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실패 없는 선물이죠"…한국여행 온 외국인들 쓸어담는 제품 2024-11-22 16:34:46
방한 관광객들로부터 인기를 끌면서 단종됐던 과자가 부활하는 사례도 나오고 있다. 오리온은 지난 5월 ‘마켓오 브라우니 제주말차’를 서울과 제주의 주요 관광상권에서 판매하기 시작했다. 2016년 출시됐다가 코로나19 유행 당시 수요 급감으로 2021년 단종됐던 제품이다. 오리온 관계자는 “비쵸비를 초코파이와 꼬북칩...
롯데웰푸드, 어른용 안주간식 '오잉 오징어랑 버터구이칩' 선봬 2024-11-22 09:14:41
롯데웰푸드[280360]는 어른용 안주 간식 시장을 공략해 '오잉 오징어랑 버터구이칩' 제품을 내놨다고 22일 밝혔다. 이 제품은 맥주 안주로 인기가 많은 오징어 버터구이의 달고 고소한 풍미를 구현한 안주용 스낵이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가벼운 술자리 트렌드로 자리 잡은 '가맥'(가게 맥주) 점포에서...
日 과자 어쩐지 맛있더라니…"우리도 바꾸자" 열광한 이유 [이슈+] 2024-11-19 20:26:01
과자가 인쇄된 모습보다 더 크거나, 거의 동일했다. 이러한 내용을 담아 레이첼에너지가 지난 9일 공개한 영상은 인스타그램에서 127만회 넘게 조회됐다. 유튜브 채널 '지식창'에 14일 비슷한 내용으로 게재된 영상은 5일 만에 무려 489만회의 조회수를 돌파했다.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의 반응도 뜨겁다. "일본...
[2024 광운대학교 산학협력단 스타트업 CEO] 승부욕을 자극하는 게임룰과 소장욕구를 일으키는 보드게임 ‘렉시오’ 제작한 ‘디다노니아' 2024-11-18 22:36:49
이유로 신규게임의 시장진입 장벽이 상당히 높다. 이 대표는 “신제품을 출시할 때는 크라우드 펀딩을 적극적으로 활용한다”며 “디다노니아는 렉시오로 국내, 일본, 미국의 크라우드 펀딩 경험이 많고 유통망도 가지고 있어 이를 최대한 활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렉시오 챔피언십이 주요 마케팅...
"K-푸드 수출, 트럼프 행정부 대비해야"…aT '현지화지원사업 세미나' 개최 2024-11-18 13:26:21
급증하고 있다. 특히 미국 시장에서는 미식품안전현대화법(FSMA) 도입 초기 현지화지원사업으로 현지 바이어들의 해외공급자검증프로그램(FSVP) 취득 준비를 성공적으로 지원하기도 했다. aT 미주지역본부는 수출업계와 바이어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사업을 정비하고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권오엽 aT...
파리지앵들 '소주' 싹쓸이…네덜란드선 '김치 토스트' 열풍 2024-11-10 17:31:39
5월 한국 라면과 과자, 소주 등이 처음 입점했다. 프랑스 최대 대형마트 카르푸에 이어 카르푸의 기업형슈퍼마켓(SSM)인 카르푸시티에도 한국 식품이 깔리기 시작한 것이다. 롯데칠성음료의 과일소주 ‘순하리 요거트’는 진열대에 놓인 지 3주 만에 초도 물량이 동났다. 미국과 일본, 동남아시아에 이어 유럽에서도 K푸드...
라면 '매운맛'에 담배 '콜록'…농식품 수출왕, 22년만에 바뀌었다 2024-11-08 17:42:57
들어 10월까지 과자류 수출액은 6억3870만달러로 작년 수준(6억5630만달러)에 육박했다. 농식품 부문 수출 3위 품목이다. 과거 수출 순위표에 없던 떡볶이 등 쌀 가공식품도 올 10월까지 2억4870만달러어치 수출로 7위를 달리고 있다. 정부는 올해 K푸드 수출액이 100억달러를 웃돌 수 있다고 기대하고 있다. 이는 5년 전...
"11월 11일 빼빼로데이, 글로벌 축제 만들 것" 2024-11-07 17:49:01
탄생한 빼빼로는 롯데웰푸드를 대표하는 스테디셀러 과자다. 출시 40주년을 맞은 지난해까지 누적 매출 2조원을 올렸다. 올 상반기에는 해외 매출(325억원)이 사상 처음으로 국내 매출(315억원)을 앞질렀다. 롯데웰푸드는 2020년 본격적으로 빼빼로 글로벌 마케팅에 나섰다. 지난해 10월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에서 시작한...
'빼빼로데이' 특명…뉴진스, 美 타임스퀘어에 뜨자 '대박' 2024-11-07 16:44:16
1983년 탄생한 빼빼로는 롯데웰푸드를 대표하는 스테디셀러 과자다. 출시 40주년을 맞은 지난해까지 누적 매출 2조원을 올렸다. 작년에 국내(1480억원)와 해외(540억원)에서 2020억원의 매출을 냈다. 올 상반기에는 해외 매출이 325억원을 기록해 사상 처음으로 국내 매출(315억원)을 앞질렀다. 롯데웰푸드는 2020년부터...
롯데웰푸드, 글로벌 리포터가 '11월 11일 빼빼로 데이' 세계에 알린다 2024-11-06 16:10:50
15개국으로 늘렸다. 미국 등 주요 국가에서도 빼빼로데이 마케팅을 한층 적극적으로 펼칠 예정이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빼빼로 글로벌 리포터들이 빼빼로에 대해 깊이 있는 이해를 바탕으로 한국을 적극적으로 소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전 세계 시장에서 K과자의 위상을 높일 것”이라고 했다. 이선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