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 2030은 '트럼프'·나머지는 '해리스'…초유의 관심, 왜? [신현보의 딥데이터] 2024-11-06 15:34:01
전 대통령에 대한 호감도는 10%대에 그쳤다. 갤럽도 "트럼프 선호는 2016년 3%에서 2023년 24%까지 늘었다가 이번에 2020년 수준으로 되돌아갔다"고 짚었다. 한국인이 미국 대선을 바라보는 모습은 '걱정'에 가까운 것으로 보인다. 특히 트럼프 전 대통령에 대한 낮은 선호도는 가뜩이나 경기가 좋지 않은 상황에서...
"너무 비싸서 못 먹겠다" 했는데…햄버거 '파격 변신' [김세린의 트렌드랩] 2024-10-14 20:30:03
세대의 호감도를 살 만한 이벤트를 여는 식입니다. 각종 대형마트에서 ‘초가성비’ 버거를 내세우며 경쟁을 선포한 가운데 위기의식을 느낀 행보로 풀이됩니다. 롯데리아는 이번 성수 팝업을 통해 햄버거를 소재로 예술적이면서 유쾌하게 풀어낸 작품 감상부터 버거 시식 후 나오는 뇌파를 측정해 AI가 그림을 생성해주는...
취임 100일 英스타머 "궂은날도 있어…밀고 나갈 것" 2024-10-12 18:26:02
이후 총리를 비롯한 핵심 인사들이 큰손 기부자나 기업으로부터 의류, 관람권, 숙박 등을 제공받았다는 스캔들에 휩싸였고, '문고리 권력' 논란이 벌어진 비서실장을 비롯한 참모진을 물갈이했다. 최근 입소스 여론조사에서 스타머 총리 호감도는 26%로 비호감도 52%의 절반에 그쳤고, 유고브 조사에선 새 정부가...
英스타머 취임 100일…지지율 급락 속 경제현안이 관건 2024-10-12 01:15:42
26%로 비호감도 52%의 절반에 그쳤다. 순호감도는 -26%포인트로 취임 후 100일 사이에 13.5%포인트 낮아졌다. 영국이 잘못된 방향으로 간다는 응답자는 58%로, 총선에서 노동당이 압승했던 때보다 9%포인트 높아졌다. 유고브가 지난 8∼9일 2천139명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도 59%가 새 정부가 지금까지 해온 일을 지지하지...
"이제 한국은 좁다"...힐튼·메리어트와 경쟁 선포한 'K-호텔' 2024-10-11 09:35:46
롯데호텔이나 신라호텔처럼 해외 기업들이 한국 호텔들에 위탁운영을 먼저 요청할 만큼 이들의 위상과 실력도 크게 향상됐다는 분석이 나온다. 오랜 기간 깐깐한 국내 소비자들을 상대하며 나름의 호텔 운영 노하우를 쌓아 올린 결과다. 한국에 대한 호감도 상승과 더불어 매년 국내에서 해외로 나가는 여행객이 늘고 있는...
"손 못 놓겠어요"…수십억 부담에도 김연아에 '집착'하는 이유 [김세린의 트렌드랩] 2024-10-05 11:48:10
활기찬 이미지와 높은 호감도를 가진 김연아가 헬시플레저 트렌드와 맞물려 칼로리와 당 부담을 줄인 게토레이 제로 모델로 적합하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롯데칠성음료는 올해 2분기 음료 부문에서 스포츠음료 매출이 게토레이 제로 등 신제품 인기에 따라 6.5% 늘어난 만큼, 김연아가 실적 회복에 긍정적 영향을...
중견련 "국민 10명 중 6명, 중견기업에 긍정적 호감" 2024-09-24 09:24:46
기업에 대해 인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응답자의 5.1%는 '전혀 알지 못한다'고 답했다. '중견기업 호감도'에 대해서는 '긍정적'이라고 답한 비율이 64.4%로 가장 높았고, '보통' 33.3%, '부정적' 2.3%였다. 중견기업이 대기업과 비교해 우수한 점으로는 '업무의 다양성...
넥스팟솔루션, ‘수출지원기반활용사업’ 수행기관 선정 2024-09-20 16:14:12
1억 원까지 지원된다. 넥스팟솔루션은 기업 로고 이미지와 다층 보안요소로 QR코드를 보호하는 방식의 AllmyTAG 정품인증 서비스를 개발 납품하는 스타트업이다. 해외에서 인기가 많은 K-BRAND 제품의 위조 방지에 집중해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넥스팟솔루션이 제공하는 정품인증 라벨 및 정품인증 솔루션은 단순 복제가...
"5년만에 다시"…LG유플러스, '차은우' AX 캠페인 모델 발탁 2024-09-10 10:00:02
AX 기업 이미지를 구축하는 것은 물론 한정판 굿즈와 콘텐츠 큐레이션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소비자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해 나갈 예정이다. 차은우는 "실제 LG유플러스의 가족결합 가입자이자 20대 브랜드 '유쓰(Uth)' 가입자로, 5년 만에 다시 모델로 선정된 것에 대해 감회가 새롭다"고 전했다. 정혜윤...
[토요칼럼] 유니콘을 빚어내고 유니콘이 된 창업자들 2024-09-06 17:43:56
호감도를 높이고 인공지능(AI)의 아이콘으로 포지셔닝하는 과정”이라고 했다. 다른 ‘매그니피센트7’ 기업인도 비슷하다. 신제품 발표회, 기술 콘퍼런스, 언론 인터뷰 등에 활발하게 나서고 주주의 민감한 질문에도 직접 답한다. 저커버그가 애플의 신제품을 깎아내리고 “엿 먹으라”고 일갈하는가 하면, 일론 머스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