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아트 갤러리 '일상여백' 컬래버 팝업 전시 2025-02-11 15:40:51
팝업 전시를 개최한다. 일상여백은 '공예 상품과 우리의 일상이 함께한다'는 철학을 기반으로 한국적 정서를 반영한 디자인 예술품과 일상 용품을 선보이는 아트 갤러리다. 워커힐은 한국적 정취가 깃든 백자의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대표 공예가들의 작품과 차세대 전통 예술가들의 작품을 함께 큐레이션 해 고전...
내달 28일까지 코리아그랜드세일…1천680개사 참여 '역대 최다' 2025-01-15 12:00:20
원 상당의 상품권과 쇼핑지원금, 쿠폰북 등을 제공한다. 무신사 스탠다드는 전국 19개 매장에서 10% 할인 혜택을, 올리브영은 명동 지역 5개 매장에서 15만 원 이상 구매 시 20% 할인권을 각각 제공한다. 5개 지역에서 K-팝, 음식, 뷰티, 문화유산, 지역문화 등 다양한 K-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 17개의 체험행사도...
클래스101, 새해맞이 '구독하길 잘했다' 캠페인 전개 2025-01-06 17:04:46
5300개 이상의 클래스를 무제한으로 수강할 수 있는 상품이다. 1월 한 달간 진행되는 ‘구독하길 잘했다’ 캠페인은 ▲재테크 강의로 투자 성공 ▲공예 클래스로 모임 선물 준비 ▲업무생산성 강의로 가족과의 여가 시간 확보 등 클래스메이트(클래스101 구독 고객)들의 실제 고민 해결 사례를 3편의 영상에...
"인테리어 트렌드 한눈에" 홈·테이블데코페어 12일 코엑스서 개최 2024-12-09 15:35:44
△키친&테이블웨어 △아트리빙&공예 △스마트홈&가전 전문 전시관을 중심으로 열린다. 이스턴에디션, 피아바, 지아띠, 플랫포인트, 키코디자인, 바이리네, 테이프라인 등 브랜드가 참가한다. 양태오 작가가 이끄는 이스턴에디션이 눈길을 끈다. 양태오 작가는 디즌 어워드 2024에서 ‘올해의 인테리어 디자이너’ 수상...
로우파트너스, '2024 오늘전통창업 3기 데모데이' 성료 2024-11-21 16:19:02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 주최하고 로우파트너스가 운영한 ‘2024 오늘전통창업 3기 데모데이’가 지난 20일 서울 강남구 소재의 리조이스 스튜디오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이번 데모데이는 2024 오늘전통 초기창업 사업에 참여한 3기 기업들의 투자유치 가능성을 높이고 브랜드 가치를 알리기 위한 자리였다. 참여...
[2024 광운대학교 산학협력단 스타트업 CEO] 금융 거래 혁신을 선도하는 기업 ‘솔라리스오피둠’ 2024-11-18 22:39:59
국내 손해보험사 자산운용 부문 내, 개인 대출상품 개발을 주도한 경험을 가진 박 대표는 “금융기업의 대고객 서비스와 함께 금융 기관 상호 업무까지 금융거래 전 과정에서 투명성을 확보하는 시스템을 구축해 금융 산업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 가고 있다”고 소개했다. 솔라리스오피둠의 대표 주력 사업은...
[가톨릭관동대학교 2024년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 반려동물을 추억하는 공간을 만드는 ‘백자공방 동훈’ 2024-11-15 23:27:23
도자공예 상품을 만들 것”이라며 “단순히 오랜 시간 동안 해왔기에 믿어라가 아니라 긴 시간 속에서 활동하면서 쌓아온 다양한 공예에 대한 노하우와 기술적 기반들을 작은 유골함이라는 달함에 담아낼 것”이라고 말했다. “달함이라는 브랜드의 시작은 반려동물을 위한 유골함에서 시작하지만,...
오우르 "한국 문화의 아름다움을 패턴과 패션디자인으로 승화" 2024-11-15 15:24:43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주최의 ‘2022년 전통문화 청년 창업육성 지원사업 창업기획자 대표상’을 수상했으며, 올 초 2023년 오늘전통창업 시상식에서 장하은 대표가 1등 상인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작년 10월에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 ‘올해의 신진한복인상’을 수상했다. 2023년 우수문화상품 한복 분야에...
전통놀이, 굿즈를 넘어 일상으로 2024-11-15 13:40:59
두 가지 상품 중 하나인 경복궁 윷놀이 세트는 한국의 윷놀이에 경복궁의 아름다운 창문 살을 패턴화해 담아냈으며, 각 창문 살의 의미를 영문의 설명서에 담아 제작했다. 구체적인 영문 설명서와 함께 각 궁궐 유적의 기념품관과 인천공항에서 외국인들에게 소개될 예정이다. 한편 우리노리 브랜드를 운영하는 스타트업...
[2024 숙명여자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전통문화 플랫폼 ‘코라우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사소’ 운영하는 ‘코드’ 2024-10-31 23:06:55
큰 브랜드 경쟁력이다. “전통 공예는 특성상 수공예에 집중돼 있다 보니 대량 주문 시 생산 대응이 어렵습니다. 또한, 제품의 단가가 상대적으로 높게 나타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사소는 수공예 공정의 비율을 낮추고 기계 양산화 부분에 비율을 늘려 대량 주문 요청 대응이 용이하며, 균일한 품질을 유지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