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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달청, 60개 제품 우수조달물품 지정 2025-02-13 11:22:08
기술로 4회 탈락해 신청이 불가했던 제품에 대해서도 한 차례 더 우수제품 심사에 도전할 수 있도록 신청허용 횟수 확대(4회→5회) 제도를 시범적으로 운영했다. 그 결과 전체 합격 제품(60개)의 3분의 1인 20개의 제품이 재도전 기회를 활용해 우수제품으로 추가 지정돼 공공 조달시장 진입에 성공했다. 우수제품 제도는...
주류면허 확대·주세 혜택 강화해 전통주 창업 활성화 2025-02-12 10:30:15
종사자에게는 기술 컨설팅을 해주고, 전통주 전용 자금을 지원한다. 이 밖에 농식품부는 전통주를 지역 관광자원으로 활용하겠다는 계획도 발표했다. 'K-미식 전통주 벨트 조성', '찾아가는 양조장' 등 기존 지원 사업을 내실화해 지역 전통주와 음식을 연계한 체험형 관광 프로그램을 강화한다는 것이다....
"네이버·쿠팡, 위조품 어쩌죠"…브랜드 160곳 탐지 추진 2025-02-06 13:36:40
탑재한다는 것이다. 광학문자인식(OCR) 기술을 이용해 이미지 내 텍스트를 추출하고 정·가품 여부를 판단한 다음 자연어 처리를 통해 채증하는 기능도 갖춘다. 위조품 판단 관련 법령과 플랫폼 내규로도 탐지·분석이 이뤄지도록 알고리즘을 개발한다. 국내 주요 플랫폼들은 자체적으로 AI 기반 모니터링 시스템을 활용...
딥시크 쇼크는 '신질생산력' 출발점…소프트웨어가 뜬다 2025-01-31 15:27:20
5개년 과학기술 고도화 계획 14.5 규획(14차 5개년 계획)에서도 SW 경쟁력을 일관되게 강조했다. AI에서 ‘SW 글로벌 장터’인 오픈소스 알고리즘 구축을 주요 목표로 제시한 것이 대표적이다. 반도체에선 EDA(전자설계자동화), 탄화규소(SiC)·질화갈륨(GaN) 등 차세대 화합물반도체 개발을 주요 과제로 명시했다. 모두 SW...
"갤S25, 대리점에서 싸게 사려면"…264만 유튜버 '꿀팁' 공개 2025-01-23 14:00:13
업체)에 반납하거나 아니면 당근이나 번개장터(이상 온라인 중고장터)에 파는 게 오히려 훨씬 더 이득을 낼 수 있기 때문"이라고 했다. 자급제로 구입할 경우엔 개인 성향에 따라 각기 다른 제안을 내놨다. 통상 오프라인에서 구매하는 쪽이 더 저렴하지만 할인 혜택 조건을 일일이 챙기는 데 서투르다면 온라인으로 사는...
가스공사, 올해 1조2천600억원 발주…상반기 1.1조 조기 집행 2025-01-20 16:30:28
나라장터에 이를 공개했다고 20일 밝혔다. 올해 발주 규모는 공사 8천695억원(211건), 용역 2천342억원(381건), 물품 구매 1천586억원(607건) 등으로 지난해 대비 1천273억원 증가했다. 공사 부문에서는 당진기지 2단계 5∼7 저장탱크 및 부대설비 건설 공사(6천677억원)가 최대 규모로 꼽힌다. 610억원 규모의 가산∼가평...
삼성, 설 명절 온라인장터 운영…내수경기 활성화 동참 2025-01-15 16:20:41
온라인 장터를 지속할 계획이다. 장터에선 삼성전자가 제조기술 노하우를 전수한 스마트공장 업체 60개 이상이 참여해 홍삼액, 배도라지 농축액, 돌미역, 떡국떡 등을 판매한다. 삼성은 2011년부터 매년 명절마다 직거래 장터와 온라인 장터를 운영, 농어촌과 중소기업의 판로 확대와 수익 증대에 기여해왔다. 지난해 설과...
삼성 17개 관계사, 설 내수경기 활성화 나선다 2025-01-15 11:13:30
직거래몰 등에서 온라인 장터를 지속할 계획이다. 지난해 설과 추석에 임직원들이 온라인 장터를 통해 구입한 상품 총액은 28억원 규모로, 매년 농어촌과 중소기업의 판로 확대와 수익 증대에 꾸준히 기여해왔다. 특히, 이번 설 명절 온라인 장터에는 삼성전자가 제조기술 노하우를 전수한 '스마트공장' 업체...
삼성, 설 명절 온라인장터 운영…협력사 물품대금도 앞당겨 지급 2025-01-15 10:05:17
온라인 장터에는 삼성전자가 제조기술 노하우를 전수한 스마트공장 업체 60개 이상이 참여해 홍삼액, 배도라지 농축액, 돌미역, 떡국떡 등을 판매한다. 삼성은 2011년부터 매년 명절마다 직거래 장터와 온라인 장터를 운영, 농어촌과 중소기업의 판로 확대와 수익 증대에 기여해왔다. 지난해 설과 추석에 임직원이 온라인...
CES서 대박 친 '카이스트 탈모샴푸'…눈 깜짝할 새 또 '품절' 2025-01-14 19:30:01
KAIST(한국과학기술원) 기술 기반의 탈모 샴푸 브랜드 ‘그래비티’가 H&B(헬스&뷰티) 시장 1위 업체 올리브영에 입점한 지 채 한 시간도 안 돼 품절 사태를 빚었다. 14일 KAIST 교원 창업 스타트업 폴리페놀팩토리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올리브영 온라인몰에 올라온 그래비티는 39분 만에 입고 물량이 모두 팔려나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