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폴라리스쉬핑, 2대주주 지분 인수 우협에 STX-APC PE 선정 2022-03-23 11:00:51
초대형 광탄석운반선(VLOC)으로 개조하는 기술을 강점으로 갖고 있다. 벌크선을 주력으로 하는 중견 해운사다. 2019년 기준 총 37척의 선박을 보유하고 있다. 2012년부터 세계 최대 철광석 수출업체인 브라질 발레와 국내 기업인 포스코, 한국전력, 현대글로비스 등과 장기운송계약을 맺었다. 연매출은 2020년 기준...
대한해운, 지난해 영업익 1천459억원…전년 대비 13%↑ 2021-02-16 10:25:23
원유 운반선 1척과 한국가스공사[036460]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 1척, 발레 초대형광탄선 2척 등 총 6척의 운항을 새롭게 시작했다. 대한해운 관계자는 "올해에는 적극적 소송 대응 등으로 우발채무를 해소해 경영목표 달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vivid@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대한해운, 현대중공업에 1천800억원 규모 원유운반선 2척 발주 2018-03-16 09:49:18
서울사무소에서 현대중공업과 30만t급 초대형 원유운반선(VLCC) 2척 건조계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건조 예상 금액은 총 1천856억원이며, 새 선박은 최근 대한해운이 GS칼텍스와 맺은 원유 운송 장기계약에 투입될 예정이다. 지난 7일 GS칼텍스와 장기 운송계약을 시작으로 원유 운반 시장에 뛰어든 대한해운은 향후...
한국선급 지난해 신조선 시장점유율 첫 두자릿수 기록 2018-03-14 11:46:29
초대형 광탄 운반선 발주가 많았는데 적극적인 영업을 통해 수주량을 늘린 덕분이라고 한국선급 관계자는 설명했다. 신조선 점유율 상승에도 한국선급에 등록된 전체 선박의 톤수는 지난해 6천824만4천GT으로 2016년(6천899만1천GT)보다 1.1% 감소했다. 국적선은 2016년 1천127만3천GT에서 지난해 1천88만4천GT으로 1.1%...
조선 빅3, 릴레이 수주 낭보…'불황터널' 벗어나나 2018-03-05 10:37:54
운반선) 2척의 건조 일감을 따낸 바 있다. 특히 비수기로 분류되는 지난 1월에는 총 15척, 10억달러 규모를 수주해 4년 만에 최대 실적을 내기도 했다. 이에 따라 현대중공업이 올해 들어 확보한 일감은 모두 29척, 20억달러 규모이며 선종별로 구분하면 가스선 11척(LNG선 3척·LPG선 8척), 유조선 10척, 컨테이너선 6척,...
한국선급 선박사이버보안 기술 수출…영국회사와 계약 2018-02-23 13:45:39
관리하기로 했으며, 해운업계도 올해부터 광탄운반선 화주검사와 탱커선 화주검사 때 선박의 사이버보안 리스크 평가, 대응계획 유무, 대응절차 및 관리 사항 등을 점검 항목에 포함했다. 한국선급은 2016년부터 선박 사이버보안 대응 태스크포스를 구성해 핵심기술을 연구해 왔으며 이번에 기술 수출로 이어졌다. 이정기...
[특징주]SK이노베이션, 정제마진 강세 ... 호실적 전망 2017-09-26 14:32:32
10척의 초대형 광탄운반선 건조 계약을 체결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수주 기대감에 4.32 상승한 145,00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최근 정유업계의 정제마진이 초강세를 이어가면서 정유사들이 호황입니다. 최근 정제마진이 평소의 두 배인 8달러에서 10 달러를 기록하고있습니다. SK이노베이션의 3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한국선급, 선박사이버보안 기술 서비스 제공 본격화 2017-08-03 10:46:30
화주협회는 내년부터 rightship(광탄운반선 화주검사) 및 tmsa(탱커선 화주검사) 검사 때 선박의 ‘사이버보안 대응절차’ 보유 여부와 관리 사항을 점검항목에 포함시킬 것으로 발표함으로써 사이버보안에 관한 해운회사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한국선급은 지난해부터 ‘선박사이버보안...
'그것이알고싶다'가 추적한 스텔라 데이지호 침몰 사고 "그 바다에 사람이 있다" 2017-06-03 16:47:39
이후 개조를 통해 철광석 운반선으로 용도가 변경됐다는 것이다. 그런데 문제는 거기에서부터 시작되었다.스텔라 데이지호에 구비되어 있었던 구명정 2척과 구명벌 3척은 얼마 지나지 않아 수색선들에 의해 발견되었지만, 마지막 남은 1척의 구명벌은 아직 발견되지 않았다.수색작업이 시작된 지 8일째 되던 지난 4월 8일,...
스텔라데이지 실종 열흘째…정부, 사고경위 조사 착수 2017-04-09 17:08:52
한 조선소에서 철광선 운반선으로 개조했다. 폴라리스쉬핑 측은 선체의 모든 강판과 중요 부품을 교체했다고 밝혔지만, 개조 뒤 8년 만에 침몰 사고가 일어난 데다 며칠 만에 또 다른 개조 광탄선인 '스텔라 유니콘호'가 선체 균열로 인해 긴급 대피하는 일이 발생하면서 개조 과정에서 문제가 있던 게 아니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