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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 안 팔린다더니 일냈다"…테슬라 가볍게 제친 국산車 2024-11-26 06:39:57
판매에 공을 들이기로 했다. 일본은 경차가 많이 팔리기로 유명한 나라로, 현대차는 2022년부터 전기차를 앞세워 일본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카이즈유데이터연구소 관계자는 "국내 전기차 순위에서 기아 EV3에 이어 2위에 이름을 올리면서 전기차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었다"면서 "한 발 앞서 보급형 전기차 시장에 뛰어든...
300만엔 소형 전기 SUV…현대차 '인스타' 일본 출격 2024-11-08 17:39:49
말했다. 인스타의 전폭은 경차보다 약간 큰 약 1.6m로, 일본의 좁은 도로에서 편하게 운행할 수 있다고 현대차는 설명했다. 한 번 충전으로 주행할 수 있는 거리는 350㎞ 정도다. 경쟁 상대는 크기가 비슷한 닛산 ‘사쿠라’ 등이다. 사쿠라의 판매 가격은 259만엔부터 시작하며, 1회 충전 주행거리는 180㎞다. 사쿠라는...
퍼블리카·누비라·르망...인천자동차 40년 개최 2024-11-07 10:23:27
끝에 1986년 선보인 월드카 르망은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었다. 이어 고유모델 개발에 나서 에스페로, 1996~1997년에는 라노스·누비라·레간자 3개 차종을 연이어 선보이면서 전성기가 이어졌다. 1991년 국민경차 티코와 1998년 마티즈를 출시해 국내 경차 문화를 선도했다. 그러나 1998년 국제통화기금(IMF) 외환 위기의...
“캐스퍼 약진에도”...경차 외면 판매량도 감소 2024-11-06 08:57:49
올해 경차 판매가 2021년 이후 3년 만에 10만대를 넘지 못한 것으로 보인다. 대형차 선호와 신차 부재 등으로 크게 감소하면서 연간 판매 대수가 줄었기 때문이다. 6일 카이즈유데이터연구소에 따르면 지난달 국내 시장에서 경차는 5838대가 팔리며 작년 같은 달 대비 45.7% 급감했다. 올해 1~10월 누적 경차 판매량은...
"불황엔 경차가 잘 팔려"도 옛말…소비자 외면 '뚜렷' 2024-11-06 06:43:48
자동차업체들이 수익성이 높은 중대형 차종에 집중하는 것도 이런 추세를 가속화하고 있다. 자동차 업계 관계자는 "최근 경기 불황에 따른 차량 수요 둔화에다 대형차를 선호하는 경향이 강해지면서 경차 시장이 침체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며 '모닝과 레이, 스파크가 이끌어왔던 경차 시장에서 독보적 신차가...
'불황에 경차 인기'도 옛말…올해 연간 판매 10만대 못넘을듯 2024-11-06 06:00:12
따른 차량 수요 둔화에다 대형차를 선호하는 경향이 강해지면서 경차 시장이 침체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며 '모닝과 레이, 스파크가 이끌어왔던 경차 시장에서 독보적 신차가 출시되지 않는 한 이러한 추세는 돌이키기 쉽지 않다"고 말했다. vivid@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현대차, 전략 SUV 돌풍…내년 인도서 100만대 생산 고지 오른다 2024-10-20 19:05:05
SUV를 중심으로 하는 현대차의 전략은 인도 자동차 시장 1위 기업 마루티 스즈키와의 가장 큰 차별점이다. 마루티 스즈키는 현대차보다 많이 팔리지만, 판매되는 차량의 대부분이 9000달러가량에 불과한 경차다. 현대차가 1만2000달러에 달하는 엑스터 등 SUV를 중심으로 프리미엄 이미지를 굳히면서 마루티 스즈키의 인도 ...
'인도 국민차'로 불리더니…현대차, '전기차 SUV' 승부수 2024-10-20 09:00:03
현지에서 많은 주목을 받았다. 현대차는 인도 시장 진출 초기에 i10, 쌍트로 등 경·소형 차량을 주력 차종으로 판매했다. 쌍트로는 첫 현지 전략 차종으로 ‘인도 국민 경차’로 불릴만큼 인기를 끌어 현대차는 진출 첫해부터 시장 점유율 2위에 올랐다. 현대차는 커지는 인도 자동차 시장과 다변화된 인도 고객 수요에 ...
현대차, 인도서 전략 SUV 라인업 확대…내년 1월 크레타EV 출시 2024-10-20 09:00:00
인도 시장 진출 초기 i10, 쌍트로와 같은 경·소형 차량을 주력 차종으로 내세워 현지 판매에 나섰다. 쌍트로는 첫 현지 전략 차종으로 '인도 국민 경차'로 불릴 만큼 인기를 끌어 현대차는 진출 첫해부터 시장 점유율 2위를 차지했다. 이후 현대차는 인도 자동차 시장 확장과 다변화한 인도 수요에 맞춰 2015년...
현대차, SUV로 인도 최상위 자리 굳힌다 2024-10-20 09:00:00
전략 SUV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다. 먼저 인도 시장 진출 초기에 i10, 쌍트로 등 경·소형 차량을 주력 차종으로 판매했다. 쌍트로는 첫 현지 전략 차종으로 ‘인도 국민 경차’로 불릴만큼 인기를 끌어 현대차는 진출 첫해부터 시장 점유율 2위에 올랐다. 현대차 관계자는 "커지는 인도 자동차 시장과 다변화된 인도 고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