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금복주, '제로투' 시카고 주류품평회 금메달 2024-10-25 16:53:56
금메달 수상으로 세계에서도 금복주의 우수한 품질력을 인정받게 됐다. 금복주 관계자는 “소주 시장에서 끊임없는 혁신과 도전을 통해 더 좋은 품질의 제품을 개발한 것이 수상의 배경”이라며 “고객들이 주신 사랑을 우수한 품질의 제품 및 금복재단과 함께 지역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통해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고객 눈높이 맞춰 제품·서비스 고도화…치열한 경쟁 이겨냈다 2024-10-15 16:59:03
주로 저관여 산업으로 타사 전환 의향이 쉽고 대체 상품이 많은 이유로 인해 품질·서비스 경쟁이 더욱 치열하게 전개되고 있다. 절대 강자가 없는 산업도 주목할 만하다. 예를 들어 소주산업의 금복주(14회)와 하이트진로(9회), 롯데칠성음료(4회)와 과자 산업의 오리온(10회), 롯데웰푸드(8회), 크라운(4회), 해태(4회)...
100% 우리쌀로 빚은 대표 명주 경주법주…화랑·백로·제비원 등 전통 증류주도 인기 2024-09-04 16:12:47
‘경주법주 초특선’를 선보였다. 금복주에서 국내산 고구마를 원료로 빚은 고급 증류식 소주 ‘백로’와 전통 소주인 안동 소주 ‘제비원’도 내놨다. 경주법주는 100% 우리 쌀과 우리 밀 누룩으로 장기간 저온 발효시켜 깊은 향을 자랑한다. 술이 나오기까지 100일이나 걸려 ‘백일주’라고 불리기도 한다. 제품은 700mL...
톱스타만 한다는 소주 광고...'파격 기용' 2024-06-28 15:31:57
'로미(ROMI)'다. 금복주는 로미가 본업에 충실하면서도 사교적이고 매사에 적극적으로 자유롭고 활동적인 성격으로 사람들에게 거부감없이 다가가는 캐릭터라고 전했다. 금복주 관계자는 "젊은 층의 관심도가 높은 AI 모델 광고를 통해 주류 시장에 새로운 바람이 될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연합뉴스)...
제로 투, 주류업계 최초 AI 모델 활용 2024-06-28 13:56:14
금복주는 국내 주류업계 최초로 AI 모델을 활용해 과당 제로 제품인 ‘제로 투’ 광고를 제작했다고 28일 밝혔다. 금복주는 "트렌드에 민감한 2030 및 젊은 층에 관심도가 높은 AI 활용 광고 전개 방식을 국내 주류업체 최초로 적용했다"라고 말했다. 제로 투의 새로운 AI 모델은 로미(ROMI)라는 이름으로 브랜드 홍보를 할...
CU, 7개 지방서 잎새주 등 대표 브랜드 소주 100원 할인 행사 2024-05-02 08:41:11
우린', 전라남도 보해양조의 '잎새주', 경상북도 금복주의 '맛있는 참, 경상남도 무학의 '좋은데이', 부산 대선주조의 '대선', 제주도 한라산소주의 '한라산'이다. 잎새주·맛있는 참·좋은데이·대선 등 4개 브랜드는 병 소주와 페트병 소주를 모두 할인하고, 시원한 청풍은 병...
'좋은데이' 불티나게 팔리더니…"갈아탔어요" 상황 반전 2024-02-25 18:13:10
금복주 역시 지난해 전국 소매점 매출이 1000억원 밑으로 떨어졌다. 대선주조와 부산·경남 지역 소주 시장을 양분했던 무학은 2013년께 본격적으로 수도권 시장 공략에 나섰다. 하지만 대형 주류업체의 아성에 밀려 성공하지 못했다. 수도권 진출을 위해 대대적인 마케팅 비용을 쏟아부은 게 오히려 실적에 악영향을 줬다....
짜파게티 2위…라면은 역시 '辛' 2024-02-11 12:05:50
금복주·773억원) 등 순으로 뒤를 이었다. 탄산음료는 코카콜라(한국코카콜라·4천918억원), 액상차는 V라인(광동제약·499억원), 두유는 베지밀(정식품·1천836억원), 액상커피는 칸타타(롯데칠성음료·2천709억원)가 각각 1위였다. 밀가루는 백설(CJ제일제당·330억원), 가정용식용유도 백설(CJ제일제당·1천182억원)이...
인기 라면 1위는 '신라면'…과자 '새우깡'·맥주 '카스' 2024-02-11 08:01:02
좋은데이(무학·1천640억원), 맛있는참(금복주·773억원) 등 순으로 뒤를 이었다. 탄산음료는 코카콜라(한국코카콜라·4천918억원), 액상차는 V라인(광동제약·499억원), 두유는 베지밀(정식품·1천836억원), 액상커피는 칸타타(롯데칠성음료·2천709억원)가 각각 1위였다. 밀가루는 백설(CJ제일제당·330억원),...
대형마트·편의점 소주 가격 인하했다…식당도 내리나 2024-01-02 16:26:05
200~300원씩 인하했다. GS25는 하이트진로, 롯데칠성, 금복주, 대선주조, 무학, 보해, 충북소주, 한라산, 화요 등 소주 가격을 조정했다. 360㎖ 용량의 참이슬 후레쉬·오리지널, 대선·C1소주, 좋은데이, 잎새주, 한라산소주 등 기존 2100원짜리 상품은 1900원으로 내렸다. 처음처럼, 금복주 맛있는참 오리지널, 시원소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