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유한킴벌리 "지속가능 제품 95% 목표...환경 위해 모두 바꿀 것" 2024-10-05 06:00:55
보고서에 법무법인 화우로부터 그린워싱 우려와 관련한 법률 검토를 받은 것도 자칫 이런 활동이 과도한 포장으로 보이는 것을 경계해서다. 소비자와의 소통 과정에서 오해를 최대한 줄이려는 행보다. 지속가능 제품에 ‘투표’하는 소비 중요 소비자들은 정말 지속가능 제품을 원할까. 마케터 출신이기도 한 전 본부장은...
추석 연휴, 책책책 책을 읽읍시다 [이주의 책] 2024-09-17 11:20:21
지음│다산북스│1만7000원 마케터부터 콘텐츠 제작자, 광고 기획자, 유튜브 크리에이터, SNS 인플루언서까지 모두가 ‘스토리’의 중요성을 아는 시대다. 그래서 책을 읽고 강의도 들으며 기승전결 완벽한 긴 서사가 담긴 스토리를 만들어낸다. 그런데 인내심도, 문해력도, 집중력도 저하된 시대의 소비자에게도...
나만의 평생고객 만드는 법…저비용 고매출 '개인화 마케팅' [긱스] 2023-08-08 16:10:04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제 온라인 쇼핑몰 마케터들은 그동안 서드파티 쿠키를 기반으로 해 왔던 온라인 마케팅 대신 다른 방법을 찾아야 하는 겁니다.대세는 ‘퍼스트파티 쿠키’ 기반 CRM 마케팅서드파티 쿠키가 제한됨에 따라 주목받게 된 건 ‘퍼스트파티 쿠키’의 필요성입니다. 퍼스트파티 쿠키란 자사몰에 방문한 고객...
‘어른애들’ 류혜영, ‘눈빛+표정+목소리 톤’ 사회생활 만렙 직장인으로 변신 2023-07-31 11:50:10
애환을 그린 작품이다. 이 가운데 류혜영은 더한섬닷컴의 8년 차 패션 마케터 백한아 역으로 출연, 현실감 넘치는 연기로 K직장인의 희로애락을 여과 없이 보여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극 중 한아는 라떼 상사와 MZ 후배 사이에서 이리 치이고 저리 치이는 인물이다. 류혜영은 이런 샌드위치 연차로서 겪는...
삼쩜삼·고피자·설로인…2023 예비유니콘은 어디? [Geeks' Briefing] 2023-06-26 16:47:06
설립 등 창업 생애주기 전반에 걸쳐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 출시한 ‘언더독스 허슬’은 언더독스가 창업가와 함께 성장할 동료를 육성하기 위해 고안해냈다. 현재 스타트업 사업 개발자(BD) 육성 과정 2기 모집을 마쳤고, 하반기 전략기획 마케터(SM) 육성 과정 1기 개강을 앞두고 있다. 허란 기자...
류혜영, 웹드라마 ‘어른애들’ 출연…패션계 커리어 우먼으로 변신 2023-06-02 09:30:05
30대 여성들의 다이내믹한 일상과 직장 애환을 그린 하이퍼리얼리즘 드라마다. 킹콩 by 스타쉽은에 따르면 극중 류혜영은 더한섬닷컴의 9년 차 패션 마케터 백한아 역으로 분한다. 한아는 똑 부러지는 성격의 소유자로, 우아한 커리어 우먼을 꿈꿨지만 현실은 상사와 부하 직원 사이에서 고군분투하며 치열한...
우리 애도 스마트폰 중독?…"강제로 뺏지 말고 '이것' 쓰세요" [Geeks' Briefing] 2023-05-31 16:38:08
플랫폼 ‘MIX’를 베타오픈 했다. MIX는 마케터들에게 필요한 핵심 마케팅 트렌드를 큐레이션 해주는 플랫폼이다. 새로운 인사이트를 얻기 위해 다양한 채널을 탐색, 조사하는 마케터의 일상에서 시간을 단축 시켜줄 뿐만 아니라 마케팅 기법마다 유익한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것이 주요 서비스다. 1분기 기술창업 6만2000개...
농업정책보험금융원, 농식품 스타트업 투자유치 로드쇼…유니콘 기업 육성 1000억 펀드 조성 2023-05-30 16:43:38
마케터(MD 등)에게 제품을 홍보하는 제품시연회 등이 준비돼 있다. 참여자들의 소통을 위한 만찬 자리도 마련됐다. 이번 로드쇼에 참석하는 농식품 경영체는 총 50곳이다. 각 기관이 푸드테크 스타트업을 선발했다. 50여명의 투자 담당자도 참석해 사업성 검증과 상담을 진행한다. 농금원 관계자는 “푸드테크, 그린바이오,...
푸드테크·그린바이오…31일 '농식품 기술투자 로드쇼' 열린다 2023-05-22 09:10:57
열린다. 또한 식품경영체들이 투자자와 마케터 등에게 제품을 홍보하는 기회의 장도 행사장 곳곳에 마련한다. 참여자들의 원활한 소통을 위한 만찬 자리도 있다. 올해 참여하는 농식품경영체는 모두 50개사다. 농금원 관계자는 “푸드테크, 그린바이오, 스마트농업 등에서 투자받은 경험이 있어 후속 투자유치로 스케일업을...
[장경영의 마케팅 이야기] '등골 브레이커' 극복한 노스페이스 2022-12-06 18:31:12
집합이 ‘브랜드 스키마’다. 마케터들은 경쟁 브랜드와 차별화하고 긍정적 연상들로 가득 찬 브랜드 스키마를 원한다. 영원아웃도어의 노스페이스는 나오자마자 10대 청소년 사이에서 엄청난 인기를 끌었지만 인기가 계속되면서 고가의 노스페이스 패딩 탓에 부모의 등골이 휜다는 뜻의 ‘등골 브레이커’라는 별칭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