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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종원도 반했던 '그 맛집' 일냈다…6년 만에 '깜짝 소식' 2024-09-25 14:30:57
개최했다. 24일 열린 행사에서는 지난 8월부터 예선·본선·국민투표를 거쳐 선정한 올해 휴게소 베스트 음식 '명품 맛집' 11선과 'ex-푸드' 11선을 대상으로 경진 대회가 진행됐다. 명품 맛집은 휴게소에서 지역 유명 맛집을 편하게 즐기게 하기 위해 지난해 도입했다. ex-푸드는 휴게소가 있는 지역...
'피식대학' 지역비하 논란에…강호동 소환된 까닭 [이슈+] 2024-05-17 15:37:10
"할매 맛"이라며 "할머니의 살을 뜯는 것 같다"는 엽기적인 평가를 내놓았고, "여긴 소도시가 아니고 그냥 소촌", "강이 위에서 볼 땐 예뻤는데 밑에서 보니까 똥물" 등 비하성 발언이 이어졌다. 이 과정에서 상호명, 지명 등이 그대로 노출되면서 "일방적인 '꼽주기'(눈치주기)도 불편하지만, 선을 넘는 발언에...
"식혜도 제로칼로리"…팔도, '비락식혜 제로' 출시 2024-03-28 09:18:30
사랑받아 온 전통 음료를 넘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국민 음료'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비락식혜는 지난 1993년 출시된 음료 제품으로, 지난해에는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얼) 트렌드' 확대에 힘입어 판매량이 전년 대비 18% 증가했다. 팔도는 또 해외 시장...
'정관장표' 수제 약과 나왔다...홍삼·인절미 등 4가지맛 2024-01-29 10:14:59
'홍삼양갱 프리미엄'은 출시 한 달 만에 1만개 초도 물량이 모두 판매됐다. 이후 라라스윗과 콜라보를 통해 '홍삼 아이스 마카롱'도 출시됐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할매니얼 트렌드로 국민 간식이 된 약과가 다양한 변신을 통해 여러 디저트, 음료까지 확장되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SPC삼립, 매콤김치·마라찜닭…호빵이 달라졌다 2023-10-11 16:18:59
65억 개를 돌파했다. 5000만 국민이 매년 겨울 호빵을 2.6개씩 먹어온 셈이다. 지금까지 판매된 호빵(지름 10㎝, 높이 5㎝ 기준)을 일렬로 늘어놓으면 지구를 약 16바퀴 돌 수 있다. 위로 세워 쌓으면 에베레스트산을 약 1만8000번 왕복할 수 있는 높이가 나온다. 이번 시즌 신제품은 ‘다양한 소비자 니즈 충족’과 ‘품질...
한센인에 헌신한 40년…소록도 천사 '마가렛 할매' 선종 2023-10-02 18:12:33
할매’라는 친근한 애칭을 더 좋아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한센인 환자 재활 치료와 의료시설 도입, 한센인 자녀 영아원 운영, 한센인 환경 개선 지원금 모금 활동 등에 일생을 바쳤다. 마가렛과 마리안느 두 간호사는 나이가 들면서 몸 상태가 나빠지자 “섬 사람들에게 부담이 되고 싶지 않다”는 편지를 남기고 조용히...
'일단 잡숴봐' 국민할매 김수미 손맛, 배달로 맛본다 2023-08-02 15:34:37
'국민할매' 김수미가 괌에서 신개념 배달 서비스를 선보인다. 티캐스트 E채널 '익스큐수미: 일단 잡숴봐'(이하 '일단 잡숴봐')는 'K-푸드'의 진가를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김수미가 괌으로 글로벌 로케를 떠나는 K-푸드 배달 프로젝트. 오는 8월 24일 목요일 저녁 8시 40분 첫 방송을...
맘모스빵 '반갈샷'에 깜짝…약과 대박나자 '옛날 맛' 쏟아졌다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3-08-02 15:15:25
않았다. 할매니얼 트렌드 속 떡·한과류는 지난 4년간 디저트업종 매출 증가율이 가장 높은 업종으로 꼽히기도 했다. KB국민카드가 2019년부터 지난해까지 디저트 전문점의 신용 및 체크카드 매출과 신규 가맹점 비중을 분석한 결과, 매출 증가율이 가장 높은 디저트 전문점은 66%를 기록한 '떡·한과'였다. 같은...
할매니얼 열풍에 MZ가 택한 음료…총 판매량 19억개 이상 2023-07-20 09:33:03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얼) 트렌드에 따른 것이라고 회사 측은 분석했다. 비락식혜는 팔도가 1993년 선보인 전통 음료다. 국산 멥쌀과 엿기름을 주원료로 11시간 동안 제조해 식혜 본연의 맛을 구현했다는 설명이다. 팔도는 젊은 층 소비자를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을 시도하고 있다. 지난해부터 자체 캐릭터...
한달여 만에 100만개 팔렸다…편의점서 불티난 먹거리 정체 2023-07-12 10:24:05
않았다. 할매니얼 트렌드 속 떡·한과류는 지난 4년간 디저트업종 매출 증가율이 가장 높은 업종으로 꼽히기도 했다. KB국민카드가 2019년부터 지난해까지 디저트 전문점의 신용 및 체크카드 매출과 신규 가맹점 비중을 분석한 결과, 매출 증가율이 가장 높은 디저트 전문점은 66%를 기록한 '떡·한과'였다. 같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