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실수요자 가려내자"…은행 '핀셋' 가계대출 2024-09-11 18:13:26
팀’을 신설했다. 실수요자 보호를 위해 대출 제한 조치를 적용하지 않는 예외 요건을 두고 있지만, 은행이 미처 고려하지 못한 다양한 실수요 사례를 추가 발굴해 소비자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다. 국민은행도 ‘심사전담반’을 꾸려 운영 중이다. 주요 은행이 실수요 여부를 가리기 위해 전담팀까지 설치하는 이유는...
공정위원장 "상품권 약관 직권조사…집단 분쟁조정도 접수 2024-08-14 15:00:02
티몬·위메프 사태로 대두된 상품권 관련 소비자 보호를 강화하기 위해 불공정 약관 관련 직권 조사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한 위원장은 14일 기자단 간담회에서 "공정위는 티몬·위메프 사태 재발 방지를 위해 제도 개선을 추진 중"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한 위원장은 "이번 사태에서 모바일 상품권이 지급 능력과 관계없이...
율촌ESG연구소 "ESG 리스크 완벽 대응…종합 솔루션 제공 2024-08-06 06:00:48
공정거래, 소비자보호, 산업안전, 정보보호를, 지배 구조 분야(G)는 김현정·문성 변호사, 양재선 외국변호사가 투명한 이사회 경영, 윤리 경영 등의 업무를 맡고 있다. 이민호 소장은 연구소가 환경, 에너지, 기후변화부터 산업안전·중대재해, 공정거래, 정보보호, 주주권리 보호, 부패방지, 기업지배구조, 녹색금융 등...
공정위원장 "티메프 626억원 환불 대기 상태…환불 상담 급증" 2024-07-30 14:41:07
것"이라며 "소비자원 상담창구에도 소비자들의 여행상품 관련 환불 상담이 급증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공정위는 티몬과 위메프의 정산 지연 사태가 본격화한 이후 금융감독원과 합동 조사반을 구성해 긴급 현장점검을 진행했다. 소비자원과 협조를 통해 피해 소비자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금융권에 협조도 요청한 상태다....
공정위·금감원, 위메프·티몬 현장점검…"즉시 분쟁조정 준비"(종합) 2024-07-25 16:14:06
"금융당국 등 관계기관과 긴밀히 협업해 소비자 및 판매업체의 피해가 확산하지 않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공정위는 정산 지연 사태가 본격화한 이후 관련 소비자 상담이 급증했다고 밝혔다. 1372 소비자상담센터를 통해 접수된 티몬·위메프 관련 소비자 상담은 23일 254건, 24일 1천300건으로 집계됐다. 한...
정부, 위메프·티몬 긴급 현장 점검…정상화 노력 촉구 2024-07-25 16:00:47
여행상품을 구매한 소비자 피해가 가장 우려되고 있는 만큼 여행업계에서 계약이행에 적극 임해줄 것을 촉구할 계획이다. 공정거래위원회는 환불 지연·거절 등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구제 및 분쟁조정 지원을 위해 금일부터 한국 소비자원에 전담 대응팀을 운영할 방침이다. 신속한 피해구제를 위해 집단분쟁조정 준비에...
공정위원장 "티몬·위메프 상담 1500건…피해 확산 막겠다" 2024-07-25 11:49:47
소비자원에 전담 대응팀을 설치해 '집단분쟁조정' 개시 준비에 착수할 예정이다. 한 위원장은 "조속한 소비자 피해구제를 위해 소비자원에 전담 대응팀을 설치, 집단 분쟁조정 준비에 착수하겠다"며 "금융당국 등 관계기관과 긴밀히 협업해 소비자 및 판매업체의 피해가 확산하지 않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정위원장 "티몬·위메프 긴급현장점검…소비자원 전담팀 설치" 2024-07-25 11:30:00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조속한 소비자 피해구제를 위해 소비자원에 전담 대응팀을 설치, 집단 분쟁조정 준비에 착수하겠다"며 "금융당국 등 관계기관과 긴밀히 협업해 소비자 및 판매업체의 피해가 확산하지 않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싱가포르 기반 전자상거래(이커머스) 플랫폼 큐텐의 계열사 위메프에서...
부산은행, '부산 민생경제 다시 따뜻하게' 등…지역 상생에 앞장서 2024-07-23 16:13:05
위해 CX(고객경험개선)팀을 운영중이며 상품, 서비스, 이벤트 등을 시행하기 전 금융소비자 관점에서 불합리한 부분을 점검하는 사전협의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또한 별도의 점검 조직을 활용해 임직원들이 상품을 판매하는 과정에서 금융소비자보호법을 위반하지 않도록 꼼꼼히 살피고 있다. 부산은행은 고도화하는...
하나은행, 디지털 금융 교육 실시...금융취약계층 보호 2024-07-17 10:46:23
문해교육기관 전문강사와 학습자들이 함께 은행에 방문해 보이스피싱 예방을 위한 퀴즈 풀이, 창구에서 금융거래 체험, ATM 사용법 실습을 하고 있다. . 하나은행 관계자는 "디지털 전환의 가속화로 고령금융소비자의 디지털 금융 소외 문제가 대두되고 있다"며 "금융취약계층을 보호하기 위해 은행 차원의 제도 개선과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