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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류 못 내면 벌금 무는데…" 아침부터 고성 오간 민원실 2023-11-17 18:18:20
증명서는 가족관계등록 증명서로 대체할 수 있다며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에서 서류 발급이 가능하다고 안내했다. 이어 국세 납세증명과 소득금액증명은 국세청 홈택스, 지방세 납세증명서,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는 위택스, 운전경력증명서는 경찰청 교통민원24에서 발급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최해련/정의진...
신분증부터 항공 티켓까지 대체…통신 3社 '패스앱'의 무한 변신 2023-08-15 16:31:12
함께 온·오프라인에서 운전 자격을 증명하는 ‘모바일 운전면허 확인’ 기능을 선보였다. 국내 최초로 디지털 공인 신분증을 상용화한 사례다. 편의점 등에서 미성년자 확인을 위한 신분증으로 사용하는 것은 물론 운전면허시험장에서 운전면허증과 동일한 용도로 쓸 수 있게 한 것을 시작으로 관공서 민원 서류 및 증서...
내년초 연말정산 장애인 증명자료, 근로자가 발급 안받아도 된다 2022-11-16 12:00:04
내년초 연말정산 장애인 증명자료, 근로자가 발급 안받아도 된다 국세청, 홈택스 '장애인 맞춤형 서비스' 개선키로…MOU 체결 (세종=연합뉴스) 차지연 기자 = 내년 초 연말정산부터 인적공제용 장애인 증명자료를 근로자가 직접 발급받아 회사에 제출하는 번거로움이 사라진다. 국세청은 내년부터 연말정산...
작년까지 못 받은 국세 99.9조원…강남 체납액 1위(종합) 2022-03-31 14:36:30
금액 증명·사업자등록 증명·납세 증명 등 국세증명 발급 건수는 7천937만 건으로 집계됐다. 이 가운데 94.2%(7천477만 건)는 홈택스나 정부24, 무인 민원 발급기 등을 통해 세무서 방문을 거치지 않고 발급됐다. 국세청은 이런 내용을 담은 국세통계 73개 항목과 관련 해설서를 이날 국세통계포털(TASIS)에 공개했다....
작년까지 못 받은 국세 99.9조원…강남 체납액 1위 2022-03-31 12:00:01
가장 많았다. 지난해 소득 금액 증명·사업자등록 증명·납세 증명 등 국세증명 발급 건수는 7천937만 건으로 집계됐다. 이 가운데 94.2%(7천477만 건)는 홈택스나 정부24, 무인 민원 발급기 등을 통해 세무서 방문을 거치지 않고 발급됐다. mskwak@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대출·카드발급 때 내는 국세증명, 따로 뽑을 필요 없어진다(종합) 2021-12-10 13:57:54
국세증명, 따로 뽑을 필요 없어진다(종합) 요청시 국세청이 금융기관에 전송…공공기관 민원서류도 자동전송 (세종=연합뉴스) 차지연 기자 = 금융기관 대출이나 신용카드 발급 때 내야 하는 국세증명을 앞으로 일일이 발급받아 제출하지 않아도 된다. 납세자가 필요한 국세증명 제공을 요청만 하면 국세청이 금융기관에...
대출·카드발급 때 내는 국세증명, 따로 뽑을 필요 없어진다 2021-12-10 12:00:03
국세증명, 따로 뽑을 필요 없어진다 요청시 국세청이 금융기관에 전송…공공기관 민원서류도 자동전송 (세종=연합뉴스) 차지연 기자 = 금융기관 대출이나 신용카드 발급 때 내야 하는 국세증명을 앞으로 일일이 발급받아 제출하지 않아도 된다. 납세자가 필요한 국세증명 제공을 요청만 하면 국세청이 금융기관에 해당...
연말정산, 간소화자료 다운로드 없이 '원클릭'으로 가능해진다 2021-08-13 11:00:02
향후 대상을 확대할 계획이다. 전지현 국세청 원천세과장은 "일괄제공 서비스로 인터넷 접근이 곤란한 근로자 등의 불편이 해소되고 간소화 자료를 출력하기 위한 세무서 방문 민원도 줄어들 것"이라며 "비대면 납세서비스를 확대해 연말정산 편의성이 제고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부부 공동명의 주택 보유지분 등...
경기도, '착한임대인에 신속한 재산세 감면해주기 절차 대폭 개선' 2021-07-08 13:08:20
국세 감면을 위해 소상공인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해 소상공인 확인서를 발급하는 간소화시스템을 구축한 것을 확인하고, 이 시스템을 활용할 수 있도록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협조체계를 구축했다. 이후 시군에서 소상공인 목록을 도에 제출하면 도에서 공단에 일괄 의뢰해 간편하고 정확하게 소상공인 여부를 확인할 수...
오산시, 코로나19 시대 시민 민원편의 위해 '무인민원 발급기 365일 24시간 운영' 확대 2021-06-30 15:38:54
오산시는 오는 7월 1일부터 신장동과 초평동의 무인민원 발급 창구 운영 시간을 365일 24시간으로 연장한다고 30일 발표했다. 이는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해 민원편의를 높이기 위한 조치다. 시 관계자는 "지난 5월부터 6개소의 무인민원발급기를 365일 24시간 시범 운영해왔고, 시청 외부 민원발급창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