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LX판토스, 중국 구이양시와 물류 협력 전략적 파트너십 2024-11-29 08:58:41
= 종합물류기업 LX판토스는 중국 구이저우(貴州)성 성도인 구이양(貴陽)시와 물류 협력을 강화한다고 29일 밝혔다. 전날 이용호 LX판토스 대표는 후쭝슝 구이양시 당서기를 만나 양국 간 물류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구이양시는 중국 서남부의 주요 물류허브이자 최근 산업 기지로 급성장한 차세대 내륙시장이다. 구이양시...
애플 팀쿡, 美·中 거리두기에도 "중국 투자 확대" 약속 2024-10-23 19:17:46
중국 사용자의 데이터를 지방 정부와 연계된 회사인 귀주 클라우드 빅데이타가 운영하는 서버 팜으로 옮기기로 했다. 중국 정보기술부는 미국의 제재 확대에 대응해 플라스틱칫솔부터 대형 제트기, 전기자동차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만들 수 있는 국내 역량 보호를 촉구하고 있다. 김정아 객원기자 kja@hankyung.com
세계 3대 '명주'인데…"MZ에 인기 없다" 中 고급술 '발칵' [조아라의 차이나스톡] 2024-06-23 06:00:01
15% 가까이 하락했다. 귀주모태주는 위스키, 코냑과 함께 세계 3대 명주로 꼽힌다. 미·중 수교 등 역사적 외교 무대에서 빠짐없이 등장하는 중국 국주다. 중국 귀주성 모태진에서 나오는 원재료를 아홉번 찌고, 여덟번 발효한 뒤 일곱번 술을 받아내는 까다로운 과정을 거쳐 만들어진다. 숙성 기간만 5년에 달하며, 독특한...
[단독인터뷰] "中 부동산 내년부터 반등…亞 증시 여전히 기회 많아" 2024-06-20 17:52:29
분야에는 귀주 마오타이(Kweichow Moutai), 우량예 이빈(Wuliangye Yibin) 등 일부 주류 회사와 레스토랑 체인 등 매우 우수한 기업들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향후 6개월 동안 부동산 가격은 부진할 것으로 예상하지만, 연말에는 상황이 안정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일단 이러한 일이 발생하고 부동산 초과 공급이 흡수되기...
[주니어 생글 기자가 간다] 역사 속 빛나는 별 내 마음속 호국 인물 2024-06-07 17:38:25
귀주에서 거란군을 기다렸다. 강감찬이 이끄는 고려군은 총공격을 퍼부어 거란군을 거의 전멸시켰다. 고려에 침입한 거란의 10만 대군 중 살아 돌아간 사람이 수천 명밖에 되지 않았다. 강감찬은 흥화진과 귀주에서 거란군의 침략에 대비해 전략을 세우고 실행에 옮겨 적을 모두 물리쳤다. 강감찬이 아니었다면 고려는...
시진핑 지시에 中공직사회 절약 경쟁…1㎞↓는 걷고 개인컵 사용 2024-04-25 16:34:40
정부가 관용차량 예산을 삭감했고 구이저우(貴州)성은 행정부서 운영비를 15% 삭감하겠다고 약속했다는 점을 꼽았다. 여기에다 남부 윈난(雲南)성의 한 통계국은 직원들에게 여름에 에어컨 온도를 섭씨 26도 이하로 낮추지 말라고 지시하는가 하면 네이멍구자치구는 책상, 의자, 컴퓨터 등을 수리해 사용함으로써 구매비...
"장대한 스케일과 영상미"…벨루카, '고려거란전쟁'의 귀주대첩 CG·VFX 호평 2024-03-13 13:21:18
2TV 대하드라마 ‘고려거란전쟁’의 대미를 장식한 귀주대첩의 컴퓨터그래픽(CG) 기술이 화제다. 드라마 종영 후에도 국내 지상파 드라마에서 볼 수 없었던 장대한 스케일과 영상미를 보여주었다는 평이 연일 이어지고 있다. 지난해 11월 첫 방송을 시작한 KBS2 대하드라마 ‘고려거란전쟁'(극본 이정우, 연출 전우성,...
"'귀주대첩' 우천 취소?"…'고려거란전쟁' 측 의도적 편집 논란에 "사실무근" 2024-03-12 08:14:45
측이 '귀주대첩' 전투신을 의도적으로 편집했다는 의혹과 관련해 "사실무근"이라고 해명했다. 지난 11일 KBS '고려거란전쟁' 제작진은 "전개상 꼭 필요하지 않은 장면은 오히려 길게 연출하면서 이미 찍어놓은 전투신은 의도적으로 편집했다는 보도는 사실과 무관하다"고 밝혔다. 앞서 한 매체는...
애국소비 열풍·투자자산 매력…중국 청년들 '골드러시' 2024-02-13 11:09:43
구이저우(貴州)성의 한 중국농업은행 지점은 젊은 층을 겨냥한 소량의 금제품을 선보인 뒤 판매량이 두 배 이상 늘었다고 밝혔다. 청년들이 많이 찾는 제품의 가격대는 2천위안(약36만8천원)에서 3천위안이다. 인민일보는 2022년 중국 젊은이들 사이에서 1g짜리 금제품 '진더우더우'(金豆豆·황금콩)가 인기라고...
'관악강감찬축제' 예비문화관광축제로 선정 [메트로] 2024-02-01 16:57:39
는 귀주대첩의 영웅 강감찬 장군의 호국정신과 위업을 기리는 역사문화축제이다. 고려문화를 바탕으로 한 공연, 포럼, 장터 등이 열리며, 시민들이 직접 기획한 체험 행사가 운영된다. 또한 전통시장과 축제 내 플리마켓을 연계하는 등 지역의 골목상권, 예술인과의 상생을 위해서도 힘쓰고 있다. 지난해 낙성대공원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