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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커머스는 성장세…'알·테·쉬' 결제액 늘어 2025-02-16 18:33:28
알리익스프레스는 2019년 처음 한국어 판매사이트를 열어 영업을 시작한 이후 2023년 8월 알리익스프레스 코리아 사무소를 개설했다. 이후 한국 직원 채용 등 현지화 절차를 밟고 있다. 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에 따르면 지난달 테무 앱 월간활성이용자(MAU)는 823만 명으로 쿠팡(3302만 명), 알리익스프레스(912만...
고액 지출 앞둔 신혼부부 '맞춤 카드' 나왔다 2025-02-16 17:55:08
이 카드는 올리브영 결제 금액의 3.4%를 리워드로 돌려준다. 또 3·6·9·12월 열리는 올리브영 세일 기간 때 결제 금액의 5%를 돌려주고, 전용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KB국민카드는 다양한 할인 혜택을 원하는 소비자에게 ‘WE:SH ALL(위시 올)’ 카드를 추천했다. 이 카드는 국내 가맹점 이용 시 전월 실적 조건이나 할인...
대세 된 AI 구독…1년만에 가입 300% 급증 2025-02-16 17:30:38
서비스 결제 데이터를 분석해 16일 발표한 결과에 따르면 지난해 생성형 AI 구독 서비스 이용 건수가 전년 대비 299% 늘었다.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생성형 AI가 있지만 고도화된 생성형 AI를 이용할 수만 있다면 기꺼이 돈을 지급하려는 소비자가 많아졌다는 뜻으로 풀이된다. 10개 유형 가운데 가장 높은 증가율이다....
中 최대 메신저 위챗, AI 딥시크 탑재·데이터 활용 테스트 시작 2025-02-16 13:58:15
위챗 생태계를 결합하면 향후 스마트 고객 서비스 등으로 확장할 수 있다"고 했다. 위챗은 중국에서 일상적으로 사용되는 메신저다. 문자 대화나 음성 통화 모두 가능하고, 개인 사용자나 당국·기업의 공식 계정이 각자 게시물을 올릴 수 있는 소셜미디어 역할도 한다. 중국에서 가장 널리 활용되는 결제 시스템이기도 해...
"작년 생성형 AI 구독서비스 이용 300% 증가" 2025-02-16 09:55:15
생성형 AI(인공지능) 서비스 이용 건수가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KB국민카드는 구독 서비스 10개 유형에 대해 결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2023년 대비 2024년 전체 구독 서비스 이용 건수는 12.9%, 이용 금액은 17.1% 늘어났다고 16일 밝혔다. 이 중 가장 높은 성장률을 보인 것은 생성형 AI로, 이용 건수가 전년...
유통그룹들도 'AI 기술개발 속도'…백화점·대형마트 탈바꿈 2025-02-16 07:01:00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인공지능 운영관리자'(AI-FC) 서비스를 통해 점주들이 다양한 정보를 대화형식으로 제공받게 했다. 롯데건설도 올해 초 AI 전담 조직인 'AGT TFT'를 발족해 AI 업무 자동화와 기술 확보, 신사업을 추진중이다. 롯데 관계자는 "그룹사 전반에서 적극적으로 AI를 도입하고 활용해 ...
NHN, 작년 매출 2.4조로 사상 최대 2025-02-14 17:29:45
지급결제 서비스인 ‘페이코 포인트’와 연동돼 있던 것이 손실의 원인이다. NHN은 사고 발생 이후 정산받지 못한 돈을 미회수 매출채권으로 분류해 일회성 비용으로 처리했다. 이로 인해 늘어난 비용이 1407억원이다. NHN 관계자는 “일회성 비용을 제외하면 지난해 영업이익은 전년보다 94% 늘어난 1081억원”이라고...
"여친 사주려고 달려왔어요"…2030男 몰려든 곳이 [현장+] 2025-02-14 15:02:07
사진이 게재됐다. 이러한 소식은 수많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와 인터넷 커뮤니티 등에 빠르게 퍼졌으며 누리꾼들은 "눈물 날 정도로 대전에 가고 싶다", "이번 케이크는 줄을 얼마나 설지 궁금하다", "초코는 안좋아해서 딸기 시루는 관심 없었는데 화이트 시루라니 대전 가야겠다"는 반응을 보였다. '딸기시루'...
'티메프 여파' 적자 낸 NHN, 커머스 자회사 정리한다 [종합] 2025-02-14 11:36:19
주요 온라인 가맹점의 결제 이탈로 당분간 NHN페이코의 거래금액 감소는 불가피하다"고 말했다. 쿠폰, 포인트, B2B 사업에 집중하는 한편 수익성이 낮은 서비스는 점진적으로 정리할 계획이다. 2월 중 NHN KCP가 있는 구로 사옥으로 이전 후 결제 사업 계열사 간 시너지를 확대하는 데 집중한다. 4분기 결제·광고 부문...
NHN KCP, 창사 이래 첫 매출 1조원 돌파 2025-02-14 10:51:43
전년 대비 13% 늘었다. 이번 실적은 온·오프라인 결제 사업 영역에서 고른 성장을 이어간 영향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NHN KCP 측은 "내수 침체로 인한 이커머스 시장 위축에도 국내외 신규 가맹점 확보에 주력하고 사업 포트폴리오를 확장한 결과 매출이 창사 이래 처음 1조 원을 넘어섰다"고 전했다. 다양한 신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