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YTL 호텔 "럭셔리 리조트에서 거북이·산호 구조하는 휴가 어때요" 2024-11-23 10:59:11
현지의 장인, 전문가들과 협력해 쿠킹 클래스, 공예 워크숍 등을 진행한다. YTL 호텔을 처음 경험하는 여행자에게 추천하고 싶은 리조트는. 가야 아일랜드 리조트가 좋은 선택이 될 것 같다. 휴식과 모험이 조화를 이루는 곳이라고 소개하고 싶다. 리조트는 투은쿠 압둘 라만 해양 공원에 위치해 천혜의 자연환경을 갖추...
전통놀이, 굿즈를 넘어 일상으로 2024-11-15 13:40:59
길 수 있는 전통주 펍을 기획해 준비 중에 있다. 우리노리는 전통놀이의 일상화를 넘어서 세계화를 향한 준비도 소홀히 하지 않고 있다. 최근 국가유산진흥원의 공모에 선정된 두 가지 상품 중 하나인 경복궁 윷놀이 세트는 한국의 윷놀이에 경복궁의 아름다운 창문 살을 패턴화해 담아냈으며, 각 창문 살의 의미를 영문의...
나전칠기 브랜드 셸리, '소연이네 자개상회'로 리브랜딩…공식몰 오픈 2024-11-15 10:04:42
전통 공예의 일상화를 목표로 한달간 오픈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통영 출신의 나전칠기 작가 박소연 대표는 2011년부터 10년 이상의 경력과 전국공예대전 수상 경력을 바탕으로 ‘셸리’를 창업했다. 홍익대학교 미술대학에서 조소과를 전공한 박 대표는 나전칠기를 보다 현대적이고 실용적인 아이템으로...
[아르떼 칼럼] 예술가에겐 신명이 있다 2024-11-08 17:39:04
위 수많은 논두렁 길과 산길이, 하늘과 산이 만나는 등고선이 모두 굽이굽이, 구불구불하다. 한국 공예품도 그렇다. 한국 예술은 근본적으로 자연을 닮아 직선보다 곡선을 중시하고 곡선으로 율려를 표현해 우주의 질서를 예술에 담고자 했다. 서양 예술이 수의 원리에 따라 공간적 조화, 정제된 화음을 중시했다면 한국의...
KB금융, 리움미술관에서 VIP 고객과 함께하는 하루 2024-11-04 15:59:49
김홍도의 작품들을 비롯해 도자기, 서화, 금속공예 등 한국 전통 미술의 모든 분야를 총망라한 120여 점의 한국 대표 미술 작품이 전시되어 있는 ‘고미술전’과 아시아권 최초로 열리는 한국계 미국작가 ‘아니카 이(Anicka Yi)의 개인전’, 태국과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 문화권의 신진 작가들의 창의적인 작품들을 경험할...
미술품으로 상속세 첫 납부…객관적 가치평가 과제로 2024-11-04 10:34:11
길이 열렸다. 개정된 상증세법에 따르면, 역사적·학술적·예술적 가치를 인정받아 관련 법령에 따라 지정된 문화유산과 회화, 판화, 조각, 공예, 서예 등 미술품이 물납 가능 자산에 새롭게 포함됐다. 다만, 미술품의 물납은 부동산이나 주식 등 유가증권과 달리 역사적·학술적·예술적 가치가...
[2024 숙명여자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전통문화 플랫폼 ‘코라우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사소’ 운영하는 ‘코드’ 2024-10-31 23:06:55
공예에 집중돼 있다 보니 대량 주문 시 생산 대응이 어렵습니다. 또한, 제품의 단가가 상대적으로 높게 나타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사소는 수공예 공정의 비율을 낮추고 기계 양산화 부분에 비율을 늘려 대량 주문 요청 대응이 용이하며, 균일한 품질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 부분으로는 전통의 정체성에 기반하되...
올해 최고의 여행지는 어디? ‘2024 SRT 어워드’ 발표 2024-10-31 10:00:37
청주가 선정됐다. 골목골목 소박한 매력을 간직한 부여 123사비 공예마을, 인스타 성지로 떠오른 원주 반계리 은행나무, 사계절 아름다운 내장산과 문화유산이 살아 숨 쉬는 정읍 등 10개 지역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자세한 내용은 SRT매거진 11월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소윤 한경매거진 기자 park.soyoon@hankyung...
[서원대학교 2024년 창업도약패키지 선정기업] 뷰티·프래그런스 브랜드 ‘취’를 운영하는 기업 ‘미들스튜디오’ 2024-10-23 21:57:30
됩니다. 공예품은 대량생산이 불가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확산이 불가능했고, 수공예품이다 보니 높은 가격에 대한 해소가 어려웠습니다. 너무 많은 장인들과의 협업으로 브랜드 정체성이 모호해지고 있었습니다. 앞에 문제점을 통해 일상에서 전통을 더 가깝게 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일까 고민했습니다. 우리가 찾아낸...
관광공사, 연말까지 청와대 권역 관광 활성화 '청와이웃' 프로그램 운영 2024-10-18 15:31:55
길 수 있는 체험형 원데이클래스는 다음달 15일부터 12월20일까지 매주 금요일 청와대 사랑채 1층 트래블 라운지에서 운영한다. 청와대 권역 내 다양한 로컬 브랜드와의 협업으로 향수 조향, 보자기 아트, 자개공예, 비누 만들기, 단청채색 등 다양한 테마로 운영될 예정이다. 청와대 사랑채 방문객 대상 주변 관광지 방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