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英·대만·남아공…집권당 몰락 만든 '먹사니즘' 2024-10-28 17:57:46
30%가량 치솟았다. 규동, 회전초밥 등 외식 가격은 물론이고 전기요금까지 무차별적으로 올라 개인소비 침체가 두드러졌다. 파이낸셜타임스는 “일본 선거 결과는 수년간의 임금 성장 둔화와 생활비 급증으로 인한 국민의 불만을 그대로 보여준다”고 해석했다. 경제 이슈가 선거 참패로 이어진 건 일본뿐만이 아니다. 지난...
규동 즐겨 먹었는데…"8000원 내면 두 끼도 가능" 희소식 2024-10-11 11:34:13
이를 적용하면 마츠야 규동은 430엔에서 평균 380엔, 스키야 규동은 350엔으로 가격이 내려간다. 규동 식당 뿐만이 아니다. 유통업체들도 대거 가격인하에 동참했다. 이온은 지난달 18일부터 컵라면을 192엔에서 181엔으로 11엔 인하하는 등 19개 품목을 인하했다. 코메리에서는 지난 1일부터 세제가 종전보다 100엔 싼 328...
'50kg' 쯔양, 24시간 동안 먹은 양이 이 정도…"징그럽다" 2024-07-01 15:24:37
이날 진행된 촬영에서 쯔양은 라멘, 마제소바, 규동 등을 먹었다. 퇴근길에도 먹방은 계속됐다. 집에 도착한 후 쯔양은 "오면서 좀 느끼해서 오늘은 면이 안 당긴다"며 미역국밥을 먹었다. 이후 쯔양은 "배고프다"면서 곱창집에 방문해 곱창, 대창 등을 주문해 먹었다. 저녁을 먹은 이후에도 카페에서 주스, 케이크, 빵 ...
언리미트 풀드 포크 랩, 홍콩 스타벅스 전 매장 런칭 2024-04-18 11:05:33
규동 체인점 중 하나인 450개의 스키야 레스토랑에서도 언리미트 메뉴를 맛볼 수 있다. 언리미트 관계자는 "홍콩에서 첫 제품을 출시할 때부터 스타벅스에서 맛있고 건강한 메뉴를 선보이기를 희망했다. 풀드포크는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제품이었기 때문에 스타벅스를 통해 홍콩 사람들에게 제품을 소개하게 되어 매우...
"밤 10시부터 돈 더 내세요"…'서민 음식' 즐기던 日 '충격' 2024-04-08 09:52:21
쇠고기덮밥(규동) 전문점이 업계 최초로 '심야요금'을 도입해 화제다. 일본 공영 NHK 등에 따르면 24시간 규동 전문 체인점인 '스키야'는 지난 3일부터 심야 요금제를 도입했다. 오후 10시부터 다음 날 오전 5시까지 모든 메뉴 가격에 7%를 추가해 받는다. 스키야 측은 이번 심야 요금제 도입과 관련해...
野性 살아난 日기업…'주식 포비아' 잠재웠다 2024-02-23 18:36:20
일본을 방문해 고성장 기업을 찾았다. 규동 체인 ‘스키야’를 운영하는 젠쇼홀딩스가 대표적이다. 오가와 겐타로 회장이 1982년 창업해 1997년 상장한 기업이다. 젠쇼홀딩스는 식자재 조달부터 제조, 물류를 시스템화해 비용을 줄이는 독자적인 구조를 만들어냈다. 하나의 시스템으로 규동, 패밀리 레스토랑, 회전 초밥 등...
이마트24, SNS 맛집 '온천집' 손잡고 레스토랑 간편식 출시 2024-02-13 08:31:21
샤브샤브를 덮밥으로 재해석해 만든 '된장샤브규동'은 밥과 우삼겹 볶음, 적양파 슬라이스를 비벼 먹을 수 있도록 만들었고, 스키야끼를 모티브로 만든 '우삼겹야키니꾸우동'은 탱글탱글한 우동면과 특제소스가 특징이다. 이 밖에 우삼겹 볶음 김치제육볶음, 계란샐러드를 올린 '토핑유부초밥'과...
'고독한 미식가' 원래 모델은 여성…아재로 바꾼 이유는 [정영효의 인사이드 재팬] 2024-02-10 17:26:24
역시 여성의 혼밥은 확실히 없었어요. 소바나 라멘, 규동 집은 여자 혼자 가는 데가 아니었죠. 일본은 거꾸로 중년 남성이니까 혼밥을 할 수 있었어요." (일본 최초의 규동 체인인 요시노야에 따르면 10년 전 매장 고객은 거의 100% 남성이었다. 현재는 고객의 30%가 여성이다. 테이크아웃 고객은 여성이 절반이다.) ▶원작...
외식물가 고공행진에…매출 68% 뛴 '미식 도시락' 2024-01-16 10:07:04
일본식 정통 덮밥 규동과 가츠동 2종이었다. 올해 첫 신제품으로는 전자레인지에서 5분간 조리하는 냉동 간편식 '이탈리안 클래식 미트 라자냐'를 선보였다. 이재화 아워홈 HMR 사업부장은 "신제품 출시를 통해 이색 미식 라인업을 강화하고 온·오프라인 판매처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고물가에...
지난해 아워홈 도시락 브랜드 '온더고' 매출 68% 증가 2024-01-16 08:42:48
정통 덮밥 규동과 가츠동 2종이다. 아워홈은 '세계로 떠나는 근사한 미식 여행'을 온더고의 메인 콘셉트로 설정하고 한식, 중식, 일식, 양식을 비롯해 태국, 인도 등 다양한 국가의 메뉴를 상품화해 출시하고 있다. 아워홈은 올해 첫 신제품으로 '이탈리안 클래식 미트 라자냐'를 출시했다. 해동하지 않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