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게임단 통해 2030 팬 늘린다더니"…보험회사의 놀라운 결과 [이주현의 로그인 e스포츠] 2024-09-13 07:00:04
때문입니다” 김태준 한화생명 LIFEPLUS전략실 실장(상무)은 지난 12일 한화생명이 직접 e스포츠 게임단을 운영하는 이유를 묻자 이같이 답했다. 이어 김 실장은 “국내 보험업계 소비자의 평균 연령은 50대”라며 “반면 게임과 e스포츠 산업에는 10대부터 30대까지 젊은 세대가 주요 참여자”라고 강조했다. 그는 “고...
"게임이용장애, WHO 따라 질병분류" vs "낙인효과·부작용 커" 2024-09-12 17:43:40
"게임이용장애의 실재 여부에 대한 찬반 의견이 대립하는 상황에서 질병이라는 객관적 증거가 부족하다고 보고 있다"며 "산업적으로 질병코드 도입시 2년간 게임산업이 8조8천억원의 피해가 발생하고, 총생산 감소 효과는 12조원에 이를 것이라 보고 있다"고 우려를 표했다. 김연숙 보건복지부 정신건강관리과장은...
김태준 한화생명 실장 "왜 보험사가 게임단 운영하냐고요? 미래 고객 잡아야죠" 2024-09-12 17:17:56
때문입니다.” 김태준 한화생명 LIFEPLUS전략실 실장(상무·사진)은 지난 11일 한화생명이 e스포츠 게임단을 운영하는 이유를 묻자 이같이 답했다. 그는 “국내 보험업계 소비자의 평균 연령은 50대”라며 “반면 게임과 e스포츠 산업에는 10대부터 30대까지 젊은 세대가 주로 참여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고객이 ...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인도 1위 게임…현지에 4000억 투자" [KIW 2024] 2024-09-09 13:11:29
정부가 ‘디지털 인디아’ 정책을 펼치면서 게임 산업의 전환점이 마련됐다”며 “스마트폰과 저렴한 비용의 무선 인터넷이 빠르게 보급되면서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인도 게임 산업이 발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말 기준 스마트폰 보급량은 약 7억대, 인터넷 사용자 수는 8억3000만명으로 각각 집계됐다. 지난해...
성 김 태평양 고문 '조지 F. 케넌상' 수상…화우, 강남일 前 대검 차장검사 영입 [로앤비즈 브리핑] 2024-08-23 11:30:03
공인노무사로 노동현장 실무에 정통한 권영환 변호사(그룹장), 법학박사이자 부장판사를 역임한 권창영 변호사, 국내 최초 의과대학 졸업 의사 출신 변호사로 산업재해, 의료분야 노동 문제에 천착해 온 김성수 변호사 등이 이끌고 있다. 최근에는 넥스틸 정리해고, 현대제철 불법파견 소송 등 중요 노동사건에서 대법원...
산업혁명의 본질[김홍유의 산업의 窓] 2024-08-21 14:05:33
싸우기 시작했다. 파괴적 기술은 전쟁의 게임체인저로 바뀌었다. 귀족 중심 전투에서 국가 단위 전쟁으로 변화되었다. 대니얼 R 헤드릭은 아편전쟁 당시 영국의 고작 120마력짜리 증기 군함이 거대 중국을 집어 삼킨 게임체인저 역할을 하였다고 했다. 이것이 파괴적 기술이고 전쟁 양상의 변화다. 세 번째 변화는 인간성...
[이지 사이언스] 과학기술로 재탄생한 전통문화, 디지털로 도약 꿈꾼다 2024-08-03 08:00:07
등 민간 플랫폼에는 7천989건이 공개됐다. 게임과 메타버스 업계의 반응도 뜨겁다. 전통르네상스지원단에 따르면 언리얼 마켓플레이스에서는 지난해에만 2억5천978만여 건의 데이터가 다운로드됐다. 이들 사업은 전통기술에 과학기술을 접목해 전통산업을 활성화하는 정부의 '전통문화혁신성장융합연구사업'의 지원...
"게임이용장애 질병 분류 막는다" 통계법 개정안 발의 2024-07-16 10:12:15
= 더불어민주당 강유정 의원은 게임이용장애 질병 분류를 방지하기 위한 통계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 발의했다고 16일 밝혔다. 현행 통계법 22조는 통계청이 산업·질병·사인 등과 관련해 유엔(UN)이나 세계보건기구(WHO) 등이 정한 국제표준분류를 기준으로 한국형 표준분류를 작성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WHO는 2019년...
경쟁자 없는 ‘AI 황제주’…엔비디아 독주, 어디까지 이어질까 2024-07-02 10:03:56
31살짜리 기업이다. 게임용 PC에 들어가는 GPU를 만들어 온 엔비디아는 반도체 시장에서 비주류로 여겨졌다. 하지만 AI 붐을 타고 4차 산업혁명의 앞단에 선 혁신 기업으로 탈바꿈했다. 엔비디아는 반도체 기업 AMD에서 반도체 디자이너로 일하던 대만계 미국인 젠슨 황이 만들었다. 9세 때 대만에서 미국으로 가족들과...
IP개발부터 저작권 보호까지···AI가 다 해준다 2024-06-27 09:40:40
제작 시스템을 구축해 웹툰, 웹소설, 드라마, 게임 등 모든 콘텐츠 IP 개발 과정에 적용 중이다. 디오리진이 자체 개발한 AI 제작 시스템은 IP별로 모델을 튜닝하고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한 뒤 스토리 및 아트 제작을 진행하도록 설계됐다. 이 솔루션의 장점은 높은 퀄리티의 작업물을 확보할 수 있고, 분량이 많을수록 업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