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서울대학교 기술지주 K-Global SNU 유니콘 스타트업 CEO] B2B 취미·웰니스 클래스 및 강사 중개, 사내 클래스 운영 관리 솔루션 운영하는 ‘레디킨즈’ 2024-11-25 15:39:46
프로그램을 효과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며 “국내 시장 성장 이후, 글로벌 시장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덧붙여 “기술적으로는 AR·VR을 활용한 가상현실 기반 취미 생활과 클래스 경험을 고도화하기 위한 기술 개발도 추진 계획”이라며 “모카클래스를...
한솔제지 친환경 제품 '프로테고'…무인양품 리필 포장재로 채택 2024-11-24 17:14:17
지난해 일본에서 수입해 판매하던 제과류와 차 제품을 국내 생산 판매 체제로 전환하는 과정에서 포장재로 한솔제지의 프로테고를 선정하고 비즈니스 협력 관계를 구축했다. 한솔제지 관계자는 “다양한 산업군에 종이 포장재 사용이 확산될 수 있도록 많은 기업과 협력관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형창...
"이러다 '후르트링' 사라질 판"…'초유의 위기' 맞은 켈로그 2024-11-22 10:19:12
사용하지 않는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국내 농심켈로그에서 제조하는 후르트링의 경우 파프리카색소, 치자청색소 등 모두 천연색소를 사용하고 있다. 캐나다에서도 미국과 달리 후루트링에 합성색소 대신 당근, 수박, 블루베리 주스를 사용해 제품에 색을 입힌다. 헤지펀드 매니저 출신 식품 기업가인 제이슨 카프는 지난...
한솔제지 프로테고, 무인양품 포장재로 사용 2024-11-21 17:50:36
지난 해 일본에서 수입해 판매하던 제과류 및 차(tea) 제품들을 국내 생산 판매 체제로 전환하는 과정에서 포장재로 한솔제지의 프로테고를 선정하고 비즈니스 협력 관계를 구축한 바 있다. 무인양품 관계자는 “제품뿐 아니라 제품을 담는 패키지에도 친환경적인 가치를 담아내기 위해 한솔제지의 프로테고를 사용한다”며...
"큰 한파 온다"...대기업, 알짜 사업도 '매각' 2024-11-20 07:09:10
티지아이프라이데이스(TGIF), 베트남 제과기업 비비카 지분, 롯데알미늄의 보일러 사업, 롯데카드, 롯데손해보험 등을 정리하기도 했다. 건설경기 부진이 이어지는 건설업계도 자산 매각이 활발하다. 태영그룹은 태영건설의 워크아웃(기업구조개선작업) 여파로 지난 8월 자회사 에코비트를 2조700억원에 매각했다. 국내...
'대기업 곳간 채워라'…알짜 기업 매각으로 현금확보 전쟁 2024-11-20 06:00:08
베트남 제과기업 비비카 지분, 롯데알미늄의 보일러 사업, 롯데카드, 롯데손해보험 등을 정리한 바 있다. 건설경기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는 건설업계에서도 자산 매각이 활발하다. 태영그룹은 태영건설의 워크아웃(기업구조개선작업) 여파로 지난 8월 자회사 에코비트를 2조700억원에 매각했다. 국내 종합폐기물 처리업체...
[팩트체크] '빼빼로데이'는 제과업체가 만들었다? 2024-11-06 08:15:01
'소비자가 만들고 제과·유통업계가 키운' 독특한 기념일 일본도 매년 11월 11일은 '포키와 프렛츠의 날' (서울=연합뉴스) 박형빈 기자 = 매년 11월 11일 '빼빼로데이'가 다가오면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는 빼빼로데이가 특정 제과업체와 유통업계가 만들어낸 상술이라는 비판을 심심찮게 찾아볼...
"11월엔 이 과자"...뉴욕 타임스퀘어에 걸렸다 2024-11-04 09:56:41
롯데제과)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에 빼빼로데이 대형 옥외광고를 내걸었다. 롯데웰푸드는 지난달 21일부터 오는 11일까지 타임스스퀘어에 있는 TSX 브로드웨이 빌딩 초대형 스크린에 광고를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올해는 규모를 더욱 키워 현지인과 관광객이 가장 많이 모이는 위치에 광고를...
올해도 빼빼로 광고 뉴욕 타임스스퀘어에 걸렸다 2024-11-04 09:11:10
롯데제과)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에서 빼빼로데이를 알리는 대형 옥외광고를 전개한다. 롯데웰푸드는 지난달 21일부터 오는 11일까지 타임스스퀘어에 있는 TSX 브로드웨이 빌딩의 초대형 스크린에 디지털 광고를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은 두 번째 타임스스퀘어 광고로, 올해는 규모를...
<흑백요리사>로 뜬 백종원 더본코리아, 공모주 맛집 등극할까 2024-11-04 06:00:34
주점(9379개· 5.2%), 제과제빵(8918개·5%) 순이었다. 더본코리아는 한식 업종과 커피, 주점 분야에서 총 25개의 브랜드를 운영하는 다(多)브랜드 전략으로 매출 성장을 이뤘다. 빠르게 변화하는 국내 외식 소비 트렌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다. 다양한 프로모션, 협업,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