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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사 지분 제한 등 각종 규제 과다…현실화해야" 2024-11-27 14:00:07
광고, 방송 수신료, 홈쇼핑 방송 매출이 모두 감소세다. 국내 방송 산업은 OTT를 중심으로 재편되고 있으나 OTT 시장 역시 포화 상태에 도달한 데다 콘텐츠 수급 비용이 급상승해 여러 가지로 한계에 봉착한 상황이다. 국내 드라마 제작 편수는 2022년 141편에서 2023년 123편, 2024년 100편, 내년 80편(추정) 수준으로...
‘빛나는 K컬처’ 산업은 아직 빛 좋은 개살구?[비즈니스 포커스] 2024-11-12 10:20:15
족히 5억원이 넘는다. 반면에 매출은 제작비 상승을 따라가지 못했다. 광고 수익을 메인으로 하는 방송사들이 경기 악화→광고 위축으로 편성 리쿱비율(제작비에 투자하는 회수 비율)을 낮췄고 광고 수익이 크지 않은 탓에 드라마 제작편수도 줄였다. 그나마 K콘텐츠의 제작력을 인정해주는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등...
K콘텐츠 훨훨 나는데 방송산업은 위기…기획력 회복이 열쇠 2024-11-12 06:00:07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가 발간한 연구보고서 '글로벌 경쟁 시대 TV 생존전략 방안'에 따르면 연구 자문에 참여한 관련 전문가 15명은 방송산업과 방송 광고산업 모두 최대 위기에 봉착했다며 규제 정비 등을 제안했다. 이들은 현재 국내 방송산업이 시청자에 비해 플레이어도 콘텐츠도 넘친다고 지적했다....
아이폰 들고 '찰칵찰칵' 뉴진스 무대…칼 빼든다 2024-11-01 07:07:09
"광고주의 과도한 요구도 있었고, 간접광고는 전액 제작비로 투입돼 외주 제작비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 같다는 욕심도 있었다"고 고개를 숙였다. 전날 진행된 전체회의에서는 밥풀이나 딱풀을 이용해 '가짜 각질'을 만들어 각질제거제의 개선효과가 있는 것처럼 연출해 판매한 홈쇼핑 업체들을 무더기로 법정...
SOOP "리브랜딩, 새로운 계기…글로벌 SOOP 11월 정식 출시"(종합2보) 2024-10-31 10:19:34
대비 38%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3분기 플랫폼과 광고 매출이 고른 성장 폭을 보이며 분기 실적 상승을 견인했다. 플랫폼 매출은 리브랜딩 영향으로 신규 스트리머가 증가하고 시청자와 동시 방송 수도 늘면서 826억원으로 27.4% 증가했다. 광고 매출 역시 작년 3분기 대비 21.7% 늘어난 262억원을 기록했다. 영업비용은 총...
플랫폼·광고 동반 성장…SOOP, 3분기 영업익 작년동기비 9%↑(종합) 2024-10-31 09:13:25
38%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SOOP은 3분기 플랫폼과 광고 매출이 고른 성장 폭을 보이며 분기 실적 상승을 견인했다. 플랫폼 매출은 리브랜딩 영향으로 신규 스트리머가 증가하고 시청자와 동시 방송 수도 늘면서 826억원으로 27.4% 증가했다. 광고 매출 역시 작년 3분기 대비 21.7% 늘어난 262억원을 기록했다. 영업비용은...
"홈쇼핑 아니라 시사프로라고?"…방심위, 과도한 PPL '철퇴' 2024-10-28 21:39:00
"광고주의 과도한 요구도 있었고, PPL은 전액 제작비로 투입돼 외주 제작비에 도움을 줄 수 있겠다는 욕심도 있었다"며 사과했다. 김정수 위원은 "이건 지상파 프로그램이 아니고 홈쇼핑 수준"이라며 "전 CM 이후 바로 나온 것도 그렇고 심지어 이어지는 아이템도 건강 아이템이 아니었다"고 했다. 강경필 위원은 "9번이나...
"홈쇼핑이야, 시사프로야?"...SBS 과도한 PPL '철퇴' 2024-10-28 17:29:56
광고주의 과도한 요구도 있었고, 간접광고는 전액 제작비로 투입돼 외주 제작비에 도움을 줄 수 있겠다는 욕심도 있었다"며 사과했다. 그러나 김정수 위원은 "이건 지상파 프로그램이 아니고 홈쇼핑 수준"이라며 "전 CM 이후 바로 나온 것도 그렇고 심지어 이어지는 아이템도 건강 아이템이 아니었다"고 지적했다. 강경필...
아나운서가 직접 PPL을…방심위, SBS 아침 시사프로 철퇴 2024-10-28 16:52:33
광고는 전액 제작비로 투입돼 외주 제작비에 도움을 줄 수 있겠다는 욕심도 있었다"며 사과했다. 그러나 김정수 위원은 "이건 지상파 프로그램이 아니고 홈쇼핑 수준"이라며 "전 CM 이후 바로 나온 것도 그렇고 심지어 이어지는 아이템도 건강 아이템이 아니었다"고 지적했다. 강경필 위원도 "9번이나 방송됐고 자체 심의...
'정년이' 시청률 대박 나더니…충격 전망까지 뒤집어놨다 2024-10-23 08:51:23
제작비 규모가 큰 '눈물의 여왕' 관련 비용 부담이 이번 분기 실적에 영향을 끼쳤다며 3분기 반영 상각비로 100억원을 예상했다. '눈물의 여왕' 총 제작비는 560억원 정도로 알려졌다. 메리츠증권은 올해 연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5,894억원, 381억원으로 각각 21.7%, 54.8% 줄어들 것으로 예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