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마켓칼럼] K-Food에는 치킨도 있다…빛 발할 수혜주는? 2024-08-11 16:45:27
지난해부터 이태원에 플래그십 스토어인 교촌필방을 오픈해 외국인들에게 K-치킨을 선보이고 있다. 교촌 시그니처 메뉴들과 닭을 활용한 오마카세를 제공하는데,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 80% 이상이 외국인이다. 전년 대비 방문객 수가 약 113% 증가했다. 올해 초 미국 NBA 최고 슈퍼스타인 르브론 제임스의 부인 사바나...
2년 만의 신메뉴 '교촌옥수수'…"Z세대 젊은 고객까지 잡는다" 2024-07-25 15:51:06
이태원의 ‘교촌필방’에서 먼저 메뉴를 소개하며 고객들의 피드백을 꾸준히 수집했다. 1년 동안 일곱번에 걸친 소비자조사 과정을 거치며 대중들의 입맛을 확인했다. 교촌옥수수는 메뉴 구성도 차별화했다. 한 마리 모든 부위를 즐길 수 있는 ‘교촌옥수수 오리지날’(2만원) 자르지 않은 통안심살로만 만든 ‘교촌옥수수...
"교촌에프앤비도 K식품주…美진출 본격화" [이충헌 밸류파인더 대표] 2024-07-10 16:29:57
만들어놨습니다. 거기가 이태원에 있는데요. 교촌필방이라는 것을 론칭을 해서 외국인들한테 K치킨의 이런 정수들을 전파를 하고 있는데, 교촌 시그니처 메뉴들과 닭을 활용한 오마카세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의 80% 이상이 외국인 고객인데, 고객인데 전년 대비 방문객 수만 두 배 가까이 늘었다고 하...
'K치킨 성지'된 교촌필방…출입구부터 동양미 철철 2024-06-25 17:15:20
80%까지 늘었다. 25일 교촌에프앤비에 따르면 올해 3~5월 교촌필방 매출과 방문객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30%, 113%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교촌필방은 작년 6월 서울 이태원에 문을 열었다. K치킨을 오마카세 메뉴로 선보여 개점 초기부터 외국인 관광객이 많이 찾았다. 지난 3월 미국 프로농구(NBA) 최고 스타인 르브...
NBA 스타 부인도 '엄지척'…'K치킨 성지'에 외국인 '우르르' 2024-06-25 16:19:28
80%를 차지할 정도로 인기가 높다. 교촌의 시그니처 메뉴를 골고루 맛볼 수 있는 ‘시그니처 플래터’, ‘필방 스페셜 치킨’은 물론 닭고기·야채에 와인을 넣어 조리한 ‘꼬꼬뱅’ 등도 기존 매장에서 찾아볼 수 없는 교촌필방 만의 메뉴다. 교촌의 농업법인 발효공방 1991에서 선보인 ‘은하수 막걸리’와 ‘문베어...
교촌 '은하수 막걸리' 인기…"100년 역사 양조장서 빚은 술" 2024-03-29 13:47:08
이태원 ‘교촌필방’과 여의도 ‘메밀단편’, 광장시장 ‘박가네 빈대떡’에서 한정 수량으로 판다. 발효공방 1991 관계자는 “더 많은 고객들이 은하수 막걸리를 즐길 수 있도록 영양군 일대에 추가 부지를 매입해 생산시설과 규모를 늘리고 판매 채널도 확대할 계획”이라고말다. 안혜원 한경닷컴 기자 anhw@hankyung.com...
교촌치킨, 조리체험 프로그램 '교촌1991 스쿨' 확대 운영 2023-09-10 10:25:18
밝혔다. 교촌에프앤비는 지난 4월 1기 체험단을 처음 모집했고, 경기 오산시 본사 정구관에서 체험 행사를 진행했다. 이후 체험 참여를 원하는 고객들의 요청에 서울 이태원 교촌필방과 물류센터 등에 교육 장소를 마련했다. 교촌에프앤비는 앞으로도 교육 센터를 추가로 개소해 고객에 교촌1991 스쿨 프로그램을 제공할...
교촌치킨 성장신화 비결은 정도경영…"사업 다각화로 제2 창업" 2023-07-26 16:00:22
추진할 방침이다. 교촌은 가맹점 수익성 개선을 위해 로봇 도입에도 속도를 낼 예정이다. 최근 볶음면을 출시하는 등 사업 다각화에도 나섰다.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에 플래그십 스토어 ‘교촌필방’을 오픈해 프리미엄 제품 판매에 나선 것도 이런 노력의 일환이다. 교촌은 교촌필방을 통해 ‘붓으로 바르는 정성’이라는...
권원강의 변심?…볶음면 내놓은 교촌치킨 2023-06-26 17:54:09
이랬던 교촌치킨이 경쟁에 치열한 볶음면 신제품을 내놓은 것이다. 이에 대해 업계에선 소비자와의 소통을 통한 브랜드 이미지 개선이 주요 목적일 수 있다는 해석도 나온다. 최근에는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팝업스토어도 열었다. 이달 초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에 문을 연 팝업스토어는 붓으로 소스를 바른다는...
"교촌치킨이 만든 게 맞나"…외식업계도 놀란 의외의 신제품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06-26 16:26:49
치킨업계에서는 교촌치킨이 소비자 소통에 나섰다고 해석하고 있다. 원부재료 가격 상승, 배달료 등으로 가격에 대해 소비자들의 불만이 나오는 상황에서 치킨 업계 경쟁이 치열해지자 업계 선두 자리를 지켜야 한다는 위기 의식이 발현했다는 것이다. 최근에는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팝업스토어도 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