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티웨이항공, 영화 '비상선언' 제작과정서 운항·객실 부문 자문 2022-07-28 09:45:36
착륙을 선포한 비행기와 재난에 맞서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다. 티웨이항공은 조종사 역할 자문을 위해 지상 학술 자료 제작 및 교육, 시뮬레이터 교육, 배우 관숙비행, 항공기 자문, 항공 용어와 영어 대사 작성 및 가이드 녹음 등을 지원했다. 배우들은 2020년 티웨이항공 항공훈련센터를 방문해 교육을 받기도...
대한항공, 국제선 확대 본격화…9월까지 코로나 이전 50% 회복 2022-06-28 09:39:59
강화와 관숙비행(경험 비행) 통해 기량 유지를 지원하고 있다. 항공기 이착륙이 까다로운 공항 운항에는 경력이 많은 승무원을 우선 배치한다. 객실 승무원들은 추가 서비스 교육과 새로 도입된 항공기에 대한 안전 교육을 받는다. 대한항공은 향후 여객 수요 급증에 대비해 운항 승무원 채용을 이미 진행 중이며, 객실...
공군 '블랙이글스' 말레이시아 하늘 수놓는다 2017-03-10 09:04:06
이후 블랙이글스는 비행준비 및 정비작업을 거쳐 17일 주변 지형 및 안전저해 요소 파악을 위한 '관숙비행'을 하게 된다. 18일과 19일에는 사전 비행훈련을 통해 실제 에어쇼에서 선보일 고난도 공중기동을 연습할 예정이다. 21일 에어쇼 개막일 공연부터 총 6차례의 에어쇼 공연을 펼치며, 홍보부스 운영을 통해...
[아시아나기 사고] 전문가들 "조종미숙 사고 직접원인으로 보긴 어렵다" 2013-07-09 16:39:19
낸 아시아나항공 214편(보잉777)의 '관숙비행' 중인 기장과 '초보교관' 부기장 조합이 문제가 됐다. 그러나 조종사의 경험 미숙을 사고의 직접적 원인으로 보기는 어렵다는 주장이 나왔다.청주대 항공운항과 조환기 교수는 9일 한경닷컴과의 통화에서 "기장과 부기장의 문제는 여러 간접적 요소 중 하나일 순...
조종사냐? 기체결함이냐? 아시아나항공 사고의 미스터리 2013-07-09 10:38:07
비행기 사고가 나면 길게는 몇년도 걸리기에 아직 속단할수는 없지만 이해가 되지않는 부분이 있다. 당시 사고기는 이 기종에 적응이 안된 조종사에게 기종적응을 시키는 이른바, 관숙비행중이었지만 부기장석에 777기종만 운항시간 3300시간이나 되는 숙련조종사가 앉아있어서 조종에는 문제가 없어 보였다. 그런데 낮에...
[아시아나기 사고] 기장은 수습비행 교관은 첫 교관비행…조종미숙 아니다? 2013-07-09 09:03:11
사고기의 기장이 해당 기종을 43시간만 비행한 것으로 밝혀진 가운데, 옆에서 그를 돕던 교관 기장도 해당 역할을 처음 한 것으로 밝혀졌다고 8일 조선일보가 보도했다.이 때문에 기장들의 조종 미숙으로 사고가 일어난 것 아니냐는 논란이 확산될 것으로 보인다.사고 당시 조종간을 잡았던 이강국 기장(46)은 관숙 비행...
美 NTSB "충돌직전 시속 190km…목표속도의 75%"(종합) 2013-07-09 06:31:06
"조종사와 훈련정도, 비행이력, 숙련도 등에 조사력을 집중할 방침"이라면서도 "하지만 (지금 대답하는 것으로) 면담조사를 방해하고 싶지 않다"고 밝혔다. Ə번째 관숙비행에 나선 조종사가 사고기종을 조종할 수 있는 자격이 있느냐'는 질문에는 "(관숙비행) 기준이 기종마다 나라마다 다른지, 조종사가 자격이...
조종사 과실로 몰아가는 美언론 2013-07-08 17:44:48
정비 문제 없었다"▶ [아시아나 착륙 사고] 기장 '관숙비행' 논란…"43시간 비행경험 짧다" vs "문제 없어"▶ [아시아나 착륙 사고] 충돌 1.5초전 재상승 시도…전문가 "조종사 실수 단정 못해"▶ [아시아나 착륙 사고] 골절상 입고도 승객 업고 뛴 캐빈매니저▶ [아시아나 착륙 사고] 관광업계 "反韓감정 커질라"...
[아시아나 착륙 사고] 골절상 입고도 승객 업고 뛴 이윤혜 캐빈매니저 2013-07-08 17:35:39
관숙비행' 논란…"43시간 비행경험 짧다" vs "문제 없어"▶ [아시아나 착륙 사고] 충돌 1.5초전 재상승 시도…전문가 "조종사 실수 단정 못해"▶ [아시아나 착륙 사고] 관광업계 "反韓감정 커질라" 노심초사[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아시아나 착륙 사고] "43시간 비행경험 짧다" vs "문제 없어" 2013-07-08 17:26:31
기장 '관숙비행' 논란 윤영두 아시아나항공 사장 "조종 미숙 사실 아니다" 아시아나항공 사고 여객기를 조종한 기장이 시험 비행의 일종인 ‘관숙(慣熟)비행’을 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논란이 일고 있다. 관숙비행이란 새 기종을 운항하는 데 필요한 운항 시간을 쌓기 위한 체험 비행을 말한다. 8일 국토교통부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