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연못서 낚시하고 술 마시고"…무릉도원 느낌 제대로 살린 '이곳' [영상] 2025-03-29 15:00:02
팝업은 브랜드 캐릭터 새로구미(새로+구미호)가 만든 무릉도원에서 설탕과 근심을 제로(Zero)화한다는 콘셉트로 꾸며졌다. 팝업 공간은 3개 층으로 구성됐으며 내부에는 방문객들 흥미를 끌 만한 체험요소가 가득했다. 출입구 바로 왼편에는 소주병 라벨을 자체 제작할 수 있는 키오스크 두 대가 있었다. 이용자는 라벨의...
새로, '부드러운 목넘김, 마시기 편하다' 입소문…한국적 멋 살린 새로 소주 2025-03-12 16:02:42
구미호에서 따온 ‘새로구미(새로+구미호)’를 출시 때부터 브랜드 앰배서더 캐릭터로 선정했다. 또 제품 전면에 배치해 기존 소주 제품들과 차별되는 이미지를 부여했다. 출시 초부터 구미호가 새로구미로 다시 태어난 이후 에피소드 중심의 ‘소주 새로 탄생 스토리’를 시작으로 다양한 스토리를 담은 마케팅과 광고...
요괴 소재로 한 영웅물…풍자코드 곳곳에 담아, 감독은 의대생 출신 2025-02-21 18:16:22
했던 주나라 무왕의 전투 서사를 담았다. 구미호에서 변신한 미녀 ‘달기’에 주왕이 현혹돼 폭정을 일삼자 강태공과 무왕이 요괴를 물리치며 역성혁명(易姓革命)을 이뤄낸다는 내용이다. 이 애니메이션은 2019년 봉신연의의 주요 인물인 고대 신(神) 너자의 탄생 줄거리를 담아낸 ‘너자’의 후속작이다. 너자2에선 너자가...
티아라 효민, 4월의 신부되나…금융인과 4월 결혼설 2025-02-11 10:21:18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높은 인기를 얻었다. 드라마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 '계백', '천 번째 남자', 영화 '기생령' 등에 출연했고 MBC 연기대상'에서 여자 신인상을 받기도 했다. 티아라 활동은 종료됐으나 지난해 10월 마카오에서 진행된 티아라 데뷔 15주년 기념 팬미팅에...
이동욱 "국가애도기간 마지막 날 무안에 기부, 제 작은 마음" (인터뷰②) 2025-01-06 12:00:41
구미호뎐', '킬러들의 쇼핑몰', 영화 '싱글 인 서울', '해피 뉴 이어' 등 다양한 작품활동으로 사랑을 받은 이동욱은 '하얼빈'에서 안중근과 대립하지만 조국을 지키고자 하는 신념은 같았던 독립군 이창섭 역을 맡아 존재감을 드러냈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이동욱 "탄핵 집회 나간 팬들 응원, 힘내라고 하고 싶었죠" (인터뷰①) 2025-01-06 11:56:45
누적 관객 수 367만 명을 동원하며 박스오피스 1위를 지켰다. 드라마 '구미호뎐', '킬러들의 쇼핑몰', 영화 '싱글 인 서울', '해피 뉴 이어' 등 다양한 작품활동으로 사랑을 받은 이동욱은 '하얼빈'에서 안중근과 대립하지만, 조국을 지키고자 하는 신념은 같았던 독립군 이창섭...
새로, 소주 고유의 맛 살린 '제로 슈거 소주'…투명 병에 도자기 곡선미와 세로형 홈 디자인 2024-12-25 16:07:54
느낌의 매력적인 존재로 등장하는 구미호에서 따온 ‘새로구미(새로+구미호)’를 브랜드 앰배서더 캐릭터로 선정했다. 이를 제품 전면에 배치해 기존 소주 제품과 차별화하는 이미지 마케팅을 펼쳤다. 출시 초 에피소드 중심의 ‘소주 새로 탄생 스토리’를 시작으로 다양한 스토리를 담은 마케팅과 광고 캠페인을 이어...
‘헬시 플레저’ 제품 앞세워 시장 돌풍[박윤기 롯데칠성음료 대표-2024 올해의 CEO] 2024-12-23 08:10:41
‘새로구미’라는 구미호 캐릭터를 브랜드 앰배서더로 앞세운 독특한 마케팅으로 약 7개월 만에 1억 병 판매를 돌파했다. 올해 7월에는 출시 22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4억 병을 넘어서며 국내 소주 시장의 새바람을 일으킨 ‘메가브랜드’로 등극했다. 박 대표와 함께 롯데칠성은 글로벌 시장에서의...
"광고가 콘텐츠 된 시대…광고 지재권 시장 키울 것" 2024-12-10 17:36:37
새로 광고에 쓰자고 제안하면 스튜디오좋이 구미호 캐릭터를 개발하는 식이다. 송 대표는 “광고 캐릭터가 팬층을 확보하면 소비자가 캐릭터 굿즈처럼 광고 상품을 사게 된다”며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두면 광고 제작사도 캐릭터 IP로 추가 수익화를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두 대표는 광고사 자체의 세계관으로 IP...
스튜디오좋 "광고도 IP 시장…영상 콘텐츠 경계 무너져" 2024-12-10 15:24:52
광고에 쓰자고 제안하면 스튜디오좋이 구미호 캐릭터를 만드는 식이다. 남 대표는 “광고 속 캐릭터가 팬층을 확보하면 소비자가 캐릭터 굿즈처럼 광고 상품을 사게 된다”며 “애니메이션 캐릭터는 실물 배우 기용으로 인한 프라이버시 문제 우려가 없을 뿐 아니라 광고 제작사가 캐릭터 IP를 확보해 추가 수익화를 기대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