하도록 했다. 통보 후 20일 내에 고객이 이의제기하지 않으면새로운 유효기간이 기재된 카드를 갱신 발급하도록 했다. 금감원 관계자는 "카드 갱신일을 한참 남겨놓고 뜬금없이 갱신 여부를 묻는 전화를 한 뒤 정작 갱신 시점에는 아무런 통보 없이 재발급된 카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