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정말 감사해요"…청소년들이 화장품 회사에 손편지 보낸 이유 [최형창의 中企 인사이드] 2025-01-16 10:42:39
신경쓴다. 비용이 더 들더라도 재활용할 수 있는 플라스틱을 쓰고, 공병 수거 캠페인을 벌이는 등 환경 사회 지배구조(ESG) 경영을 추구한다. 그 덕분에 2023년 국내 화장품 업계 최초로 비콥(B-Corporation) 인증을 얻었다. 비콥 인증 마크는 미국 비영리단체 비랩(B-Lab)이 수여하고 있다. 현재 파타고니아, 더바디샵 등...
'재생'으로 담은 '아름다움'...소비자와 지구를 지키다 2025-01-03 06:01:23
필요하다. 러쉬는 자체 플라스틱 공병수거 시스템을 구축해 플라스틱을 재활용한다. 1년 전부터는 재활용이 까다로워 외면받던 바다에서 발견된 플라스틱도 재활용하기 시작했다. 러쉬는 현재 일부 제품에 인도네시아 연안에서 수거한 플라스틱을 사용한다. 영국의 인증 기업으로부터 오션 플라스틱 재활용품을 사용했다는...
롯데칠성음료, '무라벨·투명·재생' 페트병 도입…패키지 혁신으로 환경경영 선도 2024-08-15 16:11:31
투명 플라스틱 공병을 현장 수거해가는 플라스틱 수거 팝업을 운영했다. 페트병 경량화·플라스틱 감축 선도롯데칠성음료는 2023년의 ESG 경영 성과를 담은 ‘2023 지속가능성보고서’를 발간하고, ESG 경영 실천과 순환경제 활성화를 위한 ‘2023 플라스틱 감축 로드맵’을 수립했다. 2030년까지 석유에서 추출된 원료로...
CJ올리브영, 해외 배송 상품에 DHL 친환경 배송 적용 2024-07-22 08:27:30
물류 트렌드를 선도함과 동시에 기후 위기 극복에 적극 동참하기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탄소 배출 감축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추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올리브영은 친환경 경영의 하나로 화장품 공병을 수거해 재활용하는 '뷰티사이클' 캠페인도 진행해왔다. noanoa@yna.co.kr (끝) <저작권자(c)...
한국 엘러간 에스테틱스 언 애브비 컴퍼니, 주사용 유리병 업사이클링…'뷰티업' 캠페인 전개 2024-06-13 15:48:58
통해 각 병원에서 다 쓴 바이알을 수거하고 전문 업체에서 세척한 뒤 오는 7월께 공병을 활용해 예술 작품을 제작할 예정이다. 9월에는 참여 의료진을 대상으로 갤러리에서 작품 전시를 할 방침이다. 전시회 현장에서 업사이클링 작품 경매를 통해 기부금을 조성하고 수익금을 재단에 기부하는 선순환 형태로 캠페인을 펼칠...
'공병수거·헌옷나눔'…패션·뷰티업계, 지구의 날 맞아 캠페인 2024-04-22 10:24:36
'공병수거·헌옷나눔'…패션·뷰티업계, 지구의 날 맞아 캠페인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화장품·뷰티업계에서 공병 회수, 헌 옷 수거 등에 나선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와 지구의 날을 맞아 화장품 유리병 회수를 위한 시범사업을 본격 시행한다고 밝혔다....
에이피알, 친환경 경영 강화…"공병 수거 적립금 1천200만원" 2024-04-04 08:56:08
강화…"공병 수거 적립금 1천200만원"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뷰티테크 기업 에이피알[278470]은 뷰티 산업 지속가능성 향상과 환경 보호 동참을 위해 친환경 경영을 강화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에이피알은 지난 2021년부터 '지속 가능한 메디큐브' 캠페인을 통해 공병 1개당 적립금 300원을 지급하는...
자원순환에 진심인 패션 기업…친환경 상품 매출 3배 ‘껑충’ 2024-03-06 06:00:38
뷰티 브랜드의 공병은 무료 교차 수거와 참여가 가능하다. 스킨케어, 보디, 클렌징, 헤어, 향수 등 공병 1개당 에스아이빌리지 1000포인트를 지급하며, 최근 기준 1톤 분량의 공병을 재활용한 것으로 집계됐다. 최근 국내 론칭한 프랑스 무알코올 비건 향수 브랜드 에르메티카 역시 포장재에 신경 쓰고 있다. 향수가 담긴...
아모레퍼시픽, 용기 수거 캠페인 '아모레리사이클' 전개 2024-01-02 10:35:49
진행한다. 또 수거 품목도 확대해 기존에 수거하던 플라스틱과 유리 재질의 화장품 용기뿐만 아니라 헤어, 바디, 핸드케어 등의 생활용품과 쿠션·팩트 등 메이크업 일부, 향수까지 범위를 넓혔다. 아모레퍼시픽은 2009년부터 플라스틱 및 유리 화장품 공병을 회수해 재활용하는 공병 수거 캠페인을 시작해 2022년까지...
현대건설 놀이터 '美 굿디자인' 수상 2023-12-22 17:15:42
구현한 점이 돋보였다. 특히 재활용 화장품 공병과 초고강도 콘크리트를 섞어 제작한 친환경 상품을 입주민이 일상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는 설명이다. 현대건설은 조경 분야에서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활동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부천 일루미스테이트의 ‘H 웨이브 벤치’와 국내 최초 3차원(3D) 프린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