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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천시 웹툰융합센터, '개관 1년만에 문화콘텐츠기업 및 창작자 공간' 입주기업 모두 입실 2024-11-11 14:05:54
실 모집에 11개 기업이 신청했으며, 이 중 1차 서류평가, 2차 면접을 거쳐 최종 7개 사가 선정됐다. 주목할 점은 각 연 매출 86억, 21억인 게임·VR 분야 2개 우수기업이 충남과 울산에서 지원했으며, 부천에 지점을 설립해서 입주한다는 점이다. 지점을 설립해 입주하게 되면 지방에 거주하는 우수 콘텐츠 분야 전문가를...
강남 오피스텔서 시작한 회사…매출 4조 '눈앞' 대기업 됐다 2024-10-30 12:00:10
공개했다. 넥슨은 게임 개발력·서비스 운영 역량을 바탕으로 국내외 시장에서 눈에 띄는 성과를 올리고 있다. 연결매출은 국내 게임산업 전체 매출액 중 18%를 차지하며 시가총액은 2011년 상장 이후 4배 이상 상승했다. 김정욱 넥슨코리아 공동대표는 이날 경기 성남 판교의 넥슨코리아 사옥에서 열린 미디어데이를...
넷플 먹여살린 흑백요리사…콘텐츠주 이번엔 진짜? [장 안의 화제] 2024-10-18 15:42:21
진짜? <앵커> 넷플릭스 간밤에 나왔던 실적 발표에서 비영어권 3분기 히트작으로 한국의 작품 2개가 거론이 됐습니다. 무도실무관, 흑백요리사, 그리고 또 4분기의 오징어게임 시즌2가 돌아온다. 이런 것들이 넷플릭스가 실적이 개선되는 요인으로서 뭔가 가이던스를 주고 있단 말이죠. 그만큼 넷플릭스 실적 성장에 ...
하워드막스 "경제 법칙을 폐기시킬까요?" 2024-10-10 17:23:54
제로섬 게임입니다. 그러한 목표들은 종종 포퓰리즘에 의한 것이며, 입법자와 규제 담당자들이 승자와 패자를 고릅니다. 이들은 대개 자신들의 행동이 탐욕스러운 거물로부터 짓밟힌 약자를 보호하는 것으로 포장합니다. 대부분의 반자유시장주의적 규제에는 규모에 대한 기준이 있는데, 즉 길모퉁이의 식료품 가게가 아닌...
국가바이오위원회, 대통령 직속 기구 출범한다 2024-10-06 06:18:48
출범이 필요한 이유로 "최근 바이오가 산업·안보·사회복지의 관점에서 미래를 바꿀 게임 체인저로 부상했다"며 "첨단바이오 분야에서 국내 역량을 모으는 범국가적 리더십과 구심점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제정령안에 따르면 대통령 직속 기구로 설치될 위원회는 연구개발이나 인허가 등 바이오 정책 전반을 심의하는 역...
[책마을] 무기 개발하다 과학기술 첨병 된 '다르파' 2024-10-04 18:56:17
세계 최초의 온라인 롤플레잉게임(MMORPG)으로 알려졌다. 1990년대 걸프전, 2000년대 테러와의 전쟁을 거치면서 다르파는 과학기술의 최첨단에서 활동했다. 인공지능, 로봇뿐만 아니라 뇌-기계 인터페이스, 유전자 편집과 같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킬러 로봇’이 등장할 날도 머지않았다. 저자는...
"게임단 통해 2030 팬 늘린다더니"…보험회사의 놀라운 결과 [이주현의 로그인 e스포츠] 2024-09-13 07:00:04
때문입니다” 김태준 한화생명 LIFEPLUS전략실 실장(상무)은 지난 12일 한화생명이 직접 e스포츠 게임단을 운영하는 이유를 묻자 이같이 답했다. 이어 김 실장은 “국내 보험업계 소비자의 평균 연령은 50대”라며 “반면 게임과 e스포츠 산업에는 10대부터 30대까지 젊은 세대가 주요 참여자”라고 강조했다. 그는 “고...
"게임이용장애, WHO 따라 질병분류" vs "낙인효과·부작용 커" 2024-09-12 17:43:40
"게임이용장애의 실재 여부에 대한 찬반 의견이 대립하는 상황에서 질병이라는 객관적 증거가 부족하다고 보고 있다"며 "산업적으로 질병코드 도입시 2년간 게임산업이 8조8천억원의 피해가 발생하고, 총생산 감소 효과는 12조원에 이를 것이라 보고 있다"고 우려를 표했다. 김연숙 보건복지부 정신건강관리과장은...
김태준 한화생명 실장 "왜 보험사가 게임단 운영하냐고요? 미래 고객 잡아야죠" 2024-09-12 17:17:56
때문입니다.” 김태준 한화생명 LIFEPLUS전략실 실장(상무·사진)은 지난 11일 한화생명이 e스포츠 게임단을 운영하는 이유를 묻자 이같이 답했다. 그는 “국내 보험업계 소비자의 평균 연령은 50대”라며 “반면 게임과 e스포츠 산업에는 10대부터 30대까지 젊은 세대가 주로 참여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고객이 ...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인도 1위 게임…현지에 4000억 투자" [KIW 2024] 2024-09-09 13:11:29
정부가 ‘디지털 인디아’ 정책을 펼치면서 게임 산업의 전환점이 마련됐다”며 “스마트폰과 저렴한 비용의 무선 인터넷이 빠르게 보급되면서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인도 게임 산업이 발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말 기준 스마트폰 보급량은 약 7억대, 인터넷 사용자 수는 8억3000만명으로 각각 집계됐다. 지난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