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日 과자 어쩐지 맛있더라니…"우리도 바꾸자" 열광한 이유 [이슈+] 2024-11-19 20:26:01
과채주스·과채음료·혼합음료·액상차 등으로 나누는 것이 예시다. 주로 제품 포장 뒷면의 '식품 유형'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은희 인하대 소비자학과 교수는 "우리나라도 식품 원재료에 대한 함량 등 세부 정보는 모두 포장지 뒷면에 상세히 기술돼있다"면서도 "다만 사진이나 포장지 인쇄 그림에도 세부적인...
대동, 지능형 자율로봇 전문 기업 '대동로보틱스' 설립 2024-11-04 14:47:06
우선적으로 그룹에서 진행 중인 채소, 과채류, 과일류 재배에 필요한 농업 로봇을 출시해 사람의 노동을 대신해 작업 시간의 감소와 농업 생산성 증대를 꾀할 계획이다. 나아가 로봇의 센싱과 작업능력을 AI를 활용해 고도화한다. 대동의 스마트 파밍 기술까지 연계해 작물별 생육 모니터링 및 재배전략 솔루션까지 제공할...
대동그룹, 지능형 자율로봇 기업 '대동로보틱스' 설립 2024-11-04 10:42:17
올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채소와 과채류, 과일류 재배에 필요한 농업 로봇을 출시해 작업 시간의 감소와 농업 생산성 증대를 꾀하고 작물별 생육 모니터링과 재배전략 해법까지 제공할 수 있도록 진화할 계획이다. 또 로봇에 운반·방제·수확·제초·살포 등 다양한 작업기 모듈을 부착해 사용하는 다목적 농업 로봇...
[단독] 과자서 철수세미…위해물질 적발 40%가 중국산 2024-10-24 10:55:11
그다음으로 초콜릿·코코아 가공품류 192건, 음료류 171건, 과채 가공품 105건 등 순이었다. 치즈·아이스크림·버터 등을 포함하는 축산물 및 축산물 가공품 신고 건수는 571건으로 전체 20%를 차지했다. 다음으로 주류도 110건에 달했고, 건강기능식품도 63건이나 신고 접수됐다. 해외 현지 업소 실사는 2020년 289건→2...
역대 최고 치솟은 토마토값…온실 재배로 폭염에 더 취약 2024-10-11 17:24:29
과채류로 꼽히는 파프리카 도매가도 크게 뛰었다. 전날 기준 파프리카 도매가는 ㎏당 5734원으로 전주 대비 48.25% 상승했다. 기록적 폭염과 주산지에 내린 폭우로 출하량이 감소한 여파다. 배추 가격 상승세는 한풀 꺾였다. 전날 배추 도매가는 전주 대비 18.79% 하락한 ㎏당 1539원이었다. 소매가 역시 포기당 9132원으로...
연세유업, 설비 투자 강화…“멸균제품 생산능력 90% 증가 기대” 2024-09-25 10:07:45
전용목장 A2단백우유’와 ‘세브란스 A2프로틴’부터 과채 음료 ‘과채DAY’까지 멸균 신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자체 브랜드 외에 OEM(주문자상표부착생산) 멸균 제품도 대폭 확대했다. OEM 멸균 제품을 거래하는 업체는 지난해 13곳에서 현재 18곳으로 증가했으며, 대표적으로 서울우유, 롯데칠성음료, 라라스윗...
돌코리아, 445번째 어린이 쿠킹클래스 열었다 2024-08-26 15:53:10
색깔의 과채에 대한 영양소에 대해 배운 후 과일 샐러드와 과일 샌드위치를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평소 먹기 꺼려졌던 과일과 채소를 모양 자석 등을 통해 재미있게 배우고 맛있는 요리까지 직접 해볼 수 있어 아이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이후 참여 어린이 전원에게 과일 박사 수료증을 수여하며 수업을 마무리했다....
"8월 배춧값 1년 전보다 20% 비싸…사과가격 30∼40% 하락" 2024-08-02 08:40:33
밖에 과채 도매가격을 보면 수박은 ㎏에 3천원으로 22.8% 하락하고 토마토는 10㎏에 2만6천원으로 33.4% 내린다고 예측했다. 백다다기오이는 100개에 7만3천원으로 1년 전보다 7.0% 오르고 애호박은 20개에 2만1천원으로 3.1% 상승한다고 내다봤다. su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정말 학교급식 맞아요?"…'영양사 인증샷'에 주부도 감탄 2024-07-30 22:12:33
브랜드 과채주스 ‘아이누리’의 판매량이 많았는데 지난해에만 480만팩이 팔렸다. 간식류 라인업을 꾸준히 확대하며 시장 수요에 적극 대응하고 있는 것이다. 외부 협력사와 독점 유통 상품을 개발하고 국내외 유명 브랜드를 선보이며 상품 경쟁력을 강화한 게 통했다. 수제 마카롱 전문 브랜드 ‘더블스윗’과 기획한...
농심, 사우디에 스마트팜 구축 2024-07-23 17:26:18
과채류 품종을 중심으로 생산한다. 여기에서 나온 작물은 사우디 현지 파트너사 유통망을 거쳐 우선 판매할 계획이다. 향후 현지 유통 매장인 카르푸, 루루하이퍼마켓과 전자상거래 플랫폼 아마존 등에도 입점할 예정이다. 농심은 스마트팜 등 푸드테크를 미래 먹거리로 정하고 연구개발(R&D)과 사업화를 꾸준히 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