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역동경제 로드맵] 3년 뒤 'FTA 세계1위' 도약…국토재창조 프로젝트 착수 2024-07-03 12:30:26
기업 성장 집합투자 기구(BDC)를 하반기 도입하는 등 법령 개정에 속도를 내고, 연구용역을 통해 종합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설명했다. ◇ 공정경쟁 환경 조성 위해 제도 개선…'단계별 기업 지원' 마련 정부는 경제 주체에 균등한 기회가 보장되는 공정 경쟁 환경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시장 진입을...
DL건설, 국토부 상호협력평가서 2년 연속 ‘최우수기업’ 선정 2024-07-03 09:53:41
협력사와의 상생협력을 끌어내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인정받아 최우수기업에 선정됐다고 설명했다. DL건설은 2020년부터 3년 연속 대기업 동반성장지수 '우수' 등급에 선정된 바 있다. 한국ESG기준원(KCGS)이 발표한 2023년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에서도 종합 'A' 등급을 유지했다. DL건설...
동부건설, 국토부 상호협력평가 최우수 기업 선정 2024-07-02 14:04:30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동부건설은 지난해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는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으며 동반성장위원회에서 실시한 동반성장 지수평가에서도 4년 연속 우수 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국토교통부가 실시하는 '건설사업자간 상호협력평가'는 건설산업의 균형...
116개 기업, 71개 지자체 행정서비스 조사, 작년보다 지수 상승…8가지 항목 모두 개선 2024-07-02 10:00:27
서비스를 수행하는 데 필요한 기술을 말한다. 서비스 기업이 제공하는 핵심 서비스 수준이 한 단계 상승했다는 의미다. 사회적 가치 항목도 같은 기간 대비 0.6점 상승했다. 전 항목 중에서 가장 큰 상승 폭이다. 3.0 모델을 적용한 이후로 이 항목은 타 영역 대비 가장 큰 상승 폭을 보여주고 있다. 협회 관계자는 “지수...
SK텔링크, 국제전화 '00700' 알뜰폰 'SK세븐모바일' 동반 1위 2024-07-02 10:00:26
주관하는 ‘2024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국제전화·알뜰폰 부문 1위를 차지했다. SK텔링크의 국제전화 ‘00700’은 16년 연속 1위를 차지하며 국제전화 부문 최장 수상 기록을 경신했다. 회사의 알뜰폰 ‘SK세븐모바일’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정상을 지켰다. 00700은 지속가능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에스원, AI 접목 CCTV·얼굴인식 등 보안 선도 2024-07-02 10:00:09
에스원(대표 남궁범·사진)이 ‘2024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무인경비 부문 1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에스원은 1977년 국내 최초 보안 전문 기업으로 시작한 이후 지금까지 보안업계 1위 자리를 놓치지 않았다. 끊임없이 혁신하고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하는 등 고정관념을 깨는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인 게...
KB국민카드, 해외특화 혜택 'KB국민 트래블러스 체크카드' 2024-07-02 10:00:07
글로벌 나눔활동, 환경보호 및 지역사회 동반성장을 위한 사회공익활동 등을 진행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으로 한국 ESG 표준원 기업지배구조평가에서 최상위 수준 등급을 획득했고, 서스틴베스트 금융회사 ESG 평가에서도 3년 연속 최고 등급인 AA등급을 받았다. KB국민카드는 금융취약계층 권익보호를 위한 금융 접근성...
HD현대오일뱅크, 끊임없는 노력과 변화로 고객 만족도 증대 2024-07-02 10:00:04
주영민·사진)가 한국표준협회에서 주관하는 ‘2024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주유소 부문 10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1994년 브랜드 ‘OILBANK’를 도입한 HD 현대오일뱅크는 SK네트웍스 300여개의 직영주유소 운영권을 인수하여 국내 최대 직영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전국적으로는 2500여 개의 주유소에서 고품질 제...
삼성전자서비스·LG전자, 한국서비스품질지수 가전 AS 공동 1위(종합) 2024-07-02 10:00:04
주관 '2024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가전제품 애프터서비스(AS) 부문에서 공동 1위에 올랐다. 삼성전자서비스는 '2024 한국서비스품질지수'에서 가전제품, 휴대전화, 컴퓨터 애프터서비스(AS) 전 부문 1위 기업에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부문별로 보면 삼성전자서비스의 가전제품 AS는 역대 23차례...
삼성전자서비스, 한국서비스품질지수 AS 만족도 1위 석권 2024-07-02 08:16:13
기업에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서비스품질 평가로, 고객 만족도를 바탕으로 업종별 1위 기업을 발표한다. 삼성전자서비스는 부문별로 가전제품 AS는 역대 23차례 조사에서 21차례 1위에 올랐으며, 휴대전화와 컴퓨터 AS는 각각 21년, 23년간 꾸준히...