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빨간약 근성'으로 현장경영…"3만번 연습하고 실전에 활용하죠" 2025-03-02 17:36:53
매출을 만회하려 하지 않고 현장에서 우량 고객사를 관리하는 데 집중했습니다. 그런 회사를 자주 찾아가다 보니 이익 관리가 되더라고요.” ▷감독을 할 때도 비슷한 생각을 했습니까. “‘분업 농구’를 해야 한다고 했는데 뜻은 간단해요. 선수든 감독이든 경영자든 모두 자기 분야에서 최고가 돼야 합니다. 농구 포워드...
교보생명, 3년 연속 '가장 존경받는 기업' 선정 2025-02-25 17:53:16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생명보험산업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KMAC는 2004년부터 매년 존경받는 기업을 발표하고 있다. 서비스 품질과 고객 만족 활동, 재무 건전성, 경영 능력, 신뢰도, 인재 육성 및 복리후생 제도, 사회공헌 활동, 환경친화적 경영 등이 주요 지표다. 교보생명은 2023년...
교보생명, 3년 연속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선정 2025-02-25 10:29:36
조사를 통해 부문별 1위 기업을 발표해오고 있다. 지속적인 혁신 능력과 주주 가치, 직원 가치, 사회 가치, 이미지 가치 등을 평가한다. 서비스 품질과 고객 만족 활동, 재무 건전성, 경영 능력, 신뢰도, 인재 육성 및 복리후생 제도, 사회공헌 활동, 환경친화적 경영 등이 주요 지표다. 이번 조사는 지난해 7월부터 넉...
르노코리아 일냈다…그랑 콜레오스, '2025 대한민국 올해의 차' 2관왕 2025-02-19 08:32:25
'올해의 하이브리드 SUV' 부문을 수상한 상희정 경영전략본부장은 "이번 그랑 콜레오스의 수상과 한국 시장에서의 긍정적인 평가는 기자님들과 고객 여러분의 깊은 관심과 성원 덕분이다.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르노코리아는 지금의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한국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는 최고의 고객 만족을 ...
삼구아이앤씨의 성장 비결은 '사람 중심 ESG 경영' 2025-02-04 13:02:53
경영 참여를 유도한다. 1998년 품질경영시스템 인증(ISO 9001)을 취득한 이후 지속적인 서비스 품질 개선을 통해 인증을 유지하고 있다. 회사 내 고객 만족(CS) 강사를 채용해 최고경영진의 경영철학과 기업문화를 현장에 전파하고 있다. 지난 2022년에는 인권경영 방침을 수립해 세계 인권 선언, UN 기업과 인권 이행 원칙...
“부의 단절을 막아라”…우리 가문 ‘만능 집사’ 패밀리오피스 2025-02-03 17:54:27
IB 사업 경쟁력을 바탕으로 초부유층 고객에게 차별화된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전략을 세웠다. 오너 고객의 기업 경영을 지원하기 위한 자금 조달, 운용, M&A 자문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초부유층 고객과 회사가 함께 프라이빗 딜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갖는 방향으로 영역을 넓혀 가고 있다. 2021년 10월...
삼성바이오로직스 "내달 ADC 생산 개시…6공장 증설 추진" 2025-01-15 14:08:37
콘퍼런스'(JPM)에서 "지난해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삼성바이오로직스는 '4E'를 통해 굳건한 성장세를 유지해냈다"며 "올해도 5공장 준공과 ADC 생산 개시 등을 통해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4E는 삼성바이오가 선정한 임직원이 추구해야 할 가치로 ▲고객만족(Customer Excellence), ▲우수한 운영...
[2025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피아노 악기 종합쇼핑몰, 오케이피아노 2025-01-14 05:06:01
오케이피아노가 ‘2025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악기(피아노) 부문을 9년 연속 수상했다. 오케이피아노는 피아노에 관련된 모든 서비스 및 용품을 번거로움 없이 한 곳에서 구입할 수 있는 피아노 악기 종합쇼핑몰로, ‘오랜 전통 고객만족 바른 회사’라는 슬로건 아래에 약 40년 동안 정직한 제품...
"위기는 곧 기회"…재계, 신년사서 본원적 경쟁력 회복 강조 2025-01-02 12:21:13
무기로 '1등 고객을 만족시키는 본업 경쟁력'을 제시했다. 현정은 현대그룹 회장은 "고객 경험은 기업이 만족으로 보답할 고객의 채권과 같은 것"이라면서 기업간거래(B2B) 고정관념에서 벗어난 고객 중심 경영을 강조했다. 앞서 구광모 LG그룹 회장도 지난달 19일 보낸 신년사 영상에서 "도전과 변화의 DNA로 미래...
코오롱그룹 올해 경영메시지 'YNOT'…"할 수 있다는 자신감" 2025-01-02 09:41:37
경영메시지 'YNOT'…"할 수 있다는 자신감" (서울=연합뉴스) 김아람 기자 = 코오롱그룹은 2일 그룹 온라인 시무식을 열어 2025년 경영메시지를 담은 '코오롱공감'으로 'YNOT(Why Not)'을 발표했다. 'YNOT'은 고객, 주주, 임직원 모두를 만족시키며 변화와 혁신을 이루자는 뜻을 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