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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국 12곳서 수소도시 조성 본격화…에너지 분담률 10% 목표 2024-11-01 10:50:00
전국 12곳서 수소도시 조성 본격화…에너지 분담률 10% 목표 국토부, '수소도시 2.0 추진전략' 발표…"도시 전 분야에서 활용" (세종=연합뉴스) 박초롱 기자 = 정부가 수소 에너지 분담률 10%를 목표로 전국 12개 도시에서 수소도시 조성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국토교통부는 1일 한덕수 국무총리 주재로 열린...
추석 연휴에 3천503만명 이동…교통사고 사망자 작년보다 40%↓ 2024-09-20 11:24:52
= 국토교통부는 지난 13∼18일 추석 특별 교통대책기간 총 3천503만명이 이동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20일 밝혔다. 이는 작년 추석 총 이동 인원(4천77만명)보다 14.1% 감소한 수치다. 올해 추석 연휴가 작년보다 하루 짧아지면서 전체 이동 인원은 줄었지만, 하루 평균 이동 인원은 584만명으로 작년(582만명)과 유사했다....
"28년 만에 드디어" 환호 … 트램 착공 앞두고 난리난 동네 [집코노미-집집폭폭] 2024-09-19 06:05:35
편이다. 대중교통 이용률도 높지 않다. 대전시에 따르면 교통수단 분담률이 승용차와 택시 등 개인 교통이 73.82%, 버스와 철도 등 대중교통은 26.18%로 차이가 크다. 이에 대전시는 2호선을 비롯해 3·4·5호선 도입을 추진 중이다. 특히 트램으로 운영되는 2호선은 올해 착공을 앞두고 있다. 이달부터 단계별 공사 발주를...
日화물열차 정비 데이터 조작…점검차 일제히 운행 중단 2024-09-11 21:05:33
국토교통성도 현장 입회 조사를 벌이고 있다. 이에 따라 화물열차를 장거리 운송수단으로 이용하는 택배업체 등 물류 기업에도 일부 영향이 나타나기 시작했다고 요미우리는 전했다. JR화물은 1980년대 일본의 철도가 민영화될 때 전국의 화물열차 부문을 떼어내 만들어진 회사다. 일본은 화물 운송의 대부분을 트럭이...
인천·부천·김포 출퇴근 편의 제고…교통망 확충에 7.4조 투입 2024-09-10 12:10:30
'인구 300만명 이상' 도시가 됐다. 그러나 교통인프라는 증가하는 인구를 따라가지 못하는 상황이다. 수도권 서부 지역의 철도 수송분담률은 31.9%에 달한다. 김포골드라인, 지하철 9·7호선 등의 혼잡도가 200%에 육박할 정도다. 또 경인고속도로, 김포대로, 올림픽대로 등 주요 간선도로의 도로 혼잡도(V/C)가...
427만명 사는 '인천·부천·김포'…출퇴근 36분 단축 2024-09-10 12:01:00
약속했던 수도권 권역별(남부, 북부, 동부, 서부) 교통 개선방안을 모두 발표했다. ● 인구 많지만 교통 혼잡도 높아 수도권 서부지역은 인천검단, 김포한강 등 대규모 신도시 개발사업이 진행되면서 인구가 지난 14년간 40만명(387만명→427만명) 증가했다. 같은 기간 김포시는 2010년 24만명에서 2024년 49만명으로 2배...
HMM-한국철도공사, 친환경 철도 물류 활성화 위해 맞손 2024-07-25 13:16:55
구축, 철도 수송 분담률 증대와 저탄소 물류 교통 체계 확대에 도움이 될 것으로 HMM은 기대했다. 이정엽 HMM 컨테이너사업부문장은 "이번 협약으로 중점 추진 중인 친환경 운송 생태계 구축에 큰 진전을 이루게 됐고, 특히 국내 냉동 화물 운송에 대한 탈탄소화가 가능해졌다"고 말했다. 김양숙 코레일 물류사업본부장은...
수도권 동부 출퇴근길 편의 높인다…버스·도로·철도망 확충 2024-07-18 12:01:38
예상된다. 그러나 교통인프라는 크게 부족한 상황이다. 대중교통 수송 분담률은 40%대 초반인 수도권의 다른 지역보다 낮은 39.7%이다. 특히 철도 수송 분담률은 18.4%에 그쳐 20∼30%대인 다른 지역보다 낮다. 이에 따라 대광위는 다음 달 10일 별내선 개통에 맞춰 시내·마을버스 18개 노선에서 34대를 증차하고, 노선...
남양주-하남 갈등 빚던 '수석대교'…2031년 준공한다 [집코노미-집집폭폭] 2024-07-18 12:00:09
대중교통 수송분담률이 수도권 4개 권역 중 가장 낮은 39.7%에 불과하다. 대광위는 수석대교 공사를 이달 발주해 2031년 준공하기로 했다. 3기 신도시인 남양주왕숙의 광역교통개선대책의 일환으로 제안된 사업이다. 당초 2028년 준공이 목표였지만, 주민 갈등 속에 사업이 지연됐다. 하남시가 강력 반발했기 때문이다....
승용차보다 버스전용차로 위 버스가 더 느린 까닭? 2024-07-01 18:03:58
교통 분담률이 점차 감소하고, 코로나19 이후 승용차 통행이 급증하면서 벌어지는 악순환"이라고 분석했다. 2014년 정점을 찍은 대중교통수단분담율이 점차 감소하고 코로나 팬데믹 이후 승용차 이용이 증가하면서 서울 버스의 매력이 바닥으로 떨어졌다는 것이다. 황 교수는 교통환경 변화와 함께 올해로 20주년을 맞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