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반찬이 도대체 몇 개야…'혼추족' 사로잡은 명절 한상 차림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2-09-10 13:23:59
속 귀성을 포기하는 ‘귀포족’이 늘면서 명절 시기 도시락 수요가 매년 늘고 있기 때문이다. 9일 업계에 따르면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CU는 올해 한국문화재재단에서 운영 중인 한국의집과 손잡고 프리미엄 한정식 도시락 '한국의집 소갈비 한상 도시락', '소고기 골동반' 도시락을 기획했다. 신제품은...
"안전한 설, 선물세트 스미싱 문자 주의하세요" 2022-01-27 14:30:00
'혼설족(혼자 설을 보내는 사람)' '귀포족(귀성을 포기한 사람)' 등을 노리는 해커들을 상대로 평소보다 보안 의식을 높일 것이 당부됐다. 정부가 최근 설 명절 특별 방역 대책을 발표하며 비대면 선물 전달은 늘어날 조짐이다. 이에 택배, 설 선물세트를 위장한 문자를 인터넷주소(URL)과 함께 포함시켜서...
"한 시간 기다려야 들어가요"…고향집 대신 홍대·강남 포차로? 2020-10-02 08:00:03
크고 집단감염에 취약한 환경이 만들어진다. 명절에 귀향을 포기하는 이른바 '귀포족', 혼자 추석을 보내는 '혼추족'이 늘어나면서 이같은 경향은 오히려 더 심해질 수 있다. 국토교통부와 한국교통연구원은 이번 추석 연휴 고향을 찾는 방문객은 코로나19 여파로 작년보다 30%가량 줄어든 2759만명이 될...
"귀포족·홈추족 오세요"…대형마트 '포스트 추석' 할인행사 2020-10-01 14:10:00
10만원 이상 사면 롯데상품권 1만원권을 준다. 이마트 관계자는 "'귀포족(귀성을 포기한 사람들)', '홈추족(집에서 추석을 보내는 사람들)' 같은 열쇳말이 유행할 만큼 집에서 명절을 보내는 사람들이 늘어나 자신과 가족들을 위한 소비가 증가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zitrone@yna.co.kr (끝) <저작권자(...
"불효자는 '옵'니다"…'비대면 추석'에 유통가 웃었다 2020-09-28 17:41:57
두 배(91.3%)에 달합니다. 절약된 귀성비용에 지난해보다 고가의 추석 선물을 찾는 소비자가 늘면서 안마의자의 인기도 높았습니다. 보통 가정의 달인 5월에 소비자들의 구매가 많은 편인데, 추석 귀성을 포기하는 `귀포족`이 늘면서 올해는 이례적으로 추석에 더 많이 팔렸습니다. <인터뷰> 박문수 / 일렉트로마트...
'귀포족' 확 늘자…추석 온라인 매출 역대 최고치 2020-09-28 09:41:23
‘귀포족’이 늘어난 영향으로 분석됐다. 코로나에 지친 자신을 달래기 위한 심리에서 각종 취미용품 판매도 31%로 늘었다. 구체적으로 게임용품(50%), 골프의류(63%), 등산·아웃도어(45%), 악기·취미(46%), 캠핑·낚시(26%) 등의 판매량이 전반적인 증가세를 보였다. 과자나 즉석조리식품 등 가공식품도 11% 더 판매된...
혼추족의 '언택트 도시락', 상다리가 부러진다 2020-09-25 15:02:33
올해는 귀포족이 한층 늘어날 전망이다. 한 구인구직 사이트에서 직장인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약 60%에 이르는 응답자들이 ‘올 추석에 귀성하지 않을 계획’이라고 밝혀 전년 대비 약 20%포인트 더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조성욱 BGF리테일 조성욱 간편식품팀장은 “예년보다 늘어난 혼추족들이 연휴 기간...
‘귀포족은 집콕 준비 중’ 티젠 홈카페 아이템 인기 2020-09-25 10:55:17
추석에는 고향을 찾지 않는 이른바 귀포족이 늘어나면서 올 추석에는 ‘나 자신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집콕 아이템이 핵심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이에 저비용·자신만의 레시피 음료로 집콕 시간을 즐겁게 하는 홈카페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늘어났다. 눈과 입을 즐겁게 하는 다양한 레시피들이 유행하고 있어...
"귀포족·홈추족 잡아라"…대형마트 자체브랜드 명절음식 경쟁 2020-09-23 06:00:02
귀포족·홈추족 잡아라"…대형마트 자체브랜드 명절음식 경쟁 코로나19 사태로 수요 증가…추석 연휴 앞두고 가정간편식 행사 (서울=연합뉴스) 권혜진 기자 = 대형마트들이 잇달아 자체브랜드(PB)를 통해 다양한 명절 음식을 내놓고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최근 몇 년간 명절 연휴를 앞두고 명절 음식 수요가 증가세를 보인...
'혼추족' 식량 쟁이기…간편식 온라인 판매 40% ↑ 2020-09-21 11:03:40
귀성을 포기한 이른바 '귀포족'을 중심으로 온라인을 통해 연휴 먹거리 구매가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고 풀이했다. 한편, G마켓과 옥션은 비대면(언택트) 쇼핑으로 명절을 준비하는 수요를 반영해 오는 27일까지 '2020 한가위 빅세일'을 진행한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