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솔링크 3년은 모두를 위한 로봇을 위한 여정” 2024-11-21 17:31:31
따른 과금 모델 개발 등을 할 수 있었고, 스마트병원을 위한 RaaS 서비스도 내놓았다. 송 CTO는 “솔링크는 모두를 위한 로봇을 위해 빅웨이브가 내놓은 다종 로봇 통합 관제 플랫폼”이라며 “솔링크를 통해 얻게 된 인사이트를 공유하면서 국내 로봇 산업계와 연구기관, 학생들이 로봇 소프트웨어에 대한...
"기업 맞춤형 GPT, 쇼핑몰처럼 뚝딱"…웍스AI 엔터프라이즈 출시 2024-11-21 11:47:15
최초로 종량제 과금을 도입한 것도 시스템의 특징이다. 생성형 AI 돌풍의 진앙인 챗GPT의 기업용 버전을 비롯해 마이크로소프트 코파일럿은 사용자 1인당 월 30달러를 내야 하는 반면, 웍스AI 엔터프라이즈를 사용할 경우 쓴 만큼만 돈을 내 비용 부담을 줄였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1만2천여명의 직원을 거느린 LS그룹의...
AI 선생님·여친까지…"더 쓰려면 돈 내세요" 유료화 러시 [긱스] 2024-11-19 17:35:50
슈퍼챗이라는 과금 정책을 도입했다. 돈을 내면 앤스로픽의 최신 모델인 ‘클로드 3.5 소네트’가 적용된 AI와 더 자연스러운 대화를 나눌 수 있다. 한 이용자는 “슈퍼챗 모드를 한번 맛보니 다시 무료 버전으로 돌아가기 어렵다”고 했다. 과금 시작한 AI 스타트업주요 생성형 AI 스타트업이 앞다퉈 유료화를 시도하고...
"중소 게임사 확률정보 공개 부담, 무료 플랫폼으로 해소" 2024-11-13 08:01:00
안 이사는 "고객사에 과금하게 될 경우 시스템 운영에 있어 중립성을 유지하기 어렵다"며 "대신에 확률정보 공개 페이지에 광고를 붙여 수익을 창출하려고 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기본적으로 비(非)게임 분야 광고를 노출하되, 고객사가 원할 경우 자사 게임 광고를 붙이는 것도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CSX는 다음 달...
원본사진 받으려면 추가금?…공정위, 스드메 불공정약관 시정 2024-11-12 12:00:04
서비스 항목을 별도로 과금하는 것은 부적절하다고 답변했다. 공정위는 이번 심사를 통해 △필수 서비스 옵션을 별도 항목으로 설정해 소비자에게 추가 요금을 청구하는 조항 △옵션 가격 및 위약금 기준을 불명확하게 표시한 조항 △과도한 위약금을 요구하는 조항 △부당한 면책 조항 △부당한 양도 금지 조항 △부당한...
신한證, '프로젝트 펄스' 가동…"토큰증권 발행 인프라 제공" 2024-11-11 14:32:58
밝혔다. 펄스는 '구독형 과금모델'로, 토큰증권 발행과 유통에 필요한 블록체인 기반 분산원장 인프라와 금융·법률 솔루션을 통합한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조각투자사업자와 혁신금융서비스 사업자를 대상으로 한다. 펄스는 신한투자증권, SK증권, 블록체인글로벌, 법무법인 광장이 협업해 금융...
"뭐야, 이름만 바꿨네"…별풍선 터지면 너도나도 '훌러덩' [유지희의 ITMI] 2024-10-19 10:45:55
비슷한 수준이었다. SOOP은 이러한 노출 방송과 과금 유도를 부추기는 엑셀 방송에 대한 선정성 문제가 계속 제기되는 만큼 성기 노출, 성행위를 하는 행위나 음란물 또는 음란 사이트를 송출하거나 홍보 및 유포하는 행위 등에 대해 제재를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업계 관계자는 "SOOP은 올해 사명 변경과 플랫폼 명, 로...
"V2X에 다이나믹 프라이싱 기반의 경제적 인센티브 있어야" 2024-10-17 16:37:19
"과금체계에 인센티브 체계를 어떻게 만들지를 고민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진 토론에서 최인진 보스턴컨설팅그룹 파트너는 "전기차를 ESS로 보면 발전량 기준 15%로, 현재 20% 수준인 재생에너지 용량이 미스매치될 것으로 보이지만 2030년 2만 기가와트시(Gwh)의 ESS가 돌아간다고 생각하면 선순환이 될 수 있고,...
"고객 타겟팅·소통 유리" 직접 FAST 채널 만드는 기업들 2024-10-12 06:00:02
했다. 아마기는 FAST 채널 운영을 위한 과금 등 기술을 제공하는 회사다. 소셜미디어를 이용하는 고객이 늘면서 기업이나 브랜드가 잠재 고객을 끌어들이는 용도로 쓰이는 브랜디드 콘텐츠의 중요성은 더욱 강조된다. 사람들을 콘텐츠로 끌어들여 제품에 익숙하게 만드는 작업이 매우 중요해졌고, 이런 차원에서 브랜드 F...
"저성장 우려에도 밸류에이션 매력 충분" 2024-10-08 09:22:36
또한 브랜드패키지 설루션을 비롯한 신규 과금 상품 등의 성과로 매출 기준으로는 10% 중반의 성장률을 보여주고 있다"고 진단했다. "네이버의 저성장에 대한 시장의 우려가 커지고 있다"며 "바이두, 텐센트, 알리바바, 라인야후 등 한·중·일 인터넷 기업들이 모두 내수에 한정된 비즈니스를 영위하는 가운데 성장률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